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빔사벨을 꺼낸 후 적에게 돌진하는 장면
2.베는 장면
기준으로 정리해봤습니다.
3차 알파
슈로대 AP
슈로대W
슈로대L (W 연출 약간 변경, 피니쉬 연출 추가)
Z3 시옥편 (베는 모션 없음, 암전)
Z3 천옥편 (히이로 컷인이 더 구려진 것 빼고 시옥편과 동일)
슈로대X (정작 중요한 적을 베는 부분은 Z3과 동일)
2005년 작품 (PS2)
2018년 작품 (PS4)
이제 또 해상도 이야기를 하는 댓글이 달리겠지...
전투 애니메이션에서 애니메이션 자체가 존재를 안 하는 심각한 상태인데 3차 알파랑 비교를 안 하더라도 당장 아리오스 사람이 그린 빔 사벨 연출들 하고만 비교 해도 이건 진짜...
최근꺼는 때리는 모션조차 없는데...
이제 또 해상도 이야기를 하는 댓글이 달리겠지...
제 눈엔 최근꺼가 젤 낫네요 3차알파꺼는 저게 때리는건지 춤추는건지
최근꺼는 때리는 모션조차 없는데...
때리는 모션이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서요 적이 아프게 맞았다고 생각되면 그걸로 나쁘지 않은 연출이라고 봄
모션시원찮은게 눈에 들어오니 때리는 느낌도 맞았다는 느낌도 못받게되던..
개인적으로 그냥 움직임없이 양쪽으로 빠르게 이펙트넣고 왔다갔다 하는 것뿐이라서 아프게 맞고 뭐고 그런 게 안느껴집니다만... 뭐 보는 사람마다 다 다르게 느껴지는거겠죠...
뭐 개인마다 느끼는 건 다르겠죠. 근대 제 눈엔 저정도면 오버하지 않고 적당함
전투 애니메이션에서 애니메이션 자체가 존재를 안 하는 심각한 상태인데 3차 알파랑 비교를 안 하더라도 당장 아리오스 사람이 그린 빔 사벨 연출들 하고만 비교 해도 이건 진짜...
칼 들고 그냥 이펙트 넣고 지나갈 뿐이니 원...움직이지 않으니 애니라고 하기 뭐하긴 하네요.
이펙트만 넣고 정작 로봇 움직임이 진짜 없는 연출이 마이트가인이라... 잘 안 쓰게 되더군요. ...그런데도 연출 쩐다는 소리가 역시 나오기에 이것도 그냥 유저 호불호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3차 알파가 제일 부드럽네요. 전 암전 연출은 너무 질리더군요. 기체 자체가 무언가를 한다는 걸 표현하지 못하고 플레이어의 상상력에 그 연출과 타격감을 느껴야하니...
AP는 OG의 환장무기 스멜이 물씬...
실제로 AP는 검격 무기, 몸통 박치기류 무장 등이 공격준비 모션만 다르고 실제 공격하는 모션은 대부분 복붙이었죠 ㅋㅋ MS계열, 마징가 계열들이 같은 모션 돌려썼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 놈의 암전은 대체 왜 쓰는거지.
3알 AP 윙제커 빔사벨 연출 너무 좋아서 최애캐였었죠. 근데 지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