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너무 재밌어서 조금씩 아껴가면서 하고 있습니다.너무 아쉬워요;)
각종 캐릭 키우다 보니 키울 스킬 트리가 딱 잡히는 애가 있는가 반면에
아리송한 애들이 많더군요;; 해서 좀 많지만 질문 올립니다..;
1.메딕의 큐어 2 는 TP소모에 비해 회복이 적기 때문에 올리지 않는다는건
알겠습니다;그럼 큐어 3 를 전부 10찍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적정량에서
끊는게 좋을까요? 한 5정도가 괜찮을까 싶은데요;; 그리고 에리어 큐어2는
만땅 주나요, 아님 끊어서??
2.소드맨의 하야부사 스킬은 10올리는게 좋을까요?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왠지
체이스 스킬 의 존재가 생각나서 하야부사보다 체이스가 더 좋을거 같기도
하고 말이죠.지금 8정도인데 이정도만 되도 3-4체 잘 터지더군요;;그런데 생각해
보면 체이스 스킬이 바드의 노래에도 반응하고, 알케의 전체마법에도 반응하니까
TP량이 적은 소드맨의 경우 체이스 쪽이 하야부사 보다 TP소모를 적게 하면서
좋은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근데 체이스는 찍기 위해 투자해야 하는 스킬
포인트가 많아서 하야부사냐, 체이스냐 갈등중입니다. 어느쪽이 더 효율적인지
모르겠습니다.ㅠㅠ
3.팔라딘의 죽었을때 HP1로 살아나는 스킬경우엔 굳이 10을 줘야 잘 터지는지
궁금합니다.; 2-3만 줬을때도 30%확률정도로 살아나던데, 이걸 올리면 올릴수록
퍼센트가 늘어나는건지 아님 늘어나는 양이 미비한지 고민되더군요.
4.알케의 전체마법과 단일 마법중에 고민입니다. 나중되면 전체 마법만 쓰게 될것
같긴한데.. 개체수가 하나일 경우 전체마법은 TP소모가 크고 말이죠.. 단일
마법도 키워야 할까요;? 만땅주는건 비효율적일거 같고..
다 적고 보니 현재 파티원중 바드와 다크헌터 빼고 다 궁금한것 같네요;;아하하;
하기야 바드와 다크헌터는 워낙 스킬트리가 딱 잡혀있어서 스킬 포인트 모일새도
없이 올리는데 , 저 4명은 고민되는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무엇보다 10이나 5에서
끊느냐..여기서 제일 갈등생기는것 같네요.보통 스킬들이 5와 10에서 스킬
상승률이 높아서...;;
개인적으로는 소드맨 체이스 비추입니다. 어차피 하야부사나 체이스나 TP8잡아먹고 속성연계스킬이라 3가지를 찍어야하며 파티에 알케나 속성관련 직업이 없으면 사용하기 애매하죠. 차라리 하야부사10찍고 바드의 노래를 걸어주는게 후반에 1000이상의 데미지를 뽑기 때분에 훨씬 효율적입니다. 자코들 4마리 이하는 시작하자 마자 정리됩니다. 보스전에서는 차라리 속성걸로 더블어택을 노리는게 낳구요. 한놈에게 하야부사쓰기 아까우면 차라리 라이징엣지를 올리는게 낳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체이스스킬 TP소비량이 6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버그로 인해 실제 사용TP는 8입니다.
알케의 전체마법은 소드맨의 하야부사가 있다면 솔직히 별로 쓸일 없습니다. 차라리 단일마법 두번째 것을 만땅올려서 보스전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실제 사용 TP는 8이라;; 지금 스킬 렙 8인데 제대로 8로 나오던데;ㅁ;a 처음만 6이었고 나중엔 1찍을때마다 1씩 올라가더군요;10되면 다시 6으로 될려나(버그겠지만;) 아 그렇다면 더블어택이나 헤르즈 크라이를 10까지 찍어야 할까요? 헤르즈 크라이는 그럴까 생각중인데 더블어택은 어째야 할지 모르겠네요. 참 헤르즈 크라이 , 특정렙이 되면 방어력 저하 되는 패널티 조금 낮춰주는거 맞지요;;?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ㅠ
아앗. 알케껏도 답변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알케 마법이 단일 데미지 면에서는 전체 마법보다 2번째꺼가 더 쎈가 보네요. 소비 TP는 둘다 10씩 찍었을경우 별 차이 없어 보였고;
3. 스킬발동율이 늘어 난다 더군요.
