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창기 이슈는 별로 신경안쓰고 언젠가 시간되면 할 게임으로만
염두해뒀다가 며칠전에서부터 시작했는데
세계관에 몰입도 잘되고 재밌네요.
서브퀘가 튼튼한 덕분인것같습니다.
집중하게 만드는 서브퀘때문에 찬찬히 다 듣고 읽고하다보면
용어도 익숙해지고 이제 자막없이 더빙으로만 플레이하며
원활하게 더 몰입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2.0업데이트가 얼마나 달라진지 모른채 이제야 플레이하는 덕분일지도요
엔딩분기가 여러개인건 알고있지만 그냥 맘가는대로 플레이중인데
동료들 다 마음에 드는데 나중에 대립해서 내가 선택해야될때가 오면
어찌해야하나 벌써부터 고민이 되는군요.
2장 중반?정도까지의 경험으로도
스토리가 마지막까지 빈틈없이 탄탄할거라고 믿고있기때문에
구석구석, 서브퀘등 모두 찬찬히 구경하면서 달리려고합니다.
다만, 확팩도 반드시 하긴 할건데
위쳐에서는 본편과 확팩 퀄리티가 좀 차이가 난다고 느꼈어서
역체감 올까봐 언제 끼어넣어서 할지만 좀 고민이네요.
재밌으면 글남기는 버릇때문에 여기도 글남깁니다.
블레이드러너, 공각기동대, 총몽 이런 세계관 재밌게 즐겼던 분들은 강하게 추천드리고
그냥 하나의 작품으로도 매우 추천합니다!
이 정도 수준의 게임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최고의 명작이죠
사이버펑크 세계관은 정말 방대하고 또 정교해요. 리얼하기도 하고요. 진짜 매혹적인 세계관을 가진 게임입니다. 모든 사이버펑크 작품들 중에서도 가장 거대한 세계관이 아닌가 싶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톨킨의 미들어스에 준하는 훌륭한 세계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엔딩 시퀀스가 분기부터 하나 하나 꽤 깁니다. 그리고, 엔딩마다 다 차별화되어 있어서.. 엔딩들 하나하나 다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1인칭 게임들 중.. 몰입도를 이만큼 강하게 줄 수 있는 게임 다섯손가락 안에 들어갑니다.
엔딩분기는 하나보면 다시 엔딩직전으로 돌아옵니다. 다 볼 수 있어요
전 마지막 빅터한테 갔다가, 옥상 올라가기 직전에 세이브해서 그걸로 다보고 트로피도 따고 했습니다.
저도 엔딩 다보고 본게임 모든퀘스트 클리어후에 확팩 넘어왔더니 확팩만 집중적으로 할수 있어서 좋네요 너무 재밌음
이 정도 수준의 게임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최고의 명작이죠
재미는 있지만 발매초기 몰입을 다 부숴버린 미친 버그 덩어리겜이었고 혹시나 싶어 확팩구입후 시작해 보았지만 재미질라다가도 몰입 확 부숴버리는 버그들에 질려버리는 게임. 그저 슬픔.
엔딩 시퀀스가 분기부터 하나 하나 꽤 깁니다. 그리고, 엔딩마다 다 차별화되어 있어서.. 엔딩들 하나하나 다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1인칭 게임들 중.. 몰입도를 이만큼 강하게 줄 수 있는 게임 다섯손가락 안에 들어갑니다.
사이버펑크 세계관은 정말 방대하고 또 정교해요. 리얼하기도 하고요. 진짜 매혹적인 세계관을 가진 게임입니다. 모든 사이버펑크 작품들 중에서도 가장 거대한 세계관이 아닌가 싶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톨킨의 미들어스에 준하는 훌륭한 세계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생게임이죠. 전 나이가 꾀 있는 사람인데 자막 다 끄고 할 수 있어 이렇게 몰입 할 수 있었던 건 사펑이 처음이였던 거 같군요. 게임 자체도 1.5패치 부턴 거의 흠 잡을 게 없었고, 어제 2년만에 확장팩 깔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했는데 두근두근 합니다. 내돈내산 이니 보통 게임 개발사에 고마움 같은 거 생각해본 적도 없는데 CDPR은 이런 명작을 만들어 줘서 고맙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CDPR이 과대광고로 너무 기대감을 주고 발매를 너무 섯불리한거 빼고는 이만한 스케일에 촘촘하게 잘 짜여진 스토리와 서브퀘스트들 그리고 등장인물들과의 몰입도있는 관계들까지 정말 길고 긴 드라마를 내가 직접 체험한 느낌이었습니다 전투도 꽤나 좋았고 컨셉을 이기주의V 로 잡고 했다가 위쳐3때 배드엔딩으로 맛봤던 공허함과 절망감을 맛봤습니다 왠만큼 몰입하지 않으면 이런감정 느끼기 힘들거든요 그만큼 저에게는 요근래 최고에 게임이었습니다 훗날 추가확팩도 내줬으면 좋겠고 사펑2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