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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이게 새로 만든 바하 2인가... 재밌긴 하지만, 정말 힘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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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5

처음엔 대부분 다 그래요 깨고 또 깨고 또또 깨고 할수록 숙달되서 나중엔 애들이 다 귀여워짐...

바이오하자드8 | (IP보기클릭)223.33.***.*** | 19.03.08 09:12
바이오하자드8

사실. 몸이 많이 약해져 체력 최대치가 쭈욱- 내려간 탓에 저질 체력이 되어 힘든 거니 뭐 어떻게든 몇번씩 클리어 하다보면 되겠지요. 몬스터들이 무섭다는 생각은 원래도 든 적이 없어서 -~-;...애당초 고어 공포물 보고 고기를 맛있게 먹을 지경이라. 컨트롤 나쁜 것이 더 힘들죠. 타이런트 T빤쓰맨 모드 보고 뿜었던 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8 10:20

저도 악어에서 무쟈게 죽다가 패턴이 고정이라는걸 알고 엄청 허무했네요. 타일런트가 무서워 레온은 별로 하고싶지 않아요 ㅠ

Æsir-JBoA | (IP보기클릭)14.40.***.*** | 19.03.08 09:53
Æsir-JBoA

악어의 패턴... 이게 확실하게 한 쪽으로 피하고 조금 느리게 살짝 피하기만 하면 되는 건데 알고나니 바하 4 레온 돌 피하기 보다 훨씬 쉬워서 좀 맥이 빠지긴 했습니다.-~-; 쫓기고 조여드는 타이런트를 어떻게 피하냐가 제일 관건인 것 같더군요.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8 10:21
뷰너맨

저도 악어에서는 한번도 죽은적 없는데 걍 달리기가 자동이라서 왼쪽으로 바싹 붙기 - 바로 오른쪽으로 바싹 붙어서 2번 입질 기다리기 - 입질 2번 끝나면 바로 왼쪽으로 한번 더 - 끝 하지만 그래도 무서운건 사실이지요.

MARIO128 | (IP보기클릭)39.7.***.*** | 19.03.08 10:24
MARIO128

악어가 엄청나게 덩치가 크고 압박감이 넘치는... 비주얼로 밀어붙이는 이벤트 보스라는 걸 모를 땐 참(...) 그 패턴을 모를 땐 참 당하게 되지만, 원작 보다 어째 훨씬 더 커진 느낌이죠.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8 10:41
뷰너맨

맞습니다. 악어 크기가 거의 도주로의 절반 정도를 차지할 정도라서 미리 공략영상 보고 패턴 외운거 아니고 혼자 알아내려고 하면 여러번 죽을 수 밖에 없게 만들어놨죠. 물론 제작진이 악마는 아니라서 앞뒤로 세이브포인트를 친절하게 만들어둠

MARIO128 | (IP보기클릭)39.7.***.*** | 19.03.08 11:14
MARIO128

자동 세이브 지원은 정말 다행이라 생각 합니다. 원작에선 그런 게 없었다보니 아차 하는 새에 몇시간을 날려먹기도 했었죠; 악어의 무서운 점은 모르고 할 때의 압박감... 하지만, 알아도 손이 느린 유저에겐 연습을 어느정도 거쳐야 확실히 피해진다는 게 그나마 다행이고 결국 악어의 습격을 피해 탄을 박아주어 터뜨리고 보니... 허 원작보다 비율적으로 봐도 2~3배는 더 커진 느낌이 들 정도의 사이즈라는 걸 느꼈습니다. 레온이 마주친 게 이 녀석 하나라는 보장이 없겠구나 하는 걸 느꼈죠.(...뭐 그래봐야 살아남은 녀석이 있지는 않겠지만;)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9 01:20

전부 공감가는 내용들 밖에 없네요. 오리지널 2편이 탄약이 엄청 넉넉했고 무기도 강려크했죠. 리메이크 샷건하고 매그넘 위력 보면 한숨만... 적들은 강해지고 주인공은 몸이 약해졌고 저도 늙어서 약해졌고... 아무리 재밌는 게임도 좀 하면 지쳐서 쉬어야함 ㅠ

MARIO128 | (IP보기클릭)39.7.***.*** | 19.03.08 10:24
MARIO128

예. 아무래도 2편을 했던 유저에겐... ...매그넘이라던가 2편이 너무 오버스런 파워긴 합니다만, 게임만의 매력이 그렇게도 사라진 걸 보면 참 아쉽죠. 주인공의 이동 속도는 참으로 느려서 애를 먹었죠.(설마 그걸 못 피할 줄은...) 늙어서 약해진 몸은 게임의 재미를 원하는 뇌의 명령을 거부하고 "잠을 잘 것을 요청합니다." 메세지를 보내는 느낌이(...)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8 10:47
MARIO128

