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문에 뭘 올려줘야 할지 헤매시는 분들이 많으실거 같아서(저만 그런가?)
제가 해본걸 참고로 적어볼게요.
일단 큐어 2는 TP소모가 극심합니다.그에 비해서 차는 량도 별로 안되기때문에
절대 비추천입니다..(메딕이 싫으신분은 찍어도 괜찮을거 같네요;ㅁ;)
실제로 일본 공략싸이트에서도 다른건 모르지만 이 큐어2만큼은 선행스킬로
필요한 포인트 만큼만 찍으라는 얘기가 있을정도입니다.;
큐어 1은 저같은 경우엔 1만 찍었습니다. 한번 시험삼아 10까지 찍어봤으나..
이건 뭐..차는 량이 극히 미비합니다.TP도 적게 들어가지만 차는것 역시도
개미 눈물만큼..(100이었나..)뭐 그런거죠.당장 버렸습니다..;
큐어 3는 스킬 포인트를 주면 줄수록 TP소모가 내려갑니다. 처음엔 TP소모가
크나 스킬 만땅 찍었을경우 TP소모가 10이죠.
저같은 경우엔 7까지 찍었는데 TP소모가 12에 차는 량이 800이
넘어갔습니다. 공략쪽이야기론 레벨 70이 되어도 피가 500이 안된다고 써있기에
이걸로도 충분한것 같습니다. TP소모를 조금이라도 낮출려면 더 찍어도
되겠지만, 12로도 만족합니다.^^; 공략쪽 얘기론 5까지주고 TP소모 15쪽도
밸런스가 좋다고 하더군요.전 15도 TP가 아까워서 조금더 찍은쪽입니다.
에어리어 큐어 1과 에어리어 큐어 2는 TP소모면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만
에어리어 큐어 2를 7까지 찍어본 결과 200이 넘습니다.
한단계가 더 높은 에어리어 큐어 2가 7에서 200이 넘는데 , 1은 뭐 말할것도
없는거 같더군요. TP는 에어리어 큐어 1 쪽이 좋겠지만, 전체 차는 량이
미비하다면 차라리 TP가 조금 높아도 확실히 회복되는 2쪽이 좋을거 같았습니다
에어리어 큐어2는 찍으면 찍을수록 TP소모가 올라가지만 나중엔 20으로
고정되어 더이상 올라가지 않습니다.
에어리어 큐어 1은 찍으면 찍을수록 TP소모가 올라갈 뿐인 스킬입니다..;;
TP가 내려가는건 큐어 3 뿐....
예를들어 보스전때 보스가 한명에게 큰 공격을 해서 피가 간당간당하다면
큐어 3로 완벽히 회복해줄수있습니다.그런데 전체공격을 해서 모두다 피가
간당간당하다면 에어리어 큐어 1으로는 큰폭으로 회복해줄수가 없습니다.
이때는 고레벨의 에어리어 큐어2가 필요해지는거죠.
TP소모를 생각한다면 적게 달았을땐 에어리어 큐어 1도 쓸모가 있겠습니다만,
지금 현재 40이 막 넘었는데 에어리어 큐어 2를 시기 적절하게 쓸정도
TP는 충분히 있습니다..; 그래서 별 효용성이 없는거같아서 에어리어 큐어1은
버렸습니다.(선행스킬로만 찍은상태..)
분명한것은 큐어 2는 지뢰에 폭탄인거 같습니다만, 큐어 1과 큐어 3,
에어리어 큐어 1, 2는 선택인거 같습니다.
제 생각만 얘기하자면 추천해드릴것은 큐어 3를 자신이 적당한 량에서
끊어 올리는것과 에어리어 큐어 2의 만땅 정도인거 같더군요.
도움이 될런지는 모르지만, 제가 제일 해맨것이 큐어 1,2,3와 에어리어 1,2중에
뭘 어떻게 올려야 효율이 좋을까를 제일 헤맨지라 한번 적어봤습니다.^^;;
걍 막올립니다[퍽!!!] 머리가 나빠서 그런거 신경 안쓰며 해서말이죠 -_-; 에리어큐어는 타조같이 5명을 한꺼번에 공격하는 FOE상대할때 유용하고 큐어투는 체력이 빨피됬을때만 써줍니다...뭐 그런겁니다 갠적으로 큐어쓰리는 잘 안써서;
초반엔 확실히 스킬포인트가 모잘라서 큐어2를 자주 이용했는데 점점 밑으로 내려갈수록 TP소모는 극심한대다가 별로 차지도 않고, 딱 한명뿐인 큐어 2는 안쓰게 되더군요. 왜 지뢰에 폭탄인지는 시간이 지날수록 분명해지는 큐어 2였습니다;;점점 내려가면 갈수록 그냥 일반 잡몹도 전체공격으로 피를 100이상빼는 게임인지라...;
괜히 세번째 시리즈[?]가 아니였군요 사실 뒤늦게 回復マスタリー를 마스터해갖고 본 시리즈는 레벨이 항상 낮았었는데 강아지님덕에 손해를 덜보게생겼네요 -_-a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도움됐다니 다행이네요.^^;;; 제 경우엔 회복 마스터리는 7만 찍었는데, 이 게임 자체가 마스터리 로 올라가는 공격력 회복력은 극히 미비한거 같았습니다.알케도 마스터리쪽은 올려봤자 5%상승밖에 안되구요.차라리 본래스킬을 올리는게 공격력+회복력 이 큰폭으로 올려가더군요. 전 지금 선행때문에 회복 마스터리는 7만 올렸는데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더 올려도 회복력이 큰폭으로 올라가진 않을거 같더라구요;
메딕은.. 큐어 들 말고도 다른스킬도 좋은것 같더군요..
