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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M10 빌드 시리즈 외전 #2, 속성의 관한 이야기 Elemental Da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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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헷갈리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거보고 해결됬네요

dmdkkk | (IP보기클릭)220.79.***.*** | 20.06.11 23:22
dmdkkk

감사합니다 ^^ 뿌듯하네요 헤헤

Opera Ghost | (IP보기클릭)71.179.***.*** | 20.06.11 23:26

유튜버 분 어떤 분인지 알것 같네요 너무 대놓고 저격하길래 그 영상 보는게 살짝 거슬리긴 하더라구요 ㅎ

플렉스타 | (IP보기클릭)125.186.***.*** | 20.06.11 23:51
플렉스타

ㅎㅎㅎ 그러시군용. 글삭튀까지 하셧으면서 뭐가 그리 억울해서 그런 영상만드시는지 모르겟어요 ㅎㅎ. 대부분의 루리웹 글들은 캡쳐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

Opera Ghost | (IP보기클릭)71.179.***.*** | 20.06.12 00:18

참고로 ASE100은 페이즈저커 및 뎀증 스킬과의 상성이 너무 안좋습니다. 실제 스킬 다 찍고(특히 맹습트리의 아바타) 저커착용하고,에딧으로 똑같은 무기의 50/150이나 2탄창 100퍼와 ASE100을 비교해보면, 핸섬잭 판넬 기준 50/150과 2탄창 100퍼 세례는 각각 보너스로 원래속성뎀의 150퍼 100퍼의 데미지가 속성표에 따라 증감되어 들어갑니다. 근데 똑같은 무기로 ASE100은 위의 50/150, 2탄창 100퍼 세례의 원속성 데미지의 2배가 아니라 1.5배 정도만 보너스로 들어옵니다. 수류탄, 실드의 50퍼 추가 속성뎀 세레도 마찬가지로 50/150, 2탄창 150일때와 비교해서 2배가 아니라 1.5배 정도만 나옵니다. 이유는 무기데미지 증가 합연산 그룹에 함께 속해있기 때문이라는데 자세하고 복잡한건 생략하고 쉽게 말해서 ASE100퍼 세레는 원무기데미지에서 최종산출 데미지를 계산할때 여러 뎀증스킬 및 저커뎀증 등과 함께 합연산으로 들어가기 떄문에 세레가 없는 무기 대비 최종 50퍼 이하의 뎀증 정도만 이루어지고 50/150이나 100퍼 탄창은 계산되어 나온 최종데미지에 곱연산으로 150퍼 100퍼가 추가되기 때문에 효율자체가 틀립니다. 예시로 대강만 계산해도, 저커 75퍼, 스킬에서 못해도 55퍼만 해도 이미 무기기본데미지 * 2.3이고 여기에 ASE100퍼면 *3.3이 되는 겁니다. 차이는 1.44 정도죠... 여기다 같은 합연산 그룹인 클래스모드 무기뎀 28퍼 지식의 진주 90퍼를 쓰시면 *3.48 대비 *4.38... 차이는 1.26배 입니다....

루리웹-5948387820 | (IP보기클릭)125.135.***.*** | 20.06.15 22:20
루리웹-5948387820

정확하신 내용입니다. 저도 594님과 같은 결론입니다. 그래서 그 글을 쓰신분을 도와드리려했지만 돌아오는건 싸움뿐이었습니다. ㅋㅋㅋㅋ

Opera Ghost | (IP보기클릭)71.179.***.*** | 20.06.15 22:36

아 그리고 조금더 덧붙이자면 범위데미지증가는 수류탄, 유물의 추가 세레 50퍼와 50/150의 150퍼 보너스 속성, 2탄창 100퍼의 추가 100퍼 속성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범위 증가 도합 73퍼가 ase100퍼든 50/150이든 2탄창 100퍼든 '원래무기 최종데미지'(범위증가 옵션이 없을때의 원래 무기속성의 최종데미지에만, 세례로 인한 추가 속성엔 영향 없음)에 곱연산으로 추가됩니다. 물론 팔방미인을 안찍은 경우입니다. 범위 데미지 시너지로 인해 그랩아마라의 경우, ase100퍼가 스킬따라 장비에따라(지식의 진주를 사용하지 않으면) 2탄창 100보단 나을수 있겠지만 50/150엔 아무래도 조금 떨어집니다.(속성표와 적타입에 따른 실제데미지 증감은 또 다를수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액션스킬후 범위 200퍼 증가가가 엄청 핫합니만... 범위무기일 경우 정확히 위의 '원래무기 최종데미지'의 +200퍼 즉 3배가 들어가서 어마어마하게 좋기는 한데.... 역시나 클모와 유물의 범위 데미지 증가랑 시너지가 똥입니다. 다른 세례는 73퍼 증가가 가능하지만 이 둘을 같이 써버리면 73퍼가 24.3퍼 정도로 줄어버립니다.... 역시나 합연산 문제... *3 대비 *3.73 차이 1.24333...... 그래도 범위무기라면 범200이 제일 좋긴 하네요.(속성표와 적타입에 따른 실제데미지 증감은 또 다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글 쓰면서 실험으로 알게된 사실(가설?)이지만 주입으로 변환된 데미지는 원무기 데미지가 변환된 것이지만 범위데미지 증가 옵션의 영향을 안받네요.... 범위무기 쓰시면서 주입 스킬 쓰시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루리웹-5948387820 | (IP보기클릭)125.135.***.*** | 20.06.16 00:34
루리웹-5948387820

네 그래서 주입은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죠.. 그래서 한두개 정도가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ㅎㅎ 양질의 정보 감사합니다~~

Opera Ghost | (IP보기클릭)71.179.***.*** | 20.06.16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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