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클, 안톤레이드, 2차각성등
탈도 많고 말도 많았던 던파였지만
결국 전성기를 유지하고 되찾게 해준건 새로운 시도들이었습니다.
파밍을 아무리 쉽게 해줘도 게이머들 눈에 던파는 그저 할거없는 숙제겜일 뿐입니다.
스킬커스터마이징은 이런 상황에서 구미가 당길만한 컨텐츠 후보 중 하나인거죠.
굳이 이게 아니더라도 기존의 틀에서 좀 벗어나야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크로니클, 안톤레이드, 2차각성등
탈도 많고 말도 많았던 던파였지만
결국 전성기를 유지하고 되찾게 해준건 새로운 시도들이었습니다.
파밍을 아무리 쉽게 해줘도 게이머들 눈에 던파는 그저 할거없는 숙제겜일 뿐입니다.
스킬커스터마이징은 이런 상황에서 구미가 당길만한 컨텐츠 후보 중 하나인거죠.
굳이 이게 아니더라도 기존의 틀에서 좀 벗어나야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Maid Made
추천 0
조회 30
날짜 05:19
|
기자절야
추천 1
조회 124
날짜 02:35
|
De noir
추천 0
조회 238
날짜 00:04
|
De noir
추천 0
조회 95
날짜 2024.05.24
|
밀림_나바
추천 0
조회 240
날짜 2024.05.24
|
De noir
추천 0
조회 161
날짜 2024.05.24
|
로그인은장식
추천 0
조회 119
날짜 2024.05.24
|
야간돌이
추천 0
조회 347
날짜 2024.05.24
|
기자절야
추천 1
조회 573
날짜 2024.05.24
|
보라색피부좋아
추천 8
조회 718
날짜 2024.05.24
|
Naeri
추천 4
조회 779
날짜 2024.05.24
|
사슴.
추천 0
조회 664
날짜 2024.05.24
|
뷰티풀 마릴
추천 4
조회 532
날짜 2024.05.24
|
사슴.
추천 2
조회 687
날짜 2024.05.24
|
Naeri
추천 2
조회 560
날짜 2024.05.24
|
Mermaidea
추천 0
조회 221
날짜 2024.05.24
|
위 님
추천 1
조회 871
날짜 2024.05.24
|
담치기고양이
추천 4
조회 1843
날짜 2024.05.24
|
PRL412
추천 0
조회 387
날짜 2024.05.24
|
보라색피부좋아
추천 2
조회 581
날짜 2024.05.24
|
얼리노답터
추천 0
조회 447
날짜 2024.05.24
|
PRL412
추천 0
조회 358
날짜 2024.05.24
|
죄수번호-9161855742
추천 9
조회 644
날짜 2024.05.23
|
블러디건
추천 0
조회 314
날짜 2024.05.23
|
힐미도
추천 1
조회 394
날짜 2024.05.23
|
사슴.
추천 1
조회 592
날짜 2024.05.23
|
힐미도
추천 6
조회 1482
날짜 2024.05.23
|
위 님
추천 0
조회 249
날짜 2024.05.23
|
문제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대안을 유저가 내놔서 네오플이 수용한게 아니라 그냥 네오플 내부에서 상의하고 그 결정대로 밀고 간다는 점임 이미 긴 던파 역사에서 유저 말 들어서 망한 케이스가 지나치게 극명하다 보니 커뮤니티의 여론 비중이 낮아지는건 어쩔 수 없음 유저들은 글쓸때만큼은 월급도둑 직원들보다 훨씬 나은 신급 디렉터 빙의하지만 정작 자신의 주장에 따르는 반대급부나 현실적 문제점은 하나도 고려하지 않기 때문
전임 " " 디렉터가 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추진한 콘텐츠가 그 스킬 바꾸는 거였죠? 그것에 대해서도 부정적 여론이 많았으니 크로니클은 추가한다고 하면 다들 치를 떨겁니다잉 왜냐하면 지금 밸런스도 좋지 않은데 그런 게 나오면 더 심각해질테니까요 스킬 조합의 다양성은 좋은 취지지만 이 게임의 패치 패턴을 닳도록 경험한 유저들은 이미 그런 거에 불신이 가득한 상태입니다
1. 네오플 놈들이 그걸 감당할 역량이 없음 2. 하드유저 속칭 고인물들이 변화에 반발할 가능성이 큼 3. 해당 컨탠츠에 필요한 물품이 거래가능일경우 혐사꾼이, 교불일경우 또하나의 숙제가 기다릴뿐임 4. 이미 더러운 최종컨탠츠 진입에 장벽이 하나 추가될뿐
그 기존의 틀을 벗어나려는건 이벤트로 PVP , PVE 계속 하는거보면 저중에 하나라도 유저들한테서 좋은 반응 있는거 게임안에 집어넣으려고 하는거같던 느낌이던데요. 솔직히 유저들한테서 PVP 시스템이 반응이 썩좋지 않다는거 알면서도 다수 이벤트가 저렇게 많이 나오는거보면 시도는 하고있습니다
전성기를 되찾거나 진짜 쫄딱망하거나 둘중 하난데 저는 후자가 더 가능성 커보이네요
1. 네오플 놈들이 그걸 감당할 역량이 없음 2. 하드유저 속칭 고인물들이 변화에 반발할 가능성이 큼 3. 해당 컨탠츠에 필요한 물품이 거래가능일경우 혐사꾼이, 교불일경우 또하나의 숙제가 기다릴뿐임 4. 이미 더러운 최종컨탠츠 진입에 장벽이 하나 추가될뿐
그 기존의 틀을 벗어나려는건 이벤트로 PVP , PVE 계속 하는거보면 저중에 하나라도 유저들한테서 좋은 반응 있는거 게임안에 집어넣으려고 하는거같던 느낌이던데요. 솔직히 유저들한테서 PVP 시스템이 반응이 썩좋지 않다는거 알면서도 다수 이벤트가 저렇게 많이 나오는거보면 시도는 하고있습니다
변화주려면 빈약한 레이드 이외 컨텐츠를 보완하는 방향으로 가야된다봅니다.
문제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대안을 유저가 내놔서 네오플이 수용한게 아니라 그냥 네오플 내부에서 상의하고 그 결정대로 밀고 간다는 점임 이미 긴 던파 역사에서 유저 말 들어서 망한 케이스가 지나치게 극명하다 보니 커뮤니티의 여론 비중이 낮아지는건 어쩔 수 없음 유저들은 글쓸때만큼은 월급도둑 직원들보다 훨씬 나은 신급 디렉터 빙의하지만 정작 자신의 주장에 따르는 반대급부나 현실적 문제점은 하나도 고려하지 않기 때문
전임 " " 디렉터가 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추진한 콘텐츠가 그 스킬 바꾸는 거였죠? 그것에 대해서도 부정적 여론이 많았으니 크로니클은 추가한다고 하면 다들 치를 떨겁니다잉 왜냐하면 지금 밸런스도 좋지 않은데 그런 게 나오면 더 심각해질테니까요 스킬 조합의 다양성은 좋은 취지지만 이 게임의 패치 패턴을 닳도록 경험한 유저들은 이미 그런 거에 불신이 가득한 상태입니다
이것도 하나의 개성이라고 볼수있는데 비추박힌거 보면 벌써부터 답나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