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초반플레이는 일반적인 평처럼 갓띵작으로 느껴집니다.
기존의 테일즈시리즈의 액션+(매뉴얼)오더의 조합과 좀더 때리기위한 콤보에대한 고민+신요소로 기존의 테일즈 시리즈의 맛을 해치지 안으면서 새로움을 끼얹는 새로움으로 정말 재미있는 게임으로 생각 되엇는데....
첫보스를 만나자마자 튀는 난이도 상승....
갑자기 소울류게임으로 변하더니 1샷킬 내지 3샷이면 무조건 뒤지는 미친패턴....
그와중에 힐넣으라고 명령을 내리면 얼음 마법쏘고 총쏘고 지혼자 뻘짓하다 너댓번 같은 오더를 뒤질것 같은 위기를 회피 하나로만 버티면서 힐을 주기만을 기다리면서 분노게이지가 상승합니다.
아~ 이게 갓게임인가... 하는 환상이 산산이 깨져갑니다.
난이도가 튀는건 둘째치더라도 적어도 테일즈시리즈는 오더를 내리면 가능하면 지가 하고있던 행동을 캔슬하거나 하던 행동을 하고나면 오더를 기억하고있다가 마로 실행해줍니다.
테일즈의 맛의 기분은 이거였습니다.
나는 무지성 액션을 하다가도 필요하면 맞는 순서에 따라 동료들에게 명령을 내리고 순서에 따라 착착 명령을 수행하고 그걸예측한 나의 무지성 액션을 보완해주는 연계... 그것에 의해 무너지는 적의 모습을 보면서 나는 무지성 액션을 했지만 적절한 나의 용병술에대한 쾌감을 느끼게 해주는 기존의 테일즈의 재미는 철저히 깨졌습니다.
이게 하드 난이도라면 이해 하겠는데 이건 노말 난이도입니다.
노말난이도라면 자고로 제작자가 보여주고자하는 게임의 본디 모습입니다.
딱히 필드상 적들을 외면한것도 아니고 필드상의 적이 만만해져 모두 해치우면서 자신만만하게 보스에게 갔어도 그동안의 난이도 예측에 뒤통수에 머리가 깨지면서 게임성은 소울류로 변이하고 내가 가짐 아이템부터 스킬까지 모든 전력을 영끌해야 깨는 것은 물론이요 재수없으면 전멸당하기가 부지기수....
원래 필드몹과 보스봅과의 난이도차는 일반적으로 어느정도 차이가 날지 대충 알수있었지만 이겜엔 그딴게 없습니다.
뭐... 그렇다 쳐요...
스토리를 봅시다.
이겜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은 감정과잉인지 단기 기억상실인지...아무런 동기도 없는 사람의 죽음에 눈물을 흘리면서 내마음에 동기를 불태우게 만들었다 하지를 않나....
아버지를 죽음에 몰정도의 증오와 원망이 있던 사람이 아무런 공감도 가지않는 생뚱맞은 말 한마디에 아버지~!라는 단발마를 표효하며 아버지의 유지를 잇겠다며 스탠스가 급변하질않나....<-심지어는 아버지와 무슨일이 있었는지도 정확히 안알려줌....(이쯤되면 이것들이 나를 달팽이로 생각하나~라고 의심하게 됩니다.)
아~ 어디에 마음을 두고 플레이해야될지 모르겠네요...
그나마 2부에선 더 망스토리라니.... 얼마나 망으로 가는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초등생들이 하는 전쟁놀이 스토리 정도 처럼 느껴진달까....
좋게생각하면 스토리는 제대로 써놨지만 게임에 맞춰 스토리를 중간중간 쑹텅쑹텅 짤라낸느낌이랄까....
이런게 시리즈 통틀어 최대 판매량이라는게 믿어지지 않습니다....
그냥 판타지아나 심포니아나 하러 가야 겠습니다...
이건 테일즈가 아니야....
빨리 디아2를 사든 뱅가드를 사든 얼른 녹여서 코인으로 만들어 그때 써야...
