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겨우 HF 플레이 타임 190시간 돌파한 유저입니다.
이제까지는 그냥 눈팅만 하였지만, 일본사이트 검색 결과 및 제가 플레이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안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글은 ver. 1.05이후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1.00은 대상외이고 1.06은 라그나로크의 성능이 다를 뿐, 입수나 육성법의 차이는 없습니다.
1. 공격중시의 최강 장비 및 입수법
・虹輝剣エクスエターナ(홍휘검 에크스에터나) / 한손검
- DPS 540 데미지 720 공격력+50 방어력+50 STR+35 VIT+35 DEX+35 AGI+35 명중+35 회피+35
- 효과 : 소드스킬 위력 증가
- 입수방법
ホロウエリア(할로우 에리어)의 遺棄エリア(유기 에리어)、コルディオ外苑(콜디오 외원)에서
발생하는 超高難度ホロウミッション(초고난이도 할로우 미션)「永遠の力を秘めし竜(영원의 힘을 품은 용)」RANK3、추천Lv250의 LA 보너스
・聖剣ラグナロク(성검 라그나로크) / 한손검
- DPS 465 데미지 620 STR+50 VIT+50 DEX+50 AGI+50
- 효과 : 소드스킬 위력UP / 보스특공(1.05 100% / 1.06 30%) / 버프지속증가(1.06)
- 입수방법
ホロウエリア(할로우 에리어)의 アレバストの異界エリア(아레바스타의 이계 에리어)에서
「聖剣が眠る安置所(성검이 잠드는 안치소)」, Lv150-160 정도의 NM5마리와 연속전투에서
3분 이내에 클리어 하면 입수 가능.
★리메인즈 하트를 왼손에 장착하고, 이도류 소드스킬 나이트메어레인을 연발하면 그나마 입수하기 쉬움
※3-8분 이내이면 독, 출혈, 마비 중 1개 + 스턴, 크리티컬+, 경험치+, 드롭+ 중 1개 에 데미지 620 효과 : (데미지반사, HP회복)중 1개 의 한손검
예) 데미지 620 독+12, 경험치+15 효과 : 데미지 반사 / 데미지 620 출혈+15 효과 : HP회복
상태이상은 반드시 1개가 붙지만 부과효과는 안 붙을 때가 있음
★경험치+30, 드롭률+30 노가다 하기 좋은 곳
※8-12분 이내이면 エウリュアレの宝剣(에우류아레의 보검)
- 데미지 600 방어력+50 VIT+10 명중+30 데미지컷률 : 斬+10 突+10 打+10 효과:헤이트 상승
・エースペンダント(에이스 펜던트) / 목걸이
- STR+5 VIT+10 DEX+20 AGI+20 명중+10 회피+10
- 입수법
ホロウエリア(할로우 에리어)、アレバストの異界エリア(아레바스타의 이계 에리어)에서
王族の眠る墓地(왕족이 잠드는 묘지)에 있는 서쪽의 푸른 보물 상자에서 저확율(10%)로 입수
★푸른 보물 상자는 열때까지는 확정이 아니기에 원하는 내용물이 아니면 게임을 강제종료후 재시작하면 바뀝니다.
・レギオンストームジャケット(레기온 스톰 쟈켓) / 몸
- 데미지+40 STR+80 VIT+80 공격력+40 방어력+7 출혈+20
- 효과:어태커(공격력UP, 방어력Down, 소드스킬 위력UP)
- 입수법
ホロウエリア(할로우 에리어)、ジリオギア大空洞(지리오기아 대공동)의 追跡者に捕らえられた祭事場(추적자에게 붙잡힌 제사장)
에서 발생하는 할로우 미션「推参!コボルド冒険王(등장! 코볼드 모험왕)」RANK3、추천Lv178의 LA보너스
・レギオンストームブーツ(레기온 스톰 부츠) / 다리
- 데미지+20 STR+30 VIT-20 공격력+20 방어력+30 마비+20
- 효과:소울 코넥터(이동속도UP, SP회복, 공격속도UP, 스킬경직단축)
- 입수법
ホロウエリア(할로우 에리어)、バステアゲート浮遊遺跡(바스테아게이트 부유 유적) 恋人たちの憩いの庭園(연인들이 쉬어가는 정원)
에서 발생하는 할로우 미션「住処を求めた闇を纏う獣(거주지를 찾고 있던 어둠을 둘른 짐승)」RANK3、추천Lv176의 LA보너스
★인피니트모멘트와 효과가 중복(중복되면 더블이 되는 것이 아니라 한쪽만 인식함)되기에 목은 위의 에이스 펜던트나 다른 걸로 바꾸는게 좋습니다.