감사합니다. 그럼 큐어3쪽에 투자하고 에어리어 큐어2쪽에도 투자해야겠군요^^
회복 마스터리는 다른 마스터리와는 달리 회복상승률이 좋습니다. 7레벨이면 144% 10레벨이면 175% 입니다. 에리어큐어2가 10렙일때 기본치가 215 7레벨에서 309정도 10레벨에서 378입니다. 큰 차이있습니다.
큐어3의 경우는 무조건 만땅으로 채워주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레벨올려도 tp감소와 속도밖에 안올라갑니다.
한가지 더 스킬 포인트 많이 찍어서 좋을 것 없는 스킬... 리자렉션...ㅡ,.ㅡ 전투불능회복스킬이라 스킬포인트를 많이 줄수록 소생시 차는 HP가 증가하는데 제 렙이 지금 60렙 정도 되어 만땅찍었는데 소생시 3분의1도 안채워주더군요.. 적들이 지능적이라 HP가 적은 캐릭을 우선공격하는데 저정도로는 후반 자코들에게도 한방에 뻗습니다. 죽었다 깨어나면 각종 방어버프가 풀리는 것도 한몫하죠. 되도록이면 돈절약용으로 1만찍으시고 전투시 비상상황에는 넥탈2를 적절히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딕은 모든 마스터리나 부스트가 도움이 된다는게 포인트. ATC 부스트의 경우 소드맨은 10찍고 15% 메딕은 10찍으면 2배라는 소리가 -ㅅ-;;
호오... 그럼 헤비스트라이크를 한번 노려봄직하군요.
네... 의외로 강력한 모양입니다. 거기다 HP부스트 10찍으면 50% 보너스라 왠만한 허접 다크나 부시도보다 방어력도 좋아요 -ㅅ-;;
그럼 메딕은 마스터리계열이 전부 빛을 발하는거군요. 소드맨도그렇고 알케도 상승치가 미비해서 마스터리는 죄다 이런건가해서 안 올렸껀만..메딕만 예외군요;; 메딕이 의외로 다채롭게 활동하네요.. 저도 포인트남으면 메딕이나 데리고놀까봐요;; ATC과 헤비스트라이크 만땅으로 달려볼까나;ㅁ;a
아아 맞다;;그러고보니 일본공략쪽에 큐어3는 피만땅채워주는스킬이라고 씌여있긴했는데 800약간넘는수치가 나오는거 보고 어라?..원래 피만땅이아니라 수치가 있는건가 보네.그수치가 만렙 피를 훌쩍 뛰어넘어서 만땅이라고 했을뿐인가보다;;;라고 생각했었더랬습니다; 7렙을 한꺼번에 올려버려서 그런 오류가 생겼었군요..정보감사합니다.^^;
마스터리 만땅에 큐어3 렙5가 1050을 채워줬습니다. 큐어3 렙5 노멀이 600이라는 이야기 같습니다.
그렇다면 역시나 수치가 있는거고,그 수치가 만렙 평균 hp를 훌쩍 뛰어넘기때문에 만땅.이라고 치는건가요? 수치변동이있다면 그뜻으로 들리는데;;
마스터리 만땅에 렙3짜리 큐어3도 1050을 채워줍니다. 그냥 최대 HP에 맞춰서 수치만 나오는 것 같은데요.
아..;;큐어3가 사람 골아프게 하네요;;그냥 넌 만땅.끝..이게 속편하겠습니다;(원점으로 돌아가네요;) 마스터리 7에 큐어3렙 7이 830..수치를 계산하기가 애매하군요;
긴급 수정! 마스터리가 영향을 받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배우려면 기본 마스터리가 5는 필요하므로 그 시점에서 800이 됩니다. 큐어3의 렙은 회복량과는 무관합니다. 오로지 마스터리에 의해서 총량이 결정됩니다. 큐어3의 최대 회복량은 결국 1050 되겠습니다.
참고로 큐어3의 회복량은 부스트를 걸어도 1050되겠습니다. 변화 전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