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국에서 소울라이크 만든다는 기사를 보고 생각하는 건데
물론 내가 모르는 많은 게임들이 있었겠지만
최근 크게 알려진 국산콘솔게임하면 P의 거짓이랑 스텔라 블레이드(소울라이크가 맞냐하면 아닌거 같지만) 인데
아직은 개발중이지만 마영전 후속작이나 카잔같은 경우도 있고
개발시기를 생각하면 P의 거짓의 흥행이후 다른 사람들도 따라했다기에는 좀 빠른거 같거든
뭔가 콘솔시장에 도전한다 하면 소울라이크 장르로 가닥이 잡힌거 같은데 한곳만 그런게 아니라 트렌드 마냥 대부분 회사들이 그러니
딴소리지만 요즘 좀 하드한 액션게임 = 소울라이크라 부르는 것 같기도 함
사실 몇 년전 부터 좀 빡세다 싶으면 도트소울 총쏘는소울 벌레소울 하기도 했고
새삼 소울시리즈가 게임계에 큰 영향을 준거 같기도 함, 야숨이 오픈월드의 개념을 바꾼 것 처럼
오픈월드 같은건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고 노하우도 없고 그나마 AAA 중에 자본 덜들어가는게 선형적인 게임인데 요즘 소울류가 대중픽인거 확인됐고 성공한 선례도 있어서 그런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