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mmunity.callofduty.com/thread/200931525
무기 능력치에 대해 잘 정리한 최신 글이 있어 번역해봅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z3-syTEbrn5J2FKt_2yAEuHjsQ3DXtzbW_tTdCvAyo4/pubhtml
참고 통계
이 알려진 모든 변수들은 기본 무기에 비해 일반적으로 증가/감소하는 무기들의 게임 내 능력치를 참조하였습니다.
대미지: 대미지, 관통력, (MK14 EBR과 저격 소총), 배율들 (EPM3과 저격 소총), 탄알 (샷건)
정확성: 시야 튐 (10%), 공회전 양과 공회전 속도 (저격 소총과 RW1), 비조준 퍼짐 (샷건: 10%)
연사력: 발사 시간, 발사 돌입 시간, 과열 (AE4, EM1 그리고 EPM3), 재장전 시간 (MORS)
핸들링: 비조준 퍼짐 (10%), 질주 종료 시간 (저격 소총, 샷건 그리고 RW1: 10%)
기동성: ADS 시간 (10%), 이동 속도 (SAC3, 저격 소총 그리고 샷건: 2%)
참고: 게임 통계는 종종 일치하지 않거나 잘못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외가 있습니다.
이거 좋은글인데... 흠
sledgehammer라는 엘리트 샷건 쓰고있는데 옵션이 정확도+2,핸들링-1,모빌리티-2인데 이러면 정확도에서 샷건이니까 정확도에서 퍼짐이 줄어들고 핸들링에서 다시 늘어나서 정확도+1 효과밖에 없는건가요?
아 통계보니까 아니네요
통계표에 ADS Time, idle sway, viewkick, sprintout 이런 용어들 뜻이 뭔지 아시나요?
ADS Time은 조준하는데 걸리는 시간, idle sway는 조준하고 가만히 있을 때 조준점이 흔들리는 정도, viewkick은 반동, sprintout은 스프린트에서 빠져나와 총을 다시 들어올리는 시간입니다.
ADS 시간, 공회전 흔들림, 시야 튐, 질주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