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ISO 구조 뜯어서 이리저리 모델링 고쳐보다가 일도 바빠지고 와우 드군 한다고 1년 넘게 않하고 있다가 오랫만에 여유가 생겨서 만져보네요 하하;
HEX 프로그램 노가다로 초상화 코드 번호, 모델링 코드 번호를 죄다 엑셀로 정리 할려니 토할꺼 같습니다;;
위에 볼테르는 초상화: 하보림(청년), 모델링: 바르제폰, 색감: 회색으로 적용했습니다.
바로 옆 적색 여드라군은 사라입니다. 드래군 모델링을 고유 모델로 주고 색감을 빨강으로 부여 해줬어요.
택오 리메이크는 ISO구조를 살펴보니.. 고유 모델링 케릭은 몇개 없습니다.
고유 유닛 모델링 코드 아니면 범용유닛 모델링 코드 + 색상 코드가 따로 붙더군요
예를 들어 쥬논 같은 경우는 범용유닛 모델링 코드 <남자 드라군 (2D)> + <색상코드 (OF)>가 붙는 식입니다.
초상화는 고유 코드가 다 존재하지만.. 대략 400개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문제는.. 워렌 리포트상에 얼굴도 고치고 싶은데.. 그건 아직까지 ISO 뜯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만.. (먼산)
그나저나 초상화 코드가 400개가 넘어가는거 같아서.. 정리 할려니 허허;;
주말내로 엑셀로 빡시게 정리 해봐야겠네욤..
P.S 고유 케릭터 마다 잡체인지 할때 제한이 있는데 그것도 역시 변경이 가능하네요..
치트로 범용 유닛 (상점표 유닛이 아니라 볼테르,사라,페리시아,타무즈 같이 워렌 리포트에 기록이 남는 아군 유닛) 한테 모든 잡체인지 해주면 그래픽이 깨졌었는데..
고유 모델링 부여 작업 다해주고 잡체인지 제한코드를 바꿔 버리면 괜찮을꺼 같습니다.
ㄷㄷㄷ 한글화도 가능한 구조인가요?
음 글쎄요.. 제가 한글화에 대해서는 문외한인지라.. 하하하 ^^;
ISO를 직접 뜯어고치신다니... 엄청나시네요;; 저는 cwcheat 이용해서 전용직업을 유니크 캐릭터 한두명에게 더 주고, 스캐빈지 필요할 때 세번 쓰러트리는거 귀찮아서 치트로 사망시키고 그런 정도만해도 번거롭고 헷갈리던데...
말이 뜯는거지 HEX에디터로 노가다로 주소 찾아내는 방법의 연속입니다 ^^;; 단지 직업군/캐릭터/아이템에 몇번 주소가 머가 변하는지 엑셀로 정리하면서 쓸려니 노가다가 장난이 아니네요 ㅎ
엄청나네요. 전 개인적으로 유닛 기본 RT변경해보고 싶은데 이건 CW치트로도 어디에서도 코드를 찾을수 없더군요. 테러나이트를 제대로 써보고 싶어도 RT가장 빠른 오즈마조차도 테러나이트는 커버가 안되더군요 ㅠㅠ ISO뜯어고치면 RT도 수정가능하겠죠?
가능합니다. 현재 특수직업군의 RT는 전부다 변경해서 쓰고 있어요. HEX에디터로 직업군에 대한 데이터를 살펴보니 각 직업마다 마법제한/무기제한/이동력/이동타입/RT 등등 거의 모든것이 데이터로 존재합니다. 조만간 HEX로 에디터 하는 법을 정리해서 올려보도록할께요 ㅎ
옙 기대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테러나이트/화이트나이트/팰러딘 요셋 RT좀 건드려서 주력으로 써보고 싶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