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센터공격
메인기체의 명중율+20%, 서브 기체의 원호 방어 가능
2.와이드공격
서브기체의 어시스트 데미지 1.2배
3.올공격
상대가 둘 일시 데미지 0.75배, 이 데미지 감소를 줄여주는 스킬 존재
4.멕시멈브레이크
팀의 데미지 1.2배. 카운터, 원호방어, 베리어 무시.
서브기체의 공격제한 무시.
5.콤보
한 팀을 격추시마다 데미지와 자금, z칩 1.05배. 맥스(5콤보)시 1.25배
이번 시스템의 특징은 올공격이 반드시 능사는 아니라는 것.(올공격보다 어시가 센 팀이 더 센 경우도 많습니다)
두번째는 맥브의 사기성.(가우룽은 그냥 덤볐을때는 강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의외로 간과하게 되는 콤보를 다 쌓았을때 멕브보다도 강력하다는것.
전 콤보 시스템이 제일 맘에 듭니다. 적절히 배치하면서 퍼즐 푸는듯한 감각이 신선합니다.
네 그간 정신기나 수리셔틀이 주력기에 달라붙는 형태가 많았는데, 멕브가 강력한 점과 어시 보정떄문에 주력기 두기로 이루어진 태그팀도 고려할만한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웨버랑 미쉘 팀으로 두고 쓰고 있는대 맥브 쓸때마다 댐지가 확 달라지는 감이 있더군요. 미쉘 어시 공격이 생각보다 사거리가 좋아서 웨버로 장거리 공격할때 유용하기도 하고요.
콤보 때문에 양념팀과 격파팀이 확실하게 나눠지게 되더군요. 텐션 고려해서 격파팀 구성하고 양념팀으로 양념 마지막을 격파팀으로 처리해서 콤포 맥스 유지 하는것이 생각보다 댐딜에 도움이 되더군요. 개조도 조금만 하면 금방 쓸만한 기체가 되다보니. 골고루 운영해 먹을수 있어서(특히 잉여다 싶은 기체는 그냥 양념팀으로 보내면 되니) 좋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