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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디아블로4 콘텐츠 제작자이자 롭2628은 최근 다른 제작자와 함께 블리자드 개발자를 만나서 시즌 5의 변화를 독점적으로 들었고 이에 롭은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 시즌5 주요 변화점들을 밝혔습니다.
*참고사항: 이 패치 노트는 롭이 자신의 방송에서 간단하게 요약한 것으로, 확실한 내용은 아닙니다. 블리자드는 추후에 공식 시즌5 패치 노트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 시즌5 변경점
야만용사과 도적의 추가 아이템 슬롯을 보완하기 위해 주요 능력치 스케일링을 조정했습니다.
강령술사와 원소술사는 이제 지능 8당 1%의 피해를 입습니다. 이전에는 지능 10당 1%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드루이드는 이제 의지력 8당 1%의 피해를 입습니다. 이전에는 의지력 10당 1%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도적은 이제 민첩성 9당 1%의 피해를 입습니다. 이전에는 민첩성 10당 1%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몬스터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보너스의 상한이 해제되었으며, 이전에는 15%로 제한되어 있었습니다.담글질 매뉴얼
자연스러운 섬세함
가까운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85%에서 55%로 감소했습니다.소모품
세속적인 마인드 케이지
게임에 영구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희귀
마법 부여 비용이 더 이상 들지 않습니다.엔젤브레스.엔드컨텐츠
구덩이
구덩이 보스의 능력에 맞은 후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중첩형 약화 효과는 그대로 유지됩니다.지옥 물결
Baneful Heart 획득률을 재조정했습니다. 이제 피의 처녀를 소환하는 데 월드 티어 1과 월드 티어 2에서 Baneful Heart 2개만 필요합니다.지옥불 군세
지옥의 무리로부터 얻는 보상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상위 장비 전리품 상자를 여는 데 드는 비용이 불타는 에테르 250개에서 60개로 감소했습니다. 장비 전리품 상자를 여는 데 드는 비용이 불타는 에테르 25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재료 전리품 상자를 여는 데 드는 비용이 불타는 에테르 25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웨이브당 타이머가 90초에서 60초로 감소했습니다. 웨이브당 몬스터 수가 증가했습니다. 불타는 에테르의 획득 확률이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이제 애완동물이 불타는 에테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의 보스 체력에 버그가 있어 감소시켰습니다. 중간 시즌 패치와 함께 새로운 티어 9와 10이 추가됩니다.야만용사 클래스 변경
주요 패시브
제약 없음워킹 아스날
피해량이 100%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억제되지 않은 분노
피해량이 12%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세 가지 데미지 보너스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데미지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세 가지 데미지 보너스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공격 속도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쏟아지는 상처
피해량이 100%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이전 - 적에게 출혈을 일으킬 때 치명타 확률과 동일한 확률로 치명타 피해 보너스의 140%[x]만큼 출혈량이 증가합니다.
출혈 중인 적을 제압하면 5초 동안 85%의 출혈 피해를 입히는 폭발이 발생합니다. 이제 - 적에게 출혈을 일으킬 때 치명타 확률과 동일한 확률로 출혈량이 70%[x] 증가합니다. 출혈량은 치명타 피해 보너스의 100%[+]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출혈 중인 적을 제압하면 5초 동안 120%의 출혈 피해를 입히는 폭발이 발생합니다.담금질 매뉴얼
야만인 보호
제거되었습니다야만인 보호템퍼 매뉴얼드루이드 직업 변경
기술
둥근 돌광견병
데미지가 46%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피의 울부짖음
자연광견병이제 기준선입니다.
이제 기본 스킬이 샤우트 스킬로 태그되었습니다.주요 패시브
완벽한 폭풍흙의 힘
데미지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힘의 전서
스톰클로의 모습흐릿한 짐승의 모습
최대 피해량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보복의 측면
최대 피해량이 40%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지진 변동 양상
최대 피해량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균형 잡힌 측면
더 이상 쿨다운을 추가하지 않습니다.어스 스파이크.룬워커의 도관 측면
영혼 생성량이 2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양상이 변화하고 있다.유니크
비욘팡의 엄니
비욘팡의 엄니이제 장갑에서 반지로 변경되었습니다.모범
천둥 맞음생존 본능
피해량 상한이 4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흙의 파괴
피해량 상한이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피해량 상한이 4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강령술사 변경 사항
기술
강화된 분해
대부분 기술의 행운 적중 확률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예:끊다행운의 명중률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폭발로 인해 Lucky Hit 효과가 발동될 수 있습니다.힘의 전서
터지는 뼈의 모습무자비한 죽음의 모습
이제 크기가 증가함에 따라 확장됩니다.트래그울의 길.
