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 7도 이런식이었던거 같긴 한데
일단 일반으로 하면 실시간? 비슷하게 입력하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타임 게이지가 케릭터마다 아마도 민첩성 베이스로 쭈욱 차고 다 차면 명령을 내려서 쿵덕쿵덕 한다
설정에서 WAIT 으로 하면 턴 올라 오는 건 비슷하고 명령을 내리고 있는 시간동안 시간 차던게 멈춘다
가 골자인거 같기는 한데
ATB 설정 WAIT 으로 해놔도 적들은 저를 계속 후드려 까더군요
WAIT 은 아군이 시간 차는 것만 멈춰주는 기능인가요?
어짜피 적군은 지네 능력껏 시간 계속 흐르는데
아군만 기다리고 있어야 되는거면 WAIT으로 하면 오히려 손해 아닌가요?
저같은 바보도 이해할 수 있게
고수님 가르쳐주세요~
WAIT 드레스 변경 같은 시간 흐르는 와중에 ATB가 멈추는걸로 알고있습니다 WAIT으로 해놓는다고 해서 파판 10처럼 내가 행동안하면 적도 안하는게 아니구요..
가령 기존 노말 모드 실시간의 경우엔 보스 패턴발동 ATB 모으는중->드레스 갈아입기-> 입는도중에도 진행되서 100%됨->드레스 갈아입기 끝난후 보스 패턴발동 WAIT의 경우 보스패턴발동->드레스 갈아입기-> ATB진행이 멈춤->드레스 다 갈아입음 ->멈춘곳에서 다시 진행 적어도 몇초는 차이가 나지요.
wait의 경우.. 싸우기, 아이템 등의 상위 커멘드 입력시 시간이 흐름.. 하위 커맨드 위력시 시간이 멈춤 예로.. 싸우기 누르고 난 후 적 선택시 시간이 멈춤 아이템 누르고 난 후 포션 등을 선택할 때 시간이 멈춤.. wait로 설정하는 것이 초보에게는 매우 좋을 것 같네요.... 저 역시 wait..
물론 액티브로 설정하면 하위 커맨드 입력 할때도 시간이 흐릅니다.. 드래스 첸지 영상은 어느 설정이든 시간 정지..
전 ATB 있는 파판은 무조건 액티브로 해놓고 합니다. 빨랑빨랑 입력 해야돼서 긴장감도 더 잇고 전투도 짧아지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