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써보니 좀 길어졌네요...)
우선 해외에서 플레이하는 한국 유저이며 디비전을 영문판으로만 플레이 해봐서 한국어판 용어가 조금 헷갈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르는 용어는 그냥 영문판 용어로 적어 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번역까지 다 해서 모든분들과 공유를 하면 좋겠지만... 직장인이라 제대로 플레이 할 여유도 없는 상황입니다 ㅠㅠ
각설하고,
제가 즐겨보는 디비전 유튜버 중 가장 유명한 Skill-Up 그리고 Breezypeazy 라는 두 유튜버 영상을 항상 챙겨서 봅니다.
알찬 리뷰 새로운 정보 / 공략 등 아주 완성도 높은 영상을 공유하고 MASSIVE(게임 개발자) 들도 인정하여
공식 State of the Game이라는 게임 관련 인터뷰 진행을 할때도 이 유튜버들의 동영상을 참고 하기도 합니다.
영상들은 아주 흥미롭구요~
컨텐츠가 워낙 많아 시간되시면 둘러보시면 재미난게 많습니다.. 근데 다 영어이긴 합니다 ㅠㅠ
다시한번 각설하고
이번에 올라온 영상내용이 흥미로습니다
Sentry Call 세트 아이템에서 헤드샷 데미지 30%가 계산방법 오류로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덧셈연산이 아닌 곱셈 + 덧셈으로 더욱 많은 헤드샷 데미지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예를들어
총기 속성에 Brutal이 있어 27%
총기 MOD에 33% 헤드샷
뭐 그리고 다른 템에 예를들어 30%정도가 있다고 하면
덧셈 연산으로 기본 50% + 27% + 33% + 30% = 140% 헤드샷 데미지를 가지고 가게 되는데요
이상황에서
Sentry Call 세트 착용으로 30% 버프를 받으면 그냥 기존 140% + 30%(원래 이렇게 되어야함)가 되는게 아니고
50%+(50%*30%)+27%+(27%*30%) + 33% + (33%*30%) + 30% + (30%*30%) = 182%로 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유저들이 헤드샷 데미지에 이득을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튜브에 보면 사격장에서 실지 사격하면서 뜨는 수치로 위 공식을 증명을 했는데요
개발자들은 아는지 모르는지 암튼 저희는 이득을 보는 상황입니다.
두번째로는 이번에 알게모르게 치명타 확율이 너프(NERF)가 됬다네요
60% 최대로 절대 60%가 넘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포식자 글러브, 펄스 등이 이전에는 기존 속성에 더해져 60%가 넘는 100%까지도 치확을 만들수 있었는데
이제는 어떤 조합이던 간에 무조건 더해서 60%를 넘어가지를 않는답니다.
어그로 총기 옵션잘맞추고 MOD잘끼면 40% 치확 쉽게 나옵니다. 여기에 펄스 때리면... 기본 펄스도 치확 20%정도는 추가시키는데.. 바로 60% 리밋에 도달하는거죠
요정보를 바탕으로 포식자 글러브와 특식배급 백팩 사용 공략을 알아서 하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또 흥미로운 점은 포식자 셋트와 고독한 별이 1.2 패치 신규 세트아이템 중 가장 강력하다는 내용의 리뷰도 엄청 흥미롭구요...
기회가 되면 번역해서 한번 공유 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아셨던 분들도 있겠지만 흥미로운 부분.. 바로 오늘 올라온 영상 내용 공유드리고 싶어 끄적여 봅니다
매번 외국 플레이어들이랑만 하다가 루리웹 만나서 요즘 디비전이 제 플스에서 제2의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ㅋㅋㅋ
시간되면 또 다른거 나중에 끄적여 보겠습니다... 회사 컴이라 유튜브가 안되서 영상 링크 공유 못드리는점 죄송하구요
유튜브에 위 유저들 그대로 검색하면 영상들 바로 있습니다~
플스 lilian_abba 친추 환영합니다~ 주로 한국시간으로 저녁 11시부터 새벽시간 플레이 중 입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영상 보고 있는데 아주 재미 있습니다.
추천박는거다
포식4셋은 간간히 들어봤는데 고독셋은 어떤 식으로 활용하는지 궁금하네요.
영상을 보면 실제 플레이를 하면서 딜을 하는 데미지가 고독 4셋 사용시 재장전 시간이 없는걸 고려했을떼 실DPS가 더 높게 나온다는 원리로 설명을 했습니다.. 그러니까 절대적인 DPS가 조금 낮더라도 고독4셋으로 재장전 시간을 줄여서 몹을 더 빨리 녹인다는 맥락이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지금 영상 보고 있는데 아주 재미 있습니다.
플스는 아니지만.. 글은 잘 읽었습니다 사주헤드뎀은 첨 알았네요
조만간 근접전도 합연산 사주도 합연산 쥐도새도 모르게 잠수패치할꺼 같음
위에 공식이 이해가 안가네요 50%+(50%*30%)+27%+(27%*30%) + 33% + (33%*30%) + 30% + (30%*30%) = 182% 이 계산 공식이 어떻게 성립하는거죠? ㅠㅠ
사주2셋에 30% 속성을 단순히 기존 수치에 더해주는게 아니라, 방어구나 무기MOD등에 있는 수치를 다 각각 하나하나씩 30%를 곱해서 더해줍니다. 각 속성이 모두 1.3배 증가되어서 서로 더해지는거죠~ 다시말해 각 속성별 %를 단순 덧셈으로 전체 합을 만드는게 아니라 속성별 수치를 모두 1.3배 부풀린 다음에~ 덧셈을 하는거죠
사주2셋 버그 예전에 소개했는데,, 별로 관심 못받았네요 ㅠㅠ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detail/read?articleId=9331484&bbsId=G001&searchKey=userid&searchName=TKoma&itemId=81224&searchValue=C37DrdLLAzI0&pageIndex=1
이해가 되긴 하네요 가끔 스텟창을 열어보면 보통은 정상으로 나오다가 어쩔때보면 해드샷 데미지가 180%이렇게 뜨던데 분명히 저 수치가 나올수가 없는데 라고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저 계산법으로하면 딱 맞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