[잡담] 푸념글... 아쉬운 점이 너무 많네요...약스포
소녀감성록오빠
추천 0
조회 25
날짜 2024.06.12
|
봉구s귀요미
추천 0
조회 94
날짜 2024.06.12
|
루리웹-4226963679
추천 0
조회 57
날짜 2024.06.10
|
루리웹-4226963679
추천 0
조회 73
날짜 2024.06.10
|
Park_Eye
추천 0
조회 138
날짜 2024.06.03
|
루리웹사장
추천 0
조회 363
날짜 2024.05.26
|
루리웹사장
추천 0
조회 464
날짜 2024.05.19
|
루리웹-9660071310
추천 0
조회 278
날짜 2024.05.14
|
루리웹-6372817760
추천 0
조회 996
날짜 2024.04.27
|
루리웹-4226963679
추천 0
조회 275
날짜 2024.04.25
|
도원교통
추천 0
조회 163
날짜 2024.04.24
|
우연이아니야
추천 0
조회 463
날짜 2024.04.22
|
pians
추천 0
조회 358
날짜 2024.04.21
|
ekwl
추천 0
조회 1661
날짜 2024.04.03
|
핫딜러
추천 1
조회 1054
날짜 2024.04.01
|
임개계개계
추천 0
조회 946
날짜 2024.03.20
|
루리웹-0560507138
추천 0
조회 2292
날짜 2024.03.18
|
루리웹-0085175011
추천 2
조회 1692
날짜 2024.03.15
|
샹치
추천 1
조회 1437
날짜 2024.03.15
|
임개계개계
추천 0
조회 1489
날짜 2024.03.14
|
루리웹-7144422434
추천 0
조회 551
날짜 2024.03.09
|
카이노르
추천 1
조회 2984
날짜 2024.03.06
|
루리웹-3483605264
추천 0
조회 1602
날짜 2024.03.06
|
루리웹-8049799892
추천 0
조회 353
날짜 2024.03.05
|
루리웹-9279066848
추천 0
조회 1206
날짜 2024.03.01
|
루리웹-0288006338
추천 1
조회 631
날짜 2024.02.29
|
소녀감성록오빠
추천 0
조회 754
날짜 2024.02.26
|
소녀감성록오빠
추천 0
조회 1183
날짜 2024.02.25
|
드레드로드
추천 0
조회 1355
날짜 2024.02.24
|
갈비찜 맛있어
추천 0
조회 2477
날짜 2024.02.22
|
저도 부정적 의견 꽤 쓰고 있는 유저라고 보는데 이건 작성자가 그냥 이해도가 너무 떨어져서 그런거 맞는거 같습니다. 커스텀 작전 지정을 신경써서 짜면 힐 아주 잘 해주던데요 그리고 극단적으로 그렇게 힐을 따박따박 해주길 원하면 해당 전투에서 만이라도 다른 스킬 다 봉인하면 되죠
1부의 다섯 영장 잡을 땐 재미있었는데, 2부부터 날림으로 만든 부분, 사이드 퀘로 빼도 될껄 메인으로 넣는다거나, 던전깨고 숏컷으로 되돌아가도될부분을 숏컷 막고 다시 전투하면서 되돌아가게 만든다거나, 그런 부분이 마음에 안들더라고요.
싫어요 찍을때 찍더라도 내말이 없는 이야기를 소설 쓴 띵소리라든지 뭐 이유라도 대고 찍었으면...ㅎㅎㅎㅎㅎ
1부의 다섯 영장 잡을 땐 재미있었는데, 2부부터 날림으로 만든 부분, 사이드 퀘로 빼도 될껄 메인으로 넣는다거나, 던전깨고 숏컷으로 되돌아가도될부분을 숏컷 막고 다시 전투하면서 되돌아가게 만든다거나, 그런 부분이 마음에 안들더라고요.
네... 저보다는 훨씬 재미있게 하신거 같은데요 충분히 취향차니까 그럴수있다 생각하는데 2부가 더 개망이라는말이 많은데 지금 상태에도 이런데 제 입장에서는 이게 더 충격이네요...TT;;; 지금 느낌으로는 딱 40~50%할인 때 구매가 맞는 것 같아요...
작전 회복으로 돌려도 치유술 안쓰는 거는 CP부족해서 그런거 아닌가요? 보스전 패턴 모르면 노멀로도 힘듭니다. 기술 하나하나 피하면서 기술 하나 넣고 히트 앤 런 해야합니다. 무지성으로 맞딜할거면 회복템 잔뜩 사고 난이도를 스토리로 바꾸세요.
아닙니다~ 젤리로 회복해놓습니다.... 노멀로 힘들다는게 에러입니다... 노멀은 기본적으로 게임으로써 제작자의 의도가 가장 잘 반영되어있는 난이도인데 기존 테일즈시리즈해보셨어요? 이건 테일즈시리즈이지 소울게임 아니에요... 일반적으로 보스전이라도 플레이어가 예측할수있는 난이도 상승폭이라는게 있고 동료의 오작동도 노멀난이도에서도 이렇게 심각하다면 이게 제작진의 의도한 부분이라는건데 이게 정말 열받는 점입니다. 의도적으로 플레이어를 괴롭히려는 악의가 보이는거니까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텔즈는 패턴게임 아닙니다!!!! 오작동게임은 더더욱 아니고요!!
