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소울2를 하면서 첫번째 움직임이 부드럽게 되었다.
좋아진것이 동작이 물흐르듯이 부드럽게 됐는데 전 이건 꽤 좋더군요 근데 동작 애니메이션은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기는 한데 뭐 문제가 될정도는 아니었구요.
2번째 뒤잡이 닼소에 비해 어렵다.
제가 해본바로는 확실히 뒤잡이 어려웠습니다. 이속이 느리거나 공격이 커서 허점이 많은 녀석이 아니면
확실히 뒤잡이 잘안들어가더군요 닼소때는 뒤잡이 너무 쉬워서 뒤잡불가 몹외에는 무조건 무의식 중에
댓쉬 버튼을 누르고 빙글빙글 돌아 뒤잡으로 잡고 pvp시에도 뒤잡만으로 잡을 정도였는데 힘들었습니다.
단적으로 비교를 하자면 뒤잡을 꼭 넣는다 생각하고 한다 했을때 닼소는 거의 99%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들어갔는데 닼소2는 한 50~60%정도 들어가는정도 였습니다.
3번째 방패막기와 밀치기 딜레이가 좀 있고 댓쉬버튼을 누르면 방향을 틀어버린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닼소때 비해서 방패 막기 버튼을 눌렀을때 한 1초 정도 느리게 막더라구요
닼소때는 공격을 스태미너 조절하기위해서 딱 맞겠다 했을때 방패를 누르면 막았는데 그렇게
생각하고 직전에 막으면 두들겨 맞습니다. 밀치기등의 모션도 되게 딜레이가 크더라구요
그리고 댓쉬버튼을 누르면 방향을 튼다는게 뭐냐면 닼소때는 댓쉬 뒤잡을 하거나 모든상황에
빠른속도로 위해서 모든 분들이 필수적으로 댓쉬버튼을 누르고 뒷걸음도 치고 뛰기도 하고 그랬는데
그렇게 생각하고 댓쉬를 누르고 뒷걸음을 치니 걍 뒷방향으로 고개를 틀고 달려버리더라구요;;;;
4번째 방패 막는 범위가 좀 좁아진거 같고 패링에 치명타 모션이 없다.
패링을 하고나서 공격을 하지만 치명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냥 몹이 누워버립니다. 이건 아직 모션이
준비가 안되서 발동이 안되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패링을 여러번 시도해봤을떄 몹이 누워서 일어나는게
늦어지고 그 시간동안 두들겨 팰수 있는게 다 였습니다.
그리고 방패 범위가 좁아진거 같다고 느낀건 뒤잡을 하려고 빠르게 회전할때 닼소때는 방어가 됐는데
2에서는 댓쉬 뒤잡을 할경우 가끔 한번씩 옆쪽으로 치는건 방어가 안되더라구요 당연히 닼소때도 옆은 방어가 안됩니다
그렇기에 pvp시 대곡검 같은걸로 뒤로베기가 있었죠 그렇다고 해도 조금더 범위가 작은 느낌입니다.
뭐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100%가 아닙니다. 그냥 제가 그렇게 느꼈다는 겁니다.
자잘한것
사다리 타고 내려갈때 미끄러져서 바로 내려가는거 이건 왜안되는지 조금 의문 ㅋㅋ
그리고 강인도 이건 아마도 몸에 가죽하나없는 풀플레이트 갑옷으로 입으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 소감
뭐 다른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전 다크소울2 굉장히 재있었습니다.
이번 테스트의 난이도는 별로 어렵진 않았습니다. 총 3번정도 죽고 리치 로드랑 전차 녀석 깼는데요
아마 소울시리즈에 익숙해진 분들이시라면 감을 알아서 다 이정도 하실겁니다.
소울시리즈에 목말라 있던 저로서는 이번 테스트는 가뭄에 비같은 존재였고 변경된 요소 하나하나
너무 기대되고 스토리도 어떨지 벌써부터 후덜후덜 하네요 ㅋㅋ
패링하고 적이 누울때까지 좀 기다렸다 공격 누르면 누워있는놈 대갈통을 날려버립니다.
오호 그렇군요 제가 너무 빨리 때려서 그런가 보네요 ㅎㅎ
윗분말대로 패링~치명타는 상대방이 완전히 주저앉은후 접근해서 공격누르면 나갑니다. 뒤잡기나 패링치명타 모션은 직업마다 틀린것같더군요. 개인적으로 아쉬운점은 전체적인 움직임이 약간 흐느적거린달까? 모션이 명확하지가 않아서 공방과정의 타이밍이 애매한 느낌이 드는정도... 머 게임이 나오면 익숙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긴 했으나. 뒤잡 하기 위해 옆으로 돌아갈때 조금 느려졌다고 해야하나.. 암튼 그렇게 느꼈습니다. 확실히 뒤잡하기가 어려워 진것도 사실이고. 패링도 저도 한참 헤매다가 한두번 성공했네요. 아쉬운 점은 흰팬 소환시 자꾸 에러코드 뜨면서 안되더군요 ㅠ네트웍 문제때문에 11월11일날 다시 테스트 한다는데 그때 한번더 해보면 확실히 느낌 알것 같고 처음 시작하자마자 유저를 대놓고 죽어라 죽어라 하듯 어두 컴컴한 맵은 좀 짜증 나더군요 ㅡㅡ;
11월 11일 몇시에 하는지 혹시 아시나요? ㅜㅜ
11월 11일인지 10일인지는 저도 확실하게는 모르겠어요. 아마도 10일이 맞을거 같네요 일요일이기도 하고 시간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ㅠ
그렇군요 11월 10일이라는 말이죠 흠흠.. 여튼 뒤잡이 어려워진건 전 참 좋다고 봐요 솔직히 닼소 뒤잡은 피케이든 몹이든 뭐든 너무 쉬웠어요 그렇게 순간의 뒤잡으로(렉도 포함)해서 승부가 결정 된다는 참을수 없죠 그런점에서 컨트롤이 어려워지고 행동에 딜레이등이 생겨서 헛점이 나오고 여러가지 상황을 연출할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다고 봅니다. 닼소에서는 거의 뒤잡만으로 사냥과 피케이를 하던 저이지만 이번에 닼소2는 뒤잡 범위와 확률을 지금도 쉽지는 않지만 더 힘들게 해서 20%확률로 겨우 들어가게 폭도 더 줄이고 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강인도 이것은 없어서는 안될것이지만 정말 온몸이 풀 강철로 되어있는 갑옷을 입어서 무게가 엄청나지면 지연이 없는건 찬성이구요 ㅋㅋ
사다리 내려갈때 x 쭉 누르면 미끄러져서 내려가던데요?
으아니 그럴수가 난 분명 x를 눌렀는데 안내려가던데 뭐지 ㅋㅋ
X누르면 좀 낮은곳은 사다리에서 뛰어내리고 높은곳은 쭉 타고 내려 갑니다 ㅋ
島田奈美// 오홍 그래서 전 뛰어내렸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역시 글을 적어야 정보가 잘 들어오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