여전히 갓탄발사기는 만능이라는 진리만 알게된 ㅠㅠ

digduck | (IP보기클릭)192.180.***.*** | 19.03.08 11:10
digduck

오리지널에서는 샷건하고 매그넘이 미친듯이 강해서 클레어가 약해보였는데 리메이크에서는 강려크한 화염탄

MARIO128 | (IP보기클릭)39.7.***.*** | 19.03.08 11:23
뷰너맨

재미를 추구하는 것 보다는 생존본능이 더 강하니까요 ㅠㅠ 필사적으로 살아남은 레온 클레어처럼 말이죠 ㅠㅠㅠ

MARIO128 | (IP보기클릭)39.7.***.*** | 19.03.08 11:24
MARIO128

예. 포기하지 않고 여러번을 구르는 레온이 살아남은 건 운이 실날같이 따라준 적이 있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욕지거리를 퍼부으면서도 포기는 하지 않았으니까요.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9 01:11
MARIO128

화염탄이 그렇게 강할 줄은 생각도 못했죠;;; 원작에선 이게 딜이 들어가기는 하나? 할 정도로 대량의 탄을 퍼붓고 나서야 겨우 쓰러지는 걸 봤고 여태 나온 시리즈 상당 수가 화염탄의 위력 같은 게 그리 높지가 않았으니까요;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9 01:17
digduck

클레어 파트를 돌면서 의외의 위력을 느꼈습니다;;; 현실성분이 좀 더 제대로 들어간 느낌이 드네요. 물론 탄약 여유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9 01:18

모를땐 진짜 고생이에요 너무 힘듭니다ㅇㅇ

HEDFUC | (IP보기클릭)175.213.***.*** | 19.03.08 10:38
HEDFUC

일단 클레어 파트도 마저 돌면서 고난이도에 차차 도전 해봐야겠지요.~=~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8 10:4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upremeSecretMan

사실 스피드런은 이래저래 집중을 잘 해야 하고 여러번 반복해서 동선을 꿰고 낭비를 하지 않아야 하니 차근차근 각종 서류를 보면서 희생자들의 마지막 흔적을 보면서 어떤 심정이었을까? 하는 생각을 느긋하게 해본다거나(타이런트씨 때문에 그런 건 여유가 별로 없지만-_-;) 이 처참한 지옥 속에서 살려고 노력 하는 모습을 보노라면 나도 힘내야 겠다던가. 레온도 팔자가 참 좋지 않구나 하죠.(...클레어도 만만치 않...)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9 01:16

사실 매그넘은 파츠없어도 여전히 쎄더군요... 가장놀란건 샷건 두발에 안죽는 리커가 매그넘 한발을 버티시기까지 하시고 좀비들은 타일런트 싸닥션 날리는 수준의 내구력을 갖추니

digduck | (IP보기클릭)192.180.***.*** | 19.03.08 11:11
digduck

뭐랄까. 원작에 비해 크리쳐들의 내구력 자체가 올라간 것에 비해 매그넘은 현실을 따라간 느낌? 실제로 원작 매그넘 같은 반동에 위력을 내려면 장난 아니게 강한 화약에 구경을 써주어야 할테니까요; 그런데 라쿤 시티에 그런 게 굴러다닐리는 없을테고... 뭐. 그래도 일단 아주 쓸모가 없는 무기는 아닌데다 애당초 탄약의 잔탄 부터가 조금만 낭비를 하면 허공으로 날아가니 탄 관리를 해주면서 강적에게 경직 부터 먹이고 빠져봐야 할 땐 정말 절실 하니 그걸로 만족해야겠죠.-~-;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9 01:13
뷰너맨

데저드이글의 50AE탄 정도면 정말 권총에는 과잉화력일정도로 강하긴한데 이게 총기들이 약해진건지 적들이 강해진건지..저는 후자같습니다 ㅎㅎ

digduck | (IP보기클릭)192.180.***.*** | 19.03.09 02:08
digduck

저는 둘다 들어간 느낌이... 설득력(라쿤시티가 이 지경에 이른 것) 만 생각하면 일반적인 좀비들의 내구력이 설정 다워진 덕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특히 정말 못 움직일 정도로 터지고 박살 나지 않으면 시간만 지나면 또 되살아나니...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9 02:12

허허..힘내십시오. 이 게시판 보시면 아시겠지만 52세 형님도 s+ 따셨습니다! 그리고 하다보니까 그냥저냥 2시간 전후로 깨게 되더라구요. 쫄보라 긴장을 많이해서 하고나면 지쳐서 끄지만요. ㅎㅎ

국민팀장김미영 | (IP보기클릭)222.121.***.*** | 19.03.08 20:32
국민팀장김미영

옙. 급하게 플레이할 것도 없고. 차근차근 루트를 좁혀가면서 깨는 재미도 있으니까요. 영상을 미리 보더라도 루트를 제대로 줄이지 못하면 안되니 시행 착오를 반복해야 결국 결과를 낼 수 있을테니 차근차근.-~-

뷰너맨 | (IP보기클릭)222.104.***.*** | 19.03.09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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