자랑은 아니지만 나리키리 던전류랑 모바일, 엑실리아2, 제스티리아, 베르세리아 빼고 모든 시리즈 엔딩봤습니다. 저도 보스전 난이도는 초보자에게 불친절 하다고 생각하고요. 생각보다 보스의 패턴이 단순해서 소울류랑 비비는건 실례라고 생각하네요.
^^;;; 아니 제가 설마 진성 소율류랑 진지하게 비교하는 걸까요? 제가 없는 말 한것도 아니잖아요.. 그걸 다 해보셧으면 제가 무슨말 한 건지 알텐데 왜 이러시죠? 텔즈시리즈 중에 시작하자마자 패턴 모른다고 1샷킬당하는 시리즈가 있었나요?^^;;;; 이벤트 전투라도 그런적은 없었을거같은데요.... 님이 제글에 딴죽거는 이유를 정확하게 알려주셔야 제가 답변을 제대로 달수있습니다.... 혹시 유통사 직원이세요?
아크라이트블루 "작전 회복으로 돌려도 치유술 안쓰는 거는 CP부족해서 그런거 아닌가요? 보스전 패턴 모르면 노멀로도 힘듭니다. 기술 하나하나 피하면서 기술 하나 넣고 히트 앤 런 해야합니다. 무지성으로 맞딜할거면 회복템 잔뜩 사고 난이도를 스토리로 바꾸세요." -> 텔즈시리즈는 패턴파악하고 그거 대응 작전짜고 피지컬 익히고 콤보 배우고 타이밍 배워서 하는게임이 아닙니다. 애초에 그런게 테일즈에 왜 필요한겁니까? 차라리 게임제목을 테일즈오브 타입소울게임이라고했으면 안 샀을거 아닙니까...
싫어요 찍을때 찍더라도 내말이 없는 이야기를 소설 쓴 띵소리라든지 뭐 이유라도 대고 찍었으면...ㅎㅎㅎㅎㅎ
저도 부정적 의견 꽤 쓰고 있는 유저라고 보는데 이건 작성자가 그냥 이해도가 너무 떨어져서 그런거 맞는거 같습니다. 커스텀 작전 지정을 신경써서 짜면 힐 아주 잘 해주던데요 그리고 극단적으로 그렇게 힐을 따박따박 해주길 원하면 해당 전투에서 만이라도 다른 스킬 다 봉인하면 되죠
그냥 게임을 못하는거 아닌가요? 스토리 부분은 ㅅㅂ스럽긴 한데
테일즈를 중간에 나온 작품을 안해본 유저입니다 지금 어라이즈 재밌게 하고 있는데 과거 판타지아 리멕 삼대장 보스 갈프비스트 오딘 리리스보다 아무리봐도 어라이즈가 쉬운거 같은뎋ㅎ
난이도가 그렇게 어려운건 아닌거 같습니다;; 레벨 노가다 조금이랑 해당챕터 무기랑 속성관련 아티팩트 만들어서 가면 할만해요(노멀기준)
하드기준 노가다 하나도 하지 않고 일자진행 + 무기와 방어구만 그때그때 바꿔주며 악세서리 작업 하나도 안하고 대충 1렙짜리 끼고 다니는데도 할만 합니다. 물론 보스들에게 한두번 씩 겜 오버 될 때도 있긴 하지만 보스이니 그러려니 하고 함 ㅇㅇ
노멀인데 전멸당하는거면 님이문제맞음
1넴 보스가 15랩인데 대부분 노가다 안하고 10~12랩 사이에 잡으러 가서 스킬 몇대 맞고 어렵니 설계 잘못됐니 라는데 애초에 일반몹15랩도 아니고 보스 15랩인데 당연히 어려운것 아니겠습까 래벨도 마춘것도 아니고
네... 여러분들 의견 잘 봤습니다. 제가 못 하는걸 수도 있죠... 인정합니다. 근데 말입니다... 이게 님들 말하는 대로 작전설정잘하면된다는데.... 이 작전설정도 똥구리게 되어있다는거 해보시면 알건데요...ㅎㅎ 몇퍼센트 이하일 때 힐을 넣는다 라는 작전을 쓸때 50%, 25%밖에 없습니다. 이게 애매한게 50%로 하면 전력 누수가 발생하고 25%로 하면 뒤지기 일쑤지요... 이제는 고전게임이 되어버린 플스2시절의 파이널판타지의 작전시스템에서 이런 류의 작전시스템은 완성되어있었고 이작품의 작전시스템은 그에 5/1정도의 완성도 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차라리 그렇게 디테일하게 만들어지지 않았을거면 그냥 수치항목이라도 여러개 만들어놨으면 불편함이 많이 줄어들었을겁니다. 