최소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정복자
피의 목욕피는 피를 낳는다
오버파워의 피해량이 35%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데미지가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피해량 상한이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담금질 매뉴얼
블러드 피네스섀도우 피네스
혈액 피해가 55%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피의 제압 피해량이 85%에서 105%로 증가했습니다. 강화 상태일 때의 피해량이 55%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되는 그림자 피해가 75%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어둠 피해가 55%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도적 클래스 변경
기술
단말마강화된 칼트롭
데미지가 94%에서 130%로 증가했습니다. 행운의 명중률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추가 업그레이드 노드가 변경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더 이상 최대값이 증가하지 않습니다.클래스 전문화
준비
지속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고유
윈드포스
더 이상 넉백 효과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정복자
약점을 악용하다증인 없음
더 이상 엘리트를 처형하지 않습니다.
피해량 상한이 35%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지속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원소술사 직업 변경
기술
히드라
모든 핵심 및 마스터리 스킬의 피해량이 15-20% 증가했습니다.얼음 갑옷
데미지가 14%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25%에서 56%로 증가했습니다.주요 패시브
따뜻함요소 정렬
치유량이 증가했습니다.마나 실드
피해 감소 상한이 4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피해 감소율이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직업 전문화
힘의 전서
분열 에너지의 측면번개막대 모양
최대 피해량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눈 덮인 모습
양상이 변화하고 있다.
양상이 변화하고 있다.고유
축방향 도관
고유 아이템이 변경되고 있습니다.정복자
불타는 본능끊임없는 도관
피해량 상한이 40%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지능 25당 1%의 피해를 입습니다(기존 지능 20당 1%).원소 소환사
피해량 상한이 6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지능 20마다 받는 피해가 3%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차가운 운명
피해량 상한이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화염, 번개, 냉기 속성의 보너스 피해 총량의 10%만큼 피해를 입습니다(기존 5%).뜨거운 열기
피해량 상한이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추위로 인해 추가 피해 총량의 20%만큼 피해를 입습니다(기존 10%).아이스폴
피해량 상한이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화염 속성으로 받는 보너스 피해 총량의 20%가 기존 10%에서 증가합니다.
데미지가 18%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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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숨 개같은거 드뎌 소모안대네
천숨 개같은거 드뎌 소모안대네
드디어 원소술사의 시대가?
야만 반토막 났네
아놔....야만만 거의 하는데.....죄다 너프여......너프 좀 그만혀.....
경험치 제한 저거 1시즌땐가 버스 막는다고 걸어둔거 같은데 드디어 풀었네 이제 10레벨몹 이상몹 잡아도 되겠군 버스 ㅈㄴ 성행할듯
야만은 너프 할만 하고 나머지 케릭터들은 대부분 버프네
야만은 조절좀해야지 몇시즌째 해먹고있는건지원
그런데 야만 꽤나 크네요. 피를 뿜는 상처가 곱연이었는데 이걸 100% 합연으로 바꾸면 너프 체감 될 듯 한데... 최종 패치때 어찌 될런지 지켜봐야 겠네요.
저거 곱연산 70프로 남아있음 70프로 날아간만큼 추가로 합연산 100프로 달아준거
야만은 어찌 된게 계속 반토막이 나더라도 사람인게 이상해;;;;
얘네는 아직도 게임을 이해 못하는게 디아4는 위상 세팅 게임임. 거기서 장비 슬롯이 둘 더 많은 야만은 위상 두 개를 더 받는 거고 (거기에 양손 무기 위상 200% 보너스 x 2), 도적도 활 + 쌍수로 위상 이득을 보고 들어가는 거임. 위상은 스킬 중점 세팅에서 곱연산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하나 더 받고 덜 받고는 차원 자체가 다른 문제이며, 다른 클래스 스텟 적용을 1.25배로 만들고 야만을 너프해댄다고 커버되는 게 아님.
헛소린게 2시즌에 구상법사가 위상자리 2개나 딸리는데 야만이랑 동급 파워 냈었음 그냥 밸패로 충분히 조절 가능함 너프하면 지랄하니까 그동안 살살 건드렸던거지
쳐부수기 트리좀 살려줘라
도적 야만용사는 내비두고 원소술사 강령술사 드루이드 직업 매커니즘을 개편해줘야함. 원소술사 마법부여 조건부 다 없애버리거나 행운의 적중확률 올려서 조건부 마부 확률 올려주고. 드루이드는 영혼은총은 공물 먹여서 계속 영혼은총 원하는 옵션 레벨 계속 올려줄 수 있게 해주고. 강령술사는 망자의 서로 소환수 커스터마이징 하면서 자동 소환 가능하게 하고 스킬 단축창에 소환수 안 올려도 소환수 쓸 수 있게 개편해줘야함.
마부 효율 올려주면 정복자 트리로 마법부여 관련 데미지 발동 확률 올려주는 정복자 트리만 찍어도 할만하긴 함. 마법부여 조건부 트리거 스킬로. 마법 부여 슬롯도 확장팩때 4~5개로 늘려주고. 신규 추가 스킬 생기는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