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기타입 =
표준 - 위력은 중간. 연무랭크가 높아질수록 공격범위가 넓어짐
힘 - 세 타입중 위력 제일 높음. 연무랭크가 높아질수록 연무공격이 강해진다.
기술 - 위력이 낮다. 연무랭크가 높아질수록 공격속도가 증가.
평가 : 힘 > 표준 ≥ 기술 ( 쓰기나름 )
일섬 조합시 : 표준 > 기술 > 힘 ( 체감상.. )
- 무기 효과 (전작의 레어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탄시안-공격도중 날아오는 화살을 튕겨낸다.
(사격대 때문에 고생하시는분 넣는게 좋겠죠?)
강유법-무기경합때 이기기 쉬워짐
(무기경합 시작시 자신의 게이지가 75% 차있는상태서 시작합니다)
(연타 잘 못하시거나 압승모션 자주보실분 필수)
배수진-공격력 증폭 , 방어력 많이 감소
(컨트롤에 자신있으시면 필수아이템)
일기아성-무쌍난무 사용시 공격력증가,대신 무쌍게이지 감소 빠름
(무쌍난무 범위가 넓은 캐릭터가 쓰면 좋습니다)
연무심-연무가 쉽게 깎이지 않음
(비전투상황일때 연무랭크가 깎이는걸 줄이는 옵션입니다)
일섬-공격시 일정확률로 잡병즉사, 무장에겐 치명타
(매우 좋습니다, 대무장전에선 기술무기 , 학살용으론 표준무기가 좋겠죠?)
진난무-무쌍난무가 진무쌍난무가 된다
(그냥 무쌍난무에 염속성만 붙습니다. 공격력 증가는 잘..)
진공파-공격시에 주위에 랜덤으로 진공파가 발사된다.
(리치 짧은 캐릭터에게 용이합니다)
흡탈-무장에게 큰 데미지를 줄때마다 체력을 회복한다.
(일섬과 조합시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정령인-무기속성[염,빙,뇌]의 효과가 증가된다
(빙속성은 더 오래 얼리고 뇌속성은 더 오래 기절시키는 식입니다)
- 무기 속성 -
염(불꽃모양) - 불이 붙어잇는동안 적에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힌다.
(속성중 제일 고졌습니다 -_- 그래도 없는것보단 낫죠.)
뇌속성(번개모양) - 적을 기절시켜서 기절상태일때 계속 전기데미지를 줍니다.
(살진이 판정이좋고 강한무장이 쓰면 좋습니다)
빙속성(수정모양) - 적을 잠깐 얼려서 방어력을 깎는다.
(일섬 or 배수진과 조합시 적을 녹여버립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이거..메뉴얼에 다나와있는거 같은데요..ㅋㅋ
메뉴얼에도 있지만 무기효과 등등 이런건 조금밖에 나와있지 않습니다. 태클 자제해주시져?
고마운 글입니다만 보시는 분들이 많을테니 몇가지 부연설명을 할께요. 힘타입은 강공격과 같아진다고 설명하는데 위력이 상승하는 것은 아니고 확률적으로 차지공격처럼 가드를 무너뜨리는 성능을 갖습니다. 연무레벨이 높아질수록 가드 크러시 확률이 증가합니다. 탄시안으로 튕겨진 화살은 흰색으로 변하며(적이 쏘는 화살은 붉은색) 쏜 궁병에게 되돌아 가는데 일격에 즉사시킵니다. 뇌속성은 공중에 뜬 상대에겐 벼락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떨어지는 벼락에만 추가대미지가 있으며 주변으로 스플래시 대미지도 있습니다. 벼락자체의 대미지는 일섬급으로 매우 강력하구요. 소교처럼 리치가 짧고 공속이 빠른 무장에게는 빙속성보다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염속성은 확실히 다른 속성에 비해 구리긴 하지만 초선이나 견희처럼 약차지루프 공격이 낙법불가로 높이 띄우는 무장에겐 궁합이 좋습니다.
추천하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