때문에 힐같은 자주써야 하는 스킬들은 오토를 풀수밖에 없고 매뉴얼로 사용할수밖에 없습니다. 뭐.... 여기까지도 좋습니다. 다른 테일즈도 엇비슷했으니까요... 사실 이게 문제의 근원은아닙니다. 님들이 작전을 말하시니 하는 말 일 뿐.... 본 문제는 타시리즈에서는 칼같이 플레이어의 오더를 수행하는데 이번작은 왠지 CP도 충분하고 명령을 안들을 이유가 없음에도 명령을 씹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는겁니다. 다른분들은 전멸없이 잘하신분들 많으신거같은데 제 패키지만 난이도가 보스전에 터지나보죠....ㅎㅎㅎㅎ 니가 못하는 거라는식으로 가는듯한데... 일반적으로 필드몹 난이도기준으로 보스몹 공략시 예측할수있는 난이도 가 있는겁니다. 필드몹을 살살 녹이는 정도의 역량을 갖췄다면 보스상대시 어느정도의 어려움은 있으나 1샷킬내지는 2~3샷킬터지는게 일반적으로 테일즈시리즈에서 볼수있는 레벨디자인인건지 문제 삼는것입니다. 아니 다른 롤플레잉에서도 이런 레벨디자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소울류 게임에서는 일반몹에게도 잘못맞으면 핀치가 되니까 레벨링의 편차가 이것처럼 크지 않지요. 이건 그냥 와서 한두번은 죽으란식으로 되어있어 일반몹 상대할 땐 플레이어로 하여금 자 지금 보스를 만나면 어느정도는 어려워도 레벨 노가다는 충분할거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음에 막상 가보면 나를 1샷킬이나 2~3샷킬을 시켜버리는 보스를 만나게 되는겁니다. 이정도로 난이도가 높아지는데 거기다 동료들은 오더를 씹습니다. 그러면 운없으면 1~2명은 하늘을 봅니다. 그러니까 레벨업이고 뭐고 동료의 트롤질으로 내가 게임오버되는게 부조리하게 느껴지게되는거고 계속해서 뒷통수 맞게 되는겁니다. 이런레벨링이 악의적이라고 느껴지는 지점이죠...
처음부터 끝까지 어려운것과 쉽다가 갑자기 확튀는난이도는 질적으로 다른겁니다. 거기다가 오작동까지겹쳐지니 환상의 시너지가 나오는거구요...
어구가 좀 이상하게 되어있는 부분을 아래의 문단으로 수정합니다. <본문> 일반적으로 필드몹 난이도기준으로 보스몹 공략시 예측할수있는 난이도 가 있는겁니다. 필드몹을 살살 녹이는 정도의 역량을 갖췄다면 보스상대시 어느정도의 어려움은 있으나 1샷킬내지는 2~3샷킬터지는게 일반적으로 테일즈시리즈에서 볼수있는 레벨디자인인건지 문제 삼는것입니다. <수정 본문> 일반적으로 필드몹 난이도기준으로 보스몹 공략시 예측할수있는 난이도 가 있는겁니다. 필드몹을 살살 녹이는 정도의 역량을 갖췄다면 보스상대시 어느정도의 어려움은 있으나 클리어에 무리 없겠지 라고 생각 하는게 아니라1샷킬내지는 2~3샷 킬터지는 보스를 만나겠지 라고 생각하고 레벨노가다를 더 해야지라고 하는 게 일반적으로 테일즈시리즈에서 볼 수있는 레벨디자인 인건지 문제 삼는 것 입니다.
게임을 스트레스 받으면서 할필요없죠 그냥 본인에게 안맞는게임인거죠 몬헌도 고정타켓 구리고 프레임회피 판정 이게임보다 훨씬 안좋고 전멸기 즉사기 많아서 손가락이 성장해가는 쾌감맛으로 했는데 jrpg에 그런것 까지 바라면 안되는거라 ㅎㅎ
네.. 전적으로 님말에 동의 합니다... 근데 이게 전작을 생각하고 하는 게임인지라 전에 좋았던 기억으로 삿다가 통수맞으니 더 쎄게 오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