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빛의 전사
· 딥 러쉬 (공중)
3회 베어낸 후, 날려버리는 신규 브레이브 공격
· 소드 슬러스트
방패를 날리는 공격이 공중에 있는 상대방도 맞출 수 있게 됨
· 실드 오브 라이트
공격 유도 효과 추가
· 샤이닝 웨이브
빛의 검기가 공중에 있는 상대방도 추적할 수 있게 됨
· 얼티밋 실드 (지상)
잠시 동안의 모으기 동작 후, 4회에 걸쳐 방패를 내던지는 신규 HP 공격
※ 프리오닐
· 시즈 나이프
상하 대각선으로도 유도 가능하도록 변경
검을 빼는 속도와 범위가 강화됨
· 리드 액스
사정 거리가 늘어나도록 변경
· 파이아
2발, 3발이 동시에 나가는 경우가 생겼음
상세 불명
· 블리자드
격돌 효과 추가
· 스트레이트 애로우
화살 자체는 얇아졌으나 탄속이 매우 빨라짐
· 실드 배쉬
마법을 방어했을 때 나가는 선더의 크기가 거대화
공격 미스 확률이 대폭 저하
· 로드 오브 암즈 (지상)
모든 무기를 꺼내 상대방에게 떨구는 신규 HP 공격
※ 양파 검사
· 힘과 마력이 상승했다 !, 마력과 지력이 상승했다 !, 힘과 체력이 상승했다 !, 마력과 정신이 상승했다 !
상세 불명
· 블리자가
추격 효과 추가
· 선더
사정 거리 증가
· 선더가
상대방을 좀 더 멀리 날려버리도록 변경
※ 세실
· 섀도우 브링거 (지상)
상세 불명
· 라이트 슬러스터 (공중)
거대한 참격을 날리는 신규 HP 공격
※ 밧츠
· 스매쉬 어퍼 (상세 이름 불명)
라이트닝의 스매쉬 어퍼에서 어떤 기술로 파생되는지는 불명
※ 티나
· 파이아
탄속이 빨라졌으며 거리와 유도성도 강화됨
· 블리자드 콤보 (지상)
첫 타를 캔슬하고 다른 기술을 낼 수 있도록 변경
· 블리자라
사각이 축소됨
· 홀리 콤보
홀리 콤보와 알테마 사이의 플레어 폐지
· 파이가
파이아로 적을 날려버린 후, 적이 있는 위치에 대폭발을 일으키는 신규 HP 파생기
※ 클라우드
· 소닉 브레이크
흡입 효과 추가
이펙트 추가
· 공아
발생 속도는 빨라졌으나 사정 거리가 줄어듬
· 연베기 (공중)
연베기 (지상) 와 같은 신규 브레이브 공격
기술 사용 후의 딜레이를 어떤 동작으로 캔슬 가능
· 흉베기
공격 유도 효과 추가
· 메테오 레인 (공중)
메테오 레인 (지상) 과 같은 신규 HP 공격
※ 지탄
· 쉬프트 어택
상세 불명
※ 티더
· 닷지 & 런
퀵 트릭으로 파생되도록 변경
※ 가란드
· 플레어
무기에 불의 기운을 담아 강하게 후려치는 신규 HP 공격
※ 황제
· 멜랑코리아의 덫 (지상, 공중)
발 밑에 흡입 효과가 달린 덫을 설치해 폭파시키는 신규 HP 공격
번개의 문장과는 다르게 황제가 있는 위치 바로 앞에 설치하는 형태
기술 자체는 단발 HP 공격이라서 브레이브를 빼앗지는 않음
※ 어둠의 구름
· 브레이브 공격에 신규 패턴 추가
상세 불명
※ 골베자
· 섹터 레이
요격 시스템과 비슷하게 생긴 비트를 3개 적에게 내보내 레이저를 쏘는 신규 HP 공격
※ 엑스데스
· 밀 스톰
상당히 긴 모으기 동작 후, 상대방이 있는 위치에 소용돌이를 일으키는 신규 HP 공격
※ 세피로스
· 신규 지상 브레이브 공격 추가
상세 불명
※ 얼티미시어
· 헬 져지먼트
TGS2010 에 나왔던 그 기술로 추정 중
· 신규 기술 추가
등에서 창 비슷한 것을 날리는 형태
브레이브 공격인지 HP 공격인지는 불명
※ 쿠쟈
· 포스 심포니 (공중)
최대 5발까지 마법 폭격을 가하는 신규 HP 공격
공격 중에 이동 가능
※ 젝트
· 젝트 빔
상대방에게 빔을 쏴 폭발시키는 신규 HP 공격
기술 자체는 단발 HP 공격이라서 브레이브를 빼앗지는 않음
우아아아앙아 세피로스도 뭔가가 추가되는구나. 섀도우브링거는 아직도 뭔지 모르겠고 으음...... 물건은 프리오닐하고 WOL인듯. 샤이닝웨이브면 그 검날리는거 수정됐다는건데...지상추격은 버리나요. 그리고 로드오브암즈는 무기를 다꺼내는게 아니라 마법공격으로 하는 HP기인걸로 아는데요 'ㅅ'......... 무기 다꺼내는건 마스터오브암즈가 있잖아요 'ㅅ'; 잘못아신거아님 저거?
