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비교하자몬 느낌은 점프공방이랑 기본기가 중요한 98이랑 비슷한거 같은데 적응이 어떨까요?
모션이랑 타격감이 너무 좋아서 끌리는데
적응이 될지모르겠네요
세비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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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은 모르겠지만, 스5 랑 킹15 비교했을 때 약점프가 있다는 거 빼곤 딱히 적응의 어려움은 없었어요
최소한 철권하다가 넘어가는거보다는 적응 더 쉽지 않을까요. 똑같은 커맨드방식에 횡스크롤이라...
무슨 캐릭이 주력이었나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요?
윗분 말씀처럼 철권하다 넘어오시는 분들에 비하면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실력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스파의 점프는 느리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격추를 전제로 하며 결국 지상 공방이 주가되는 됩니다. 물론 공중 필살기를 이용한 궤도 흐리기나 타이밍 빼앗기 등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번 스파6는 공격자가 유리한 러시라는 시스템의 도입으로 지상 견제 싸움은 줄고 끝없는 러시 공방을 통한 퀴즈 풀이와 연계에 따른 학습 요소가 부각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namu.wiki/w/%EB%93%9C%EB%9D%BC%EC%9D%B4%EB%B8%8C%20%EC%8B%9C%EC%8A%A4%ED%85%9C 여기에 보시면 이번작에서 새로이 추가된 드라이브 시스템 설명 나와 있습니다 이번작은 공방전이 공격이 유리합니다
저도 킹오파를 하다 넘어왔는데 적응문제보단 뭔가 불만이 쌓이더라구요. 대쉬하고 생기는 딜레이때문에 짜증이...ㅜ
98을 기대하시면 어려울 것 같고 기존 스파 스타일이 더 스피디 해졌다는 느낌이 아닐지... 답답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게임 자체는 정말 잘 만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