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감은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제 생각을 강요하지도 않고 강요 받지도 않으니 태클은 무의미함.(태클 걸면 무플로 대응)
1. 스토리 : 없음 ★☆☆☆☆
스토리는 없음.한글화가 필요없다고 생각됨. 이건 단점일수도 있고 장점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내겐 단점.
방대한 양의 컨텐츠처럼 보이지만 실제 컨텐츠량은 작다. 공략만 알면 켠김에왕 클리어가능.(하지만 초보자는 불가능)
2. 몰입도: 중간 ★★★☆☆
초반에 장비 맞추는재미가 조금 있었는데 중반 이후(아노론드대장장이)부터 그 재미도 사라짐.
레벨업이 가면갈수록 힘들어지지만, 어렵게 렙업해도 용두석버그로 고렙찍은 사람이 많아 성취감 제로.
몹한테 죽는 것보다 낙사가 많다(낙사로 죽으면 몰입도 상실) 지나칠 정도로 많은 낙사구간
용두석
3. 편의성: 매우불편 ☆☆☆☆☆
자동세이브가 굉장히 불편.
적 이름, 엔피시 이름이 안보임.
실수로 엔피시 쳐서 죽여도 로드 안됌.
화톳불 간 이동이 제한적.
온라인 플레이 매우 제한적이고, 번거롭다(ps3)
4. 자유도: 보통 ★★★☆☆
다양한 무기로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한 것처럼 만들어놨지만, 주로 쓰는 무기만 쓰게된다.
진행루트가 자유롭지 못함. 잘못된 길로 가면 되돌아오는 시간 잘못된걸 알게 된 시간 등을 소비한다.
결정룬방패 주술 등 피비피도 필승 무기가 존재.
5. 온라인: 실패
용두석 버그, 까마귀버그, 획일화된 필승무기 등으로 실패.
온라인 플레이가 제한적임.(인간성 필요)
5. 치명적인 버그
용두석, 까마귀둥지 버그는 게임 밸런스 붕괴를 넘어 재미까지 반감시킨다.
---총평: 1회차 플레이는 할만함. 단 용두석 쓰면 1시간내에 몰입도 바닥으로 떨어짐.
다크소울이 취향에 많이 안맞으신거 같네요. 다른게임 하면서 스트레스 푸시길 추천
그냥 쓰렉겜임 이런 소감쓰는것조차 시간아까움 그 소감에 리플다는것조차 시간아까움 시간아깝다고 생각하는것조차 시간아까움
ㅋㅋㅋ 어지간히 마음에 안드시나보네요.. 전 정말 재미있는데..
파데/ 쓰렉겜인데 전 왤케 재밌죠 ㅋ
취향좀 타는 아머드코어같은 겜이죠 'ㅅ' 프롬이 원래 그런겜 만드는 컨셉이기도 합니다 아마 이겜에 대해 의견을 같이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흠 그래도 뭐 판매량도 괜춘한 겜이니....대작.....임에는 사실인거 같네여 프롬은 대박났어요 암드코어로 근근히 먹고살다가 아이디어 하나로 이런대박겜을..... 역시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라고 할정도로 거창한게임은 아니지만요 ㅎㅎㅎ ^^;
맞는말만 하시네요... 다 꼭꼭 집어 옳은말... 무기의 다양성?? 차라리 데몬즈 때 기량 근력 신앙 마력 <<< 이게 더 좋았던듯, 어차피 1회차 2회차 이런식으로 진행하는거니 놓치는것도 2회차에서 얻도록 해! 라는 불친절함은 이제 진저리가 나! 공략 안보고 진행했다가 몰라서 못 얻은 것들 때문에 지금 캐릭을 몇개나 삭제했는지 알아 프롬 어ㅣ마얼멍림너이;ㄹ 야!!!
쓰레기겜 ㅋㅋㅋㅋ 닼솔을 하면서 가장 큰 웃음 포인트 ㅋㅋㅋ
dasist/헐 님은 닼솔고수 데이시슽흐님!?
근데 솔까 저도 아크비숍님과 의견을 같이하는부분도 있습니다 세이브가참...뭐 원래 이런게임이긴하죠 .............ㅉ 좀 더 적과의 결투난이도같은건 좋은데 이러한 시스템적인 부분에서의 난이도는 좀 완화를 시켜줬으면 합니다 액션 알피지인데 좀 더 알피지적인 시스템을 약간만...많이도 아니고 약간만 도입해줘도 좋을듯하다능...
전 이런 rpg게임은 처음 접해봤는데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재미가 여러 불편함과 단점들을 커버하는듯한 느낌이예요 ㅋ 다음작도 나옴 저는 무조건 필구입니다
추천
정말 재밋는 게임이고 매일 매일 즐겨 하는 게임이지만 정말 반박 할 수 없는 글이닼
반어법이죠? 닥솔이 스토리가 없다니~ 이런 세계관을 생각하고 그걸 또 만들어낸거에 감탄했었는데. 특히 아노르론도는 처음 도착했을 때 여기저기 스샷찍으며 감동 버그들은 1.04랑 1.05패치로 대부분 해결본건데, 요기 게시판 잘 안오시나봐요 ㅎㅎ 특히 용두석 버그는 버그게시물 올린분들이 '이거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킬거다.'라는 경고 분명 한거 같은데 이거슨 마치, 빨간신호등일 때 건너면 편하지만, 그래도 안전을 위해 건너지마시오.라고 했는데, 신호건너다가 교통사고나고 욕하는 기분 하긴 나도 다들 잼나다는 와우가 재미없긴하더라. 취향 존중.
엄밀히 말하면 다크소울에 스토리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죠. 세계관은 있지만 그것을 구축하는 것만으로 스토리가 되는 것은 아니죠. 기승전결의 전개는 기대도 안 하지만 적어도 떡밥 회수라도 좀 해줘야 아 이 스토리는..하고 평가라도 하지요. 어차피 스토리 보단 액션과 엔딩에 이르는 과정에 중점을 둔 게임이라... 저 개인적으로도 무기 시스템은 마음에 안 드는데... 다양한 무기가 있지만 쓸 거만 쓰게 해 놓았습니다. 재미를 위해서 하는 거 아니면 대부분 좋은 무기는 있는 셈이죠...뭐 이건 원래 이런 건 밸런싱 하기 힘드니까.. 그리고...세이브 가능하게 했다면 더 좋았을 듯...좀 짜증납니다. NPC 죽이거나 아이템 못 얻었다고 하면 그냥 넘어가야 하다니.. 개인적으로 세이브 안 되고 이런 시스템은 난이도가 어렵다기 보다 그냥 짜증납니다. 그나마 이걸 참고 할만한 가치가 있으니 하는 거지...
아 이렇게 평가가 그지같은데 왜난 다음작품 나와도 꼭살거 같지;; 이런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