가능하시면 카페에도 정보좀 올려주고 하세요오 ;ㅅ; 듀오데섬 정보게시판만들었음; ㅅ;
우리의 HP기 빈약캐 스퀄은 뭐 변경점 없나요 ㅠㅠ 파생기까지는 바라지도 않건만...
ㄴ스퀄이 빈약캐라는건 대체 어디서 줏어들으신[.....] 마법캐 상대용 캐릭터 하면 바로 스퀄인데 =_=;;; 그정도면 초강캐입니다만.
§티파 록하트§// 그냥 카페에 가져가세요, ㅋ
티파 록하트//스퀄은 브레이브는 스페셜리스트지만 HP가... 그것도 공중 HP기......가....
ㄴ그 푸르게 날아가는거있잖아요 -_-;; 이름 생각안나네. 그거 얼마나 초고성능인데. 지상HP기만 4개인 스퀄한테 공중 하나 더붙여준게 얼마나 무서운지 아십니까. 지상HP완 다르게 공중은 거의 전방향 추격임. 그리고 대부분 공중공격기가 땅으로 내려꽃는스퀄한테 공중 HP기가 무가 그렇게 필요한가요. 지상연계가 중요한 캐릭인데....
ㄴ 지상연계가 중요하다는 말을 바꿔 말하면 상대적으로 공중이 약하다라는 말이 되잖아요. 스퀄이 강캐라는 것은 인정합니다만 HP기 면에서는 파생기까지 있는 타 코스모스 측 캐릭터에 꿇리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실제로 스퀄 같은 경우엔 어느 분 말마따나 HP기를 못 맞춰 지는 경우가 꽤나 생기니까요. 각설하고, 제가 가장 아쉬워하는 건 코스모스 측 캐릭터는 스퀄을 제외한 전원이 뭔가 한가지 이상이 추가되었다는 겁니다. 하수(...)인 제가 봤을 때도 명백하게 그 약점이 보이는 스퀄임에도 불구하고 아무 것도 추가되지 않았다는 게 슬플 따름이니까요... 비록 한 개 뿐이지만 성능 강력한 공중HP기 브레이버를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 역시 공중 메테오레인이 추가되었는데... 스퀄은 찬밥신세ㅠㅠ
ㄴ=ㅅ=..뭔가 말의 요지를 파악 못하셨어. 각 캐릭터마다 그 캐릭터간의 장점을 살려서 드림매치를 고안한게 디시디아란 게임인데 님 말대로면 스퀄은 완전 사기반열 오르는거죠. 지상연계가 필요한캐릭터니만큼 대부분 기술이 지상용인건 당연한것이지 공중까지 만능이되면 어째요? 세실은 잡체인지해야하는 필요성이 있으니까 열외. 젝트는 말 그대로 컨트롤위주. 티더는 속도와 회피 카운터위주. 양파는 속공위주. 각자의 컨셉이 있는 게임이 디시디아잖아요?=ㅁ=~? 세실한번 해보세요. 얼마나 양심적임? 단타 HP기도 하나 없던 세실한테 드디어 라이트 슬러스터 하나 생기잖아요. 뭐 골베쟈에 비하면 완전 눈물나지만... 소울이터 거리짧지. 다크프레임 유도성 약화패치됐었지. 팔라딘포스가 좋다고들 하지만 정작 서치라이트 연계는 써먹기도어렵지. 세인트다이브? 정면으로 피하면 맞지도않는그거 ;ㅁ;? 스퀄은 마법캐한테는 서클만질러도 되는대로 다들어간단말입니다. 그리고 모든캐릭터 통틀어서 스퀄 HP공격이 제일 빨라요. 그런데도 HP기 달라는 말씀이나오세요 =3-~!? 아 나도 자꾸 얘기가 샌다 ;ㅁ; 아무튼 캐릭터 강약논쟁하자는게 아니고.... 스퀄은 뭘 하나주면 뭘 하나 빼거나 브레이브기를 하나 더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솔까말 힐크래쉬도 도중캔슬에 판정 중이면 그게 얼마나 사긴데[....]
...하긴 저도 캐릭터 강약논쟁하려고 쓴 댓글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스퀄 외엔 전부 뭔가 추가 & 변동요소가 있어요.ㅠ 그게 참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