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티파,에어리스 쓰다가 이제막 유피 합류해서 에어리스 빼고 유피 쓸라고 하는데요
유피가 속성 약점 공격하기 쉽다고 하는데 인술로 속성고르고 수리검 던지고 평타 치면 되는건가요?
근데 계속 얘가 근접붙어서 자꾸 때리고 그러던데 어떻게 써야되는지 잘 감이 안잡히네요
클라우드,티파,에어리스 쓰다가 이제막 유피 합류해서 에어리스 빼고 유피 쓸라고 하는데요
유피가 속성 약점 공격하기 쉽다고 하는데 인술로 속성고르고 수리검 던지고 평타 치면 되는건가요?
근데 계속 얘가 근접붙어서 자꾸 때리고 그러던데 어떻게 써야되는지 잘 감이 안잡히네요
일단 전체적인 팁은 이거 참고하시면 좋을거고요 https://m.ruliweb.com/family/514/board/185327/read/23959 유피의 가장 큰 장점은 멀리서 편하게 ATB를 채울수 있다는 겁니다. 그렇게 채운 ATB를 통해서 적 히트상태때 속성마법을 써서 버스트를 시키거나 (번개 제외한 속성마법 버스트수치가 엄청 높은데 이걸 놓치기 쉽습니다) 위기상황때 파티 구해주거나 하면 됩니다. 전투 길어지면 사귀퇴산이나 질풍신뢰로 폭딜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그거 쌓이기 전에는 약점마법이나 풍림화산2연속이 그나마 딜량 봐줄만 해요. 회오리바람으로 적을 모아주는 역할을 할수도 있습니다. 수리검이 던져져있는 상태에서 강탈을 사용해 공중에뜬채 평타를 치면 이게 시간당 버스트수치가 높아서 ATB 안쓰고 버스트시키기 좋아요. 속성변화하는건 별로 쓸모있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어차피 평타는 딜이 약해서 별로 써먹을 곳이 없어요 그나마 가끔 사귀퇴산이나 연계액션 여우불 쓸때만 유용한것 같아요. 갑자기 근접평타날리는건 세모버튼을 다시 눌러서 수리검을 회수하셨기나 아님 수리검 지속시간이 다되어서일겁니다. 다시 세모 눌러서 수리검 던져주세요
아 위험할때 임기응변을 쓸수도 있죠. 전체적으로 봤을때 파티가 위기상황일때 혹은 적을 빨리 못잡아내고 지지부진한 상황일때야만 빛을 발하는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팁 정말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해보겠습니다.
솔직히 유피 스킬들을 둘러보면... 3인 파티에 쓰기엔 엄청 빡셉니다. 인터그레이드처럼 유피 원탑 플레이할때가 완전 좋은것 같고... 메인캐릭으로 쓸거면모를까 서브로는 되게 애매한거 같아요. 파티원으로서 유피쓰기 힘든건 맞아요.
저도 장기전에서 편하게 딜링 (ATB 수급)하면서 기도 자주 써 주는 (즉 적의 패턴을 잘 모를적에) 캐릭터 정도라고 생각되네요. 저스트 가드가 생긴 이번작부터는 구름 숨기가 큰 효용이 없고, 전작처럼 구름숨기 연속 시전 + ATB 연계도 안 되서 장점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저도 3인파티 하면 결국은 클라우드, 티파, 에어리스로 돌아오게 되더라구요. 반격 되는거, 배율 올리는거 * 내려찍기 사기딜링, 마법 2번 쓰는건 정말 최고입니다. 에어리스의 세인트 차지 같은걸 유피에게 줬어야 유피가 그나마 더 매력적이었을 것 같네요.
태생이 싱글 DLC 여서 그런지 스킬구조가 파티플에 참 애매하게 되어있는 것 같아요. 이건 유피 DLC 할때부터 우려했던점인데... 대체 기존 파티원하고 밸런스와 조화를 어떻게 하려고 이렇게 만들었나 싶더라구요. 리버스에서 우려했던것보다 밸런스는 잘 맞췄구나 했지만서도 여전히 파티원으로 써먹기에는 다른캐릭터들보다 떨어진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