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사거리 10미터 가정하에
탄속 올리면 10미터 넘어서도 탄속은 유지되는건가요?
10미터 내에서만 탄속이 유지되는건가요?
탄속을 올리면 총알이 더 빨리 박힌다 이건 맞나요?
그게 아니면 탄속은 어떤 영향을 주는건가요?
유효사거리 10미터 가정하에
탄속 올리면 10미터 넘어서도 탄속은 유지되는건가요?
10미터 내에서만 탄속이 유지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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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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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i_vmMvPJjHM https://www.youtube.com/watch?v=nj7FWbGLEfA
음 결론은 유효사거리 보다는 총알속도를 더 높이는게 좋다는거군요;
제가 영어를 몰라서요 대충 영상만 눈여겨 봤네요 사거리보단 탄속이 더 낫다라고 하는건가봐요?
무엇이 낫다고 얘기하는건 아니구, 총쏘면서 서버딜레이처럼 느껴지는게 사실은 탄속문제일수 잇다고 말하네요. Smg 벨런싱할때 거리별 뎀지를 줄이기보단 탄속이 느려서 리드샷하도록 만들었다네여, 라이플과 장거리교전할때 smg도 거리별 뎀지차는 별반 차이없으나, 라이플보다 총알이 늦게 도달하도록 만들엇데요
장거리 교전 위주로 하고, 적에기 엄폐물이 많고, 리드샷에 자신있고 스나나 dmr위주로 사용한다 - 사거리선택 장거라 교전 위주고, 적에게 엄폐물이 없는맵이다 - 리드샷에 자신이없다, 스나나 dmr이다 - 탄속 선택 근거리 위주 건앤런 스타일이다 - 탄속 중거리 위주 교전이다 - 본인 스타일에 맞춰서 선택
사거리는 데미지 감소와 관련된 옵션입니다. 기본 배럴이 만약 50미터까지 원샷킬을 낸다고 가정했을 때, 사거리를 늘리면 50미터 그 이상에서도 원샷킬을 할 수 있다는 개념입니다. 탄속은 말 그대로 순수하게 탄환의 속도를 의미합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표적에 더 빨리 도달하는 것이지 데미지가 늘거나하진 않습니다. 현실에서는 장거리 사격 시 공기저항에 따라 탄속 느려지겠지만 게임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워존, 더티밤 같은 전장이 아니면 그만한 장거리 교전이 벌어지는 게임도 아니구요. 장거리 교전 시 유효사거리를 늘려 거리별 데미지 감소를 최소화해서 이점을 챙길 수 있습니다. 장거리 교전 시 탄속을 높여 사격을 더 편하게 하고, 적 플레이어의 회피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스타일과 전투 목적에 따라 선택) 근거리에서는 특정경우가 아니면 둘 다 이득이 적어집니다. 질주 후 사격시간을 최소화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