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콤보는 대쉬백스텝약공/구르기약공 적중시
약공 강공 강공으로 강력한 4연타 공격이 가능합니다
특히 구르기약공이 횡베기 모션인데 이공격도 거리를 좁혀 구르기약공의 이동거리가 길어
상대가 안심하고 있을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 수 있습니다
풀콤의 막강한 딜과 짧은 리치는 노락온, 구르기약공의 유틸성으로 극복이 가능해 굉장히 좋은 무기같습니다
스테 소모가 크다는점을 빼먹었네요 최소한 4타가 가능한 스테는 찍으셔야 합니다
기본콤보는 대쉬백스텝약공/구르기약공 적중시
약공 강공 강공으로 강력한 4연타 공격이 가능합니다
특히 구르기약공이 횡베기 모션인데 이공격도 거리를 좁혀 구르기약공의 이동거리가 길어
상대가 안심하고 있을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 수 있습니다
풀콤의 막강한 딜과 짧은 리치는 노락온, 구르기약공의 유틸성으로 극복이 가능해 굉장히 좋은 무기같습니다
스테 소모가 크다는점을 빼먹었네요 최소한 4타가 가능한 스테는 찍으셔야 합니다
심연의 하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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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강시 근력 보정 A ㅎㅎ 좋아요
하면서 이런 무기를 이제서야 알았다니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
직검 대검의 경직 연타가 참 공포에요 ;ㅁ;
거상의 대검은 유틸성도 좋아서 이거뭐.. 숙련되면 어느정도일지 모르겠네요 ㅎㅎ
대검인데 무게가 12...무거운거 빼면 단점이 없는 무기
무게가 옥의티죠
벨런스를 생각하면 단점이 있어야 장점이 있는거죠. 그냥 무거워서 잉여템이라고 생각했는데 장점이 있었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무겁기도 하고 스테미너 소모량도 많죠.
무게 16아니었나요? pc만 16인건가?
생긴것만 좀 날카롭다면 쓸텐데 ㅠ
룩은 역시 대곡검이..
오 이것도 함 써봐야겠네요 콤보가 아주 맘에 듭니다!!!
찍어올리는 모션이 제맛이죠
스타일리쉬 하네요 ㅋ
한단어로 완벽히 표현하신듯 ㅎㅎ
거상의 대검 진짜 좋긴 좋음
오 강력한데요?
음 결국 이게 공략화 되는군요. 그나저나 강공격 모션캔슬은 글쎄요, 패링 캔슬이나 다를바 없을것으로 보이므로 안쓰는것이.. 이게임이 쉬벌리 미디블 워페어 처럼 공격 캔슬이 공식적인 게임도 아니니까요.
강공격 히트판정이 남아있으면서 캔슬되는 것도 아니고 패링 캔슬보다 훨씬 느리게 써도 발동하는 만큼 패캔과 다를 바 없다 생각하시는건 동의하기 힘드네요. 공략이라긴 너무 초라한글이라.. 그냥 가볍게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ㅎㅎ
주안점은 이 게임은 딜레이를 가진 사소한 모든 행동 하나하나가 잘못 사용 되었을 때 그에 따른 손해를 입는것이 정상적인 게임 방식인데 캔슬 모션들은 이를 망가뜨리는 것들이고 반드시 고쳐지거나 아니면 아예 캔슬 자체를 게임 시스템으로 도입을 해야한다는 것이 제 입장이기에 말씀드렸었네요. 최소한 저는 이 모션캔슬에 당했을 경우, "아 저게 실력이다!" 라기보단 "치사하게 버그쓰네" 라고 인식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패링캔슬과 동급 취급하는 이유는, 스테미너만 충분하다면 백스탭 이후의 4타 콤보가 천옷 입은 분들을 한큐에 보낼 수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당하는 입장에선 정말 억울할거 같네요. 무려 딜레이가 심각하게 큰 강공격 모션의 시작을 보고 역공을 들어갔는데 얻어맞고 패배한다면... 그 상실감은 패캔과 동급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이기적인 생각입니다만 pc판 발매 4일이 안지났을 때 부터의 제 밥줄 스킬이기도 하고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추구하는 측면에서 많은 분들이 이 콤보를 알고 똑같은 대검, 스타일을 사용하지 않길 바라다보니 널리 퍼지지 않길 바랬거든요. 그래서 기분이 묘하기도 합니다.
정상적인 게임 방식이라.. 예를 드신 쉬벌리 미디블 워페어도 전 전혀 모르는 게임입니다. 다크소울 시리즈도 이번 2가 처음이구요. 그래서 제 기준에선 판정이 남고 발동도 키마로 불가능한 패캔과 다르게 어택모션 캔슬은 테스트해보니 모든 무기가 가능했고, 공식적으로 공격 캔슬이 가능하게 만든거 같았는데 치사한 버그로 생각 될 거라곤 생각도 못했네요.
그렇군요. 아무래도 제가 잘못 생각, 알고있던 부분이 있었네요. 댓글달기전에 단검같은 빠른무기만이라도 직접 시도해봤으면 단번에 인식을 바꿨을텐데 야근중이다보니 그러질 못했었네요. 소개해주신 공격캔슬을 회피위주, 허점을 주로 노리는 분들께 적극 활용하면 좋겠군요. 뒤늦게나마 좋은 팁 알려주셔서 감사하단 말씀 전해드립니다
그 저 콤보가 거상의 대검만 되는게 아니고 바스타드 소드 / 클레이모어 또한 됩니다. 물론 개인적으론 거상대검이 경우 구르기 이후 모션이 좋아서 무게 페널티도 감수하고 쓰는 편이지만 무게가 부담이신분은 단일 강공격 모션이 뛰어난 클레이모어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설명 감사합니다!
제가 알기로 패링캔슬이 사기가 된 이유가 원래 모션캔슬을 정식 모션으로 집어넣어서 저렇게 캔슬해서 쓰라고 만들어놓은건데 패링도 캔슬이 되는데 효과가 남아서 버그성이 된걸로 알고있습니다.딱히 문제는 없을듯.
흠 정식모션이라면 개인적으로는 다른 모든무기로도 캔슬이 되는지 확인이라도 해보고 쓸지 결정해야겠군요. 다른 무기들도 자연스럽게 된다면 악용이 아니고 실력으로써 인식을 얻을 수 있을테니까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제가 롤을 하다보니 롤용어를 무심코 썼네요.. 여기선 공격 모션들이 각각 효율도 좋고 시너지도 좋아 많은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뜻으로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