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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그냥 원인은 제작진의 게으름임 새로 컨텐츠 추가하긴 귀찮으니 최대한 소모시간을 줄여야 하는데 수치 몇 개 딸깍해서 난이도 불지옥으로 올리면 깨는 시간 늘어나니 자기들은 시간 벌 수 있거든
내가 ㅈㄴ 힘겹게 터득한 게임 다른넘들도 쉽게 하면 안된다는 심리인가
솔직히 이쯤가면 패키지 = 이미 팔았음, 많은 동접 = 유지비 많이 나감이라 개미털기 하는걸로 보임
이게 서버비 절감 차원에서 그런건지 소위 소울류 게임은 어려워야지 분위기가 팽배해진건지 뭔 코옵게임에 난이도만 드릅게 높이는 건지 몰겠음
이 속도라면 이거도 빨리 고갈될거라 생각한거 아닐까? 근데 이런식으로 제약 걸거면 당근도 줘야 하는데 당근은 또 없어
한 만시간씩 했나?
너프해서 밸런스 맞추는게 쉬우니까... 근데 ㅅㅂ 코옵게임에 너프를 왜 하냐고!!!! 몹들이 유저들이 너무 쌔다고 커뮤 만들어서 드러눕냐!!!
한 만시간씩 했나?
내가 ㅈㄴ 힘겹게 터득한 게임 다른넘들도 쉽게 하면 안된다는 심리인가
그런 유저가 없진 않겠지만 그런 마인드를 가진 유저가 다수일까? 난 아니라고 생각함
이게 서버비 절감 차원에서 그런건지 소위 소울류 게임은 어려워야지 분위기가 팽배해진건지 뭔 코옵게임에 난이도만 드릅게 높이는 건지 몰겠음
사실 그냥 원인은 제작진의 게으름임 새로 컨텐츠 추가하긴 귀찮으니 최대한 소모시간을 줄여야 하는데 수치 몇 개 딸깍해서 난이도 불지옥으로 올리면 깨는 시간 늘어나니 자기들은 시간 벌 수 있거든
컨텐츠 소모 속도. 동접자가 많아야 더 팔리고 동접자 수가 유지되는데 사람들이 다 깨면 깰수록 동접자 유지가 힘들어지고 결국 게임 수명이 다함. 해결책 1: 추가 컨텐츠를 추가해서 다 깬 사람들도 돌아오게 하자 해결책 2: 그냥 게임을 어렵게 만들어서 깨는데 오래 걸리게 하자
솔직히 말해서 개발자의 사고방식 문제라고 봄 씹8 졷같은 게임 개억까 밸런스 안한다 VS 아 할거 다했다~ 딴겜 하다 와야지~ 캐주얼 게임에서 왜 하루 10시간 하는 인간들의 컨텐츠 소모속도를 늦추는 건지 모르겠다 그 사람들은 MMORPG에서도 캐릭터 30개씩 키울건데 어떻게 늦춰 시발
너프해서 밸런스 맞추는게 쉬우니까... 근데 ㅅㅂ 코옵게임에 너프를 왜 하냐고!!!! 몹들이 유저들이 너무 쌔다고 커뮤 만들어서 드러눕냐!!!
솔직히 이쯤가면 패키지 = 이미 팔았음, 많은 동접 = 유지비 많이 나감이라 개미털기 하는걸로 보임
스마2는 컨텐츠가 실질적으로 고갈 직전이라 개발 시간 벌게 좀 더 필요하긴 했는데 이정도로 겜안분 시스템을 넣을줄은 몰랐다…
아니 근데 스마2는 이번에 새 코옵미션 추가되는데 왜 저러는 거지?
라스테이션총대주교
이 속도라면 이거도 빨리 고갈될거라 생각한거 아닐까? 근데 이런식으로 제약 걸거면 당근도 줘야 하는데 당근은 또 없어
동접자 수를 유지해야된다+코옵 미션이 추가로 나오긴 했는데 한개 나옴+피빕모드가 있지만 굳이 해야될 필요 못 느낌 개인적인 생각 그냥 유저들이 특정 무기로만 하는게 꼴받음
난이도야 적당한게 제일 좋긴한데 적당한줄 알았으면 저런 비판없었겠지
게임제작자는 유저랑 기싸움 해야한다고 어디서 단체로 배워오느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