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나라의 여자 공기, 채문희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초선에서 이어지는 다절편 무장 비교용이라 생각하시면 될듯 해요.
채문희는 개인적으로는 초선과 견희의 중간 즈음의 스타일의 무장이에요.
일단 유니크 트리거가 기절 판정이라 안정적으로 기절 플로우를 이을 수 있는데다 여기 피니시에 유니크 공격까지 붙어서 난전 섬멸력은 좋은 편이에요.
그러나 이 유니크 트리거의 공격 범위가 전방에만 치우친 장풍기인 관계로 유니크 공격만을 이용한 플레이를 할 때는 난전견제시엔 다소 불리해요.
엄청 나쁘다 이건 아니지만 시전 시간이 길기 때문에 상황을 봐가며 쓰는 게 중요해요.
그 외엔 원거리에서 다단히트로 적을 치기 때문에 대인 견제 능력은 다절편 무장들중에선 가장 뛰어나다 생각되어요.
특수기 역시 마찬 가지에요. 2타 판정으로 적의 움직임을 어그러뜨릴 수있고 안맞을 것 같은 범위까지 적이 맞기 때문에 광범위하게 적을 견제 가능합니다.
역시나 기절 판정은 덤이구요.
무쌍난무는 지상난무를 기준으로 쓰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공중난무의 경우 빙속, 낮은 데미지, 전방에만 쏠린 판정 3중주를 이뤄서 사실상 봉인기 신세입니다.
반면 지상난무는 좀 독특해서 이 부분을 써볼 여지가 있어요.
지상무쌍의 피니시 공격이 적을 제자리에 강제로 다운시키는 판정이다 보니깐 특이하게도 난무 이후에 적을 쉽게 추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간 모션의 이동성이 나쁘고 피니시가 적을 날리는 판정이 아닌지라 난전 견제용으로는 부적절합니다.
무쌍난무다 생각하고 쓰기 보단 단타로 끊어서 무쌍 게이지를 소모하는 특수기라고 생각하고 쓰면 좀 나을지도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