그런데 헤르즈 크라이 버프스킬인건가;;?
헤헤카이져님/스킬발동률이 늘어나는건 아는데;;;^^;; 그 양이 미비한지 아님 큰폭으로 상승이라 찍어줘도 좋은지 궁금해서요;;
헤헤카이져님/네 버프입니다. 버프칸도 차지하니까 버드의 노래, 의술방어,방어진형,...이런것들이 많기 때문에 생각잘 해서 써야하죠.버프칸은 3칸이니까요;;
역시 대세는 바드인가 =ㅁ=
헤르즈크라이는 만땅 올려봤는데 그다지 큰 효과를 못봤습니다. 그냥 바드 노래스킬 만땅이랑 별차이도 없는것 같고 결정적으로 버프칸을 차지하기 때문에 소드맨만따로 버프줄수도 없고 전체버프를 주다보면 어느새 밀려없어져 있고 그렇다고 소드맨 때문에 다른 케릭버프칸을 하나씩 비워 둘 수도 없고 있어도 잘 안쓰게 되는 스킬이더군요. 그냥 ATC업만 올려놓고 남는 스킬포인트로 부족한 TP업에 좀 투자해주는 것이 낳을 듯 싶습니다.
아.. 더블어택은 10까지 올리면 발동확률이 30%까지 올라갑니다. 간간히 잘 터져주는 편이구요. 아쉬운건 적한마리에게만 해당되어 더블어택이 터졌는데 맞은 적이 죽어버리면 한대만 때리고 말더군요... 그래서 자주터지긴 하는데 보통 소드맨에게 한대 맞으면 자코들은 그냥 가기 때문에 더블어택 발동 메세지는 자주 보이지만 두번 때리는건 보기 드물더군요. ㅎㅎ 그래도 보스전이나 FOE전에서 간간히 터져주면 기분 좋습니다.
우주고래님 정말 감사합니다.^^ 헤르즈크라이가 좋은건 알겠는데 확실히 버프칸 차지때문에 보스전때밖에 안쓰는 스킬인데 보스땐 또 다양한 버프를 걸기 때문에 애매모호 했는데 확실히 그런 딜레마가 저만 있는건 아니었군요;; 도움많이 됐습니다.^^
제가 체인계열 만땅찍어봤는데 엄청 좋습니다... 알케가 전체마법을 쓰게되면 체인도 전체공격으로 나가구요. 후반가면 약점찌르기로 뎀지2000은 우습게 뽑을수있습니다.
체인계열이 확실히 좋은거 같긴해요, 근데 우주고래님 말씀대로 바드 속성 부여해주고 하야부사로 치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우선 이 방법은 따로 스킬 포인트를 체이스 에 안줘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죠. 남는 스킬포인트는 딴데다 주면 피도 , 방어력도 마나통도 늘어난다는;;) 어차피 바드는 , 스킬포인트가 꽤 남는거 같기도 하고, 속성부여 안 올려주면 뭐 올려주나 싶기도 하거든요. 체이스도 마나필요량이 8이고 하야부사도 8이니까..버드 노래는 한번 불러주면 계속 가는거고, 알케 전체 마법은 알케 TP소모가 극심하다는 단점이...즉 한턴당 알케 전체마법+체이스 스킬 TP소모... 이렇게 된다는 문제점이 있네요.. 으음...;; 근데 공격력으로 보자면 하야부사+바드속성 이것보다 체이스+알케전체. 이쪽이 뎀지면에서는 더 좋은거 같군요;;역시나 TP소모에 스킬포인트 소모가 극심한 스킬이 공격력이 높은건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