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정면을 하고 눈알을 움직여서 한쪽을 힐끔 바라보면 그쪽 화면이 선명해지지 않아요.
시선을 정면으로하고 얼굴을 돌려서 바라보면 선명해집니다.
시선추적이 잘 안되는건지 제가 잘 못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안경을 써서 더 그런건지.. vr 설정에서 초점과 시선처리는 제대로 맞췄어요.
혹시 다른분들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얼굴을 정면을 하고 눈알을 움직여서 한쪽을 힐끔 바라보면 그쪽 화면이 선명해지지 않아요.
시선을 정면으로하고 얼굴을 돌려서 바라보면 선명해집니다.
시선추적이 잘 안되는건지 제가 잘 못하는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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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렌즈 주변부 외곡때문에 그러는거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에요. 포비드 렌더링이 안되는거랑은 다른겁니다.
렌즈를 투과하는 영상은 모두 그렇죠. 프로젝터도 그렇고요. 작고 평면인 화면을 인간의 눈시야각에 채울려면 좋든 싫든 현재로썬 이런 방법이 효율적이죠. 다른 방법으로는 뇌의 시신경으로 직접 영상을 전달하는 뉴럴링크식 방법, 또하는 콘텍트렌즈의 스크린화입니다만.. 콘텍트렌즈보다는 뉴럴링크식이 시기적으로 빠를 듯해요. 전력문제때문에..ㅎ
포비드 렌더링의 목적은 VR의 흐릿함을 개선해주는 하드웨어적 의도가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3D 그래픽 영상구현능력의 부하를 줄이는 목적이예요. 두개의 스크린에 코스 2개와 차 40대를 동시에 렌더링해야 되니까요. 그래서 영상의 해상도를 줄여야하는데 포비드 렌더링과 시선추적 덕분에 평균적으로는 저해상도로 3D그래픽을 구현하면서도 시선에만 고해상도로 렌더링하는 소프트웨어 효율화 기능입니다. 하드웨어적 한계는 해결해주지 않아요.
원래 포비에이티드 렌더링을 쓰건 안쓰건 VR의 주변부는 중앙보다 해상도도 떨어지고 렌즈문제로 선명하지도 않고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