쫓기는 과제에 게임을 굉장히 급하고 정신없게 했기 때문에...
1. 스토리 모드만 할거면 굳이 길드에 가서 직업을 변경할 필요가 없음
: 스토리 완전 쉬움. 이상. 제 난이도는 보통 입니다.
2. 캐릭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
: 처음에 사이먼 칼 들고 있어서 어태커로 쓸만할 줄 알았더니 실은 전혀 그렇지 않음. 물론 그리모어 셋팅이나 전직을 하면 스텟 및 스킬이 달라지기 때문에 딜러로 활약할 수는 있지만 직업이 메딕이고 그리모어가 없다면 그냥 열심히 힐이나 하는게 정상
하이랜더는 딜을 속사포로 넣는 그런 직업군이 아님. 다른 분들 보니까 하이랜더가 약하다 약하다고 하는데 하이랜더는 한 방딜을 꽂는 캐릭임
딜레이 차지 -> 크로스 차지는 필수고, 거기에 리미트리스나 힘 모으기를 쓴다면 공격력은 혼자 1만딜을 뽑을 정도임
문제는 이 때 암흑이 걸린다거나... 석화 및 마비가 걸리면 치명적인 거임
3. 자신이 보스랑 붙었을 때 어렵다면?
: 분명 공략이 있음. 이 게임 특징상 한 번 상태이상을 걸면 다음에 걸 때, 굉장히 확률이 낮아지는 거 같음. 진짜...
팔 봉인 이후 또 팔 봉인 하려니까 진짜 안걸림.
그래서 확실한 턴에 상태이상을 걸어주는 것이 좋음. 주인공이 폭딜을 넣기 직전, 라쿠나가 파워 디바이드로 방어에 집중할때 등등
보스가 어렵다면 상태이상 같은 것을 잘 쓰면 굉장히 쉬워지는 보스가 있음. 이건 경험임..
4. 자신이 이 게임과 안맞다면
: 경험상 적어도 5층까진 해야함
나도 처음에 5층까진 뭐 이런 게임이 다있지? (내가 지도그리고, 그런다는게 익숙치가 않아서) 라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5층까지하고 6층부터 짜증이난다거나 못해먹겠다는 생각이 들면 다른 게임을 하는 것을 추천함
진짜 5층은 시작에 불과한거임...
5. 스킬트리
: 스킬트리는 개인적으로 남들 스킬트리 보는 것을 추천하지 않음
이유가 뭐냐면 스킬트리는 자신의 스타일 같은 것임
나같은 경우는 딜차 -> 크차 의 콤보를 좋아하지만 다른사람들은 그렇지가 않다 그런거임
또 누가 채굴 10을 찍고 그러겠음...
어차피 스토리 모드만 할거면 스킬 이상하게 찍어도 깨는 데에 문제 없음.
2회차를 진행한다고 해도 역시나 문제없음. 어차피 2회차 한다는 거는 그리모어 노가다를 한다는 거니까 전직은 필수
6. 지도
: 이 게임은 굉장히 특이한게 지도인데 플레이거가 직접 지도를 그린다는거
이것은 장점으로도 단점으로도 작용될 수 있는데, 특정한 부분에 메모를 남겨서 플레이하기 쉽게 하는부분도 있고
벽이 아닌데 벽으로 칠해버려서 진짜 미궁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심심찮게 존재함.
이 게임 초반에 그런 실수하면 게임에 대한 의욕이 크게 상실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함.
첫 인상이 중요하다고... 이 게임에 대한 첫 인상을 그런 어이없는 실수로 판단하지 말았으면 함
이상 게임을 다하고 여러가지 느낀점임.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밌게 한 게임
2회차 진행을해야되는데 과제가 속사포로 나와서 (전공이 5개..)
지금도 자필로 레폿 작성하다가 생각나서 쓴거
분명 아틀라스인 게임인 만큼 살짝 불안하지만 그래도 알피지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거진 다 좋아할 것 같은 게임임
진짜 이 게임 처음 샀을때 진 여신전생4 생각나서 진짜 불안불안 했었는데 (제목도 미궁이야...)
다행임.
그..그런가요? 익스를 안해서
스킬트리가 정형화 된건 없지만 분명 있으면 편한 스킬은 있습니다 가장 좋은 예가 팔라딘의 안식의 기도는 빠르게 마스터해서 그리모어로 만들고싶죠 =_= 근데 그리모어 안식 10렙이 안나와서 계속 들고있어야되!
일단 스토리 조합이 좀 스탠다드하고 밸런스형임. 딱히 약점이랄데도 없고 괴랄한 스킬조합이 없음...
아니... 아틀러스가 어때서요..... 진여신전생4에서 나도 실망했다지만 다른 것들은 지금껏 재미있게 잘 즐겼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