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반만에 77777키로 달성이네요 ㅋㅋㅋ 회사 전기차로 ev6 처음 타봤는데 겨울에 히터문제 빼고는 맘에 드네요. 히터는 전기차의 고질병이라지만 참 힘드네요
만충에 기본 420 키로 탈수 있는데 히터 풀로 틀면 300 간신히 타던데요. 이차 하루 운행거리가 300정도라 겨울 되서 수없이 경험한 문제인데
힘이 어마어마 합니다.
히터 문제가 아니라 온도가 영하에 가까울수록 배터리 효율이 ㅈ망 이라서 그럼ㅋ 히터는 윗분말대로 10%정도 영향이긴 한데 겨울에 만충 420까지도 안되고 400좀 안되는데 10퍼 깍이면 300키로 타면 충전하긴 해야하죠ㅋ 전기차는 겨울되면 장거리는 ㅈㄴ 불편하긴함ㅋ
전기차의 고질병 이라기보단 PTC히터 쓰는 전열기구가 에너지 효율이 개똥이라 쩔 수 없단..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너지효율이 내연기관보다 높은게 함정일 뿐..
아니 윗분 말대로 히터 문제라 표현 보다는 밧데리 소모량이 겨울에는 너무 커서 히터 틀기 무섭다는 말로 해야 겠네요
ev6 회사차로 한번 몰아볼 기회 있어서 타봤는데 쫙쫙 나가서 좋더라구용
힘이 어마어마 합니다.
히터가 왜 고질병이라는지 모르겠지만 그거 풀로 주행내내켜도 10프로정도 깍입니다. 27도가 최대인데 그렇게 해서 켜두면 더워집니다.
만충에 기본 420 키로 탈수 있는데 히터 풀로 틀면 300 간신히 타던데요. 이차 하루 운행거리가 300정도라 겨울 되서 수없이 경험한 문제인데
오니유리
전기차의 고질병 이라기보단 PTC히터 쓰는 전열기구가 에너지 효율이 개똥이라 쩔 수 없단..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너지효율이 내연기관보다 높은게 함정일 뿐..
오니유리
히터 문제가 아니라 온도가 영하에 가까울수록 배터리 효율이 ㅈ망 이라서 그럼ㅋ 히터는 윗분말대로 10%정도 영향이긴 한데 겨울에 만충 420까지도 안되고 400좀 안되는데 10퍼 깍이면 300키로 타면 충전하긴 해야하죠ㅋ 전기차는 겨울되면 장거리는 ㅈㄴ 불편하긴함ㅋ
그건 좀 이상하네요. 겨울이라서 줄어든 주행거리가 420인데 히터틀면 300으로 줄어든다는거죠? 그러면 거의 30%가 히터로 까이는건데, 과도하게 소모되는 편이니 고압전원 장치 점검 받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히터는 주행용 전원을 쓰는거라 문제거 있는거면 심각한 상황도 생각해야합니다.
아니 윗분 말대로 히터 문제라 표현 보다는 밧데리 소모량이 겨울에는 너무 커서 히터 틀기 무섭다는 말로 해야 겠네요
방금도 카페같은데 사용기들 흝고 왔는데 히터를 24도정도로 틀고 다니면 영하 좀 아래 기온에서 대략 10% 미만이에요..
그거는 주행거리 표시가 전비로 계산하는거기 때문에 좀 전비운전좀 해주면서 못해도 4키로 이상 5키로 뽑아주면 히터 계속 틀어도 주행시 소모한 배터리 충전의 10% 미만 나와요..
1년 반만에 7.8만km라니 와..
지방 납품 회사차라 저만 모는게 아니라
아무리 그래도 많이 탄듯..!
친구 중에 개인택시 타는 분은 1년도 안되서 10만 가까이 탄다더군요 ㄷㄷㄷ
겨울에 히터성능이 별로임?
갈수 있는 거리 줄어드는게 눈으로 보여요 ㄷㄷㄷ 그렇다고 약하게 1-2단 25도 정도 틀면 춥습니다
전기차는 엔진의 열을 이용할 수 없다보니 전기 졸라쓰는 PTC히터가 기본 난방장치라 에너지 효율이 낮음.
ev6 고질 문제점이긴함 이전에는 풀로했는데 얼음 어는 차도 있어거지고 무상수리해준 이력이 있긴했음
히터성능은 좋은데 전기 많이씀
히터는 빵빵하다못해 엔진열이 받기전에 히터 잘 안나오는 내연과 다르게 더 빠르고 따듯하게 잘나옴 다만 쌩으로 전기를 먹다보니 배터리가 쭉쭉 닳음
와! 저도 얼마전에 27만키로 찍었어요
이거 추천할게
ev6 동지추 2년 막 넘기고 3.6만 탔는데 2배를 넘게 타셨네영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