・クリムゾンガントレット(크림즌 건틀렛) / 팔
- STR+42 VIT-5 AGI-20 방어력+40
- 효과:방어력무시, 방어력감소, 헤이트상승
★방어력무시가 무지막지 하지요^^
- 입수법
実装エレメント調査(실장 엘레멘트 조사)「攻防比を攻撃寄りに調整する施策(공방비중 공격에 우선을 두는 시책)」중 4번째를 실장시킨 다음
88층의 NMグラトニーラフレシア(그라투니 라프레시아)에서 저확율로 드롭.
★드롭검을 하나라도 얻고 가는게 정신 건강상 좋습니다.
・アサシンクローク(어새신 크로크) / 등
- STR+50 방어력-500 회피+80 독-100 마비-100 출혈-100
- 입수법
ホロウエリア(할로우 에리어)、セルベンディスの樹海(세르벤디스의 수해)의 迷いの森(헤매는 숲)에서
발생하는 DLC미션「深き森からの百鬼夜行(깊은 숲의 백귀야행)」RANK3、추천Lv165의 LA보너스
・アサシンシェンティ(어새신 쉔티) / 벨트
- 데미지+100 STR+30 VIT+30 DEX+30 AGI+30 방어력-500 회피-80 독-100 마비-100 출혈-100
- 입수법
ホロウエリア(할로우 에링어)、グレスリーフの入り江(그레스리흐의 만)의 グレスリーフの砂浜(스레스리흐의 모래사장)에서
발생하는 DLC미션「覇王の帰還(패왕의 귀환)」RANK3、추천Lv195 LA보너스
・インフィニットアンク(인피니트앙크) / 부적
- STR+25 VIT+25 DEX+25 AGI+25 攻撃力+250 防御力+250 命中+10 回避+10
- 효과 : 타겟과 장비자의 크리티컬 무효
- 입수법 : 99층에 도착시 76층의 상점에서 90,000,000Col에 판매 ※단, 99층을 클리어하면 입수 불가
★ 크리티컬 무효가 아쉽지만, 크림즌 건틀렛을 장비하면 무의미해 지기에 신경 안쓰셔도 괜찮습니다.
・超越者の指輪(초월자의 반지) / 반지1
- STR+20 VIT+20 DEX+20 AGI+20
- 입수법
ホロウエリア(할로우 에리어)、グレスリーフの入り江(그레스리흐의 만)의
トカゲのの住処(도마뱀의 거처)에 있는 중앙의 푸른 보물 상자에서 저확율(10%)로 입수
★푸른 보물 상자는 열때까지는 확정이 아니기에 원하는 내용물이 아니면 게임을 강제종료후 재시작하면 바뀝니다.
・レゾナンスリング(레조넌스 링) / 반지2
- STR+5 VIT+5 DEX+10 AGI+10 공격력+10 방어력+10 명중+5 회피+5
- 효과:STR DEX AGI VIT상승
★효과로 인하여 실제 표기보다 많이 상승합니다.^^
- 입수법
ホロウエリア(할로우 에리어)의 아스나 이벤트로 입수
1. 이벤트 리스트에「セルベンディスの樹海のどこかに花畑があるらしい」라고 표시되면 OK.
2. 솔로로 セルベンディスの樹海의「精霊の森」으로 이동.
3. 精霊の森은 미니맵이 표기되지 않는 곳으로 꽃밭으로 이동하면 이벤트 발생.
4. 이벤트 후、솔로로 에길의 가게로 이동.
5. 아스나를 파트너로 精霊の森에 이동하여 꽃밭으로 가면 이벤트 발생.
6. 이후, ジリオギア大空洞의 ジリオギア階段遺