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톱 시간을 늘리는 옵션, 그리고 섬광 마법진 안에서 마법을 시전하는 도중에는 무적이라는 점을 활용하니까
케찰코아틀을 피지컬 필요없이 완전히 안전하게 깰수 있는 빌드를 짤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속도까지 같이 챙긴건 덤이고요
마테리아(풀강): 퀵캐스트-화염&냉기, 범위화-냉기, 마법강화-냉기, 마법강화-시간, 소멸, ATB부스트, ATB버스트, 선제공격, 기술달인, 매지컬
무기(8레벨): 타임리스 로드. 빙속성공격 증가, 디버프시간 증가, 염속성공격 증가, 최대HP증가
방어구: 세트라 가드
악세사리: 겐지의 토시
1라운드 경비병x2 스턴레이x2
뒤로 한번 뛰고 (안뛰면 적들이 흩어짐)
ATB 부스트 -> 범위 블리자가를 스턴레이 중 높이 떠있는 놈한테 쓰면 거의 예외없이 한방에 마무리됨
(둘다 안떠있으면 아무한테나)
2라운드 인&양
컹컹서비스님께 배운 방법입니다
* 일단 양이 깨어나면 전투 리셋하거나 인이 깨어날때까지 도망다니다가 가드만 한다
인이 깨어나면 ATB부스트 - 파이가
그러면 적이 즉사기술을 쓰는데, 네모꾹을 미리 모아놨다가 적 기술명이 뜨고 나서 한 0.2초 뒤에 버튼 떼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템페스트의 타격이 느릿느릿하게 들어가는데, 이로인해서 적이 나보다 나중에 죽으면 희안하게도 우리가 승리한 걸로 처리됨
3라운드 화이트무스x2
뒤로 두번 뛰고 ATB부스트 -> 성스러운마법진 -> 평타로 ATB 2칸 벌어 범위 블리자가 써주면 끝
혹시 한마리 남으면 아스필로 마무리
4라운드 헥트 아이즈
즉시 ATB부스트 -> 디배리어로 리플렉을 지워주기
이후 템페스트 한번과 블리자라 한번이면 버스트되는데, 적이 땅으로 숨었다가 솟아나오는 동안에는 완전회피 판정이니 이 타이밍을 피해서 써주기 위해 적이 뭐하는지 한번 지켜봤다가 땅에 숨으면 그 이후에, 공격기술을 사용한다면 그냥 바로 써주면 된다
5라운드 케찰코아틀
즉시 ATB부스트 -> 스톱
그러면 섬광마법진 -> 평타로 ATB벌어서 성스러운 마법진 -> ATB 1.5~2칸 벌 때쯤 스톱이 끝난다
적이 공격해오면 그때 블리자라 (-> ATB부족하면 평타 한두대 채우고) -> 블리자라를 써주면 버스트
섬광 마법진 안에서는 마법시전하는 동안 무적이기 때문에 완전히 안전하다. 첫 블리자라 맞으면 히트상태가 되면서 약간의 경직시간이 있으니 그때 평타칠 시간도 확보된다
버스트후에는 스톱 걸어준뒤 ATB 2칸 채워서 블리자가 쓰고, 그다음에는 계속 평타로 ATB 채우면서 기다린다
버스트 끝나도 계속 ATB 채우다가 아까랑 똑같이 적이 공격해올때까지 기다리다가 그때 블리자가 or 블리자라-평타-블리자라 써주면 끝난다. 적 공격하기 전에 ATB2칸 차면 그냥 블리자가 먼저 날려도 무방하다
타임리스 로드가 스톱 시간을 얼마나 늘려 주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에어리스 레전드 만들 당시에 테스트해보니... 빙/염 댐증이 붙어있어도 프리즘로드보다 파이가/블리자가 대미지가 낮게 나오더라구요.
그렇군요 프리즘로드가 타임리스에 비해서는 마력스탯이 10%가 채 안되게 올라서 수치상 더 별로인줄 알았는데.. 마법강화같은거랑 합연산으로 처리되는걸까요 데미지공식좀 어디서 알고싶네요 ㅋㅋ 디버프시간증가는 25%짜리라 굉장히 높습니다 이건 없으면 상당히 아쉬울거같아요. 첫 스톱 끝날때까지 ATB 충분히 못벌어서 적에게 한번 더 맞을수 있고, 버스트도중에도 스톱 일찍 끝난다면 블리자가 타이밍도 아슬아슬할것 같네요. 버스트때는 아예 스톱 안쓰는 방법이 있겠지만 그럼 블리자가 쓸때 기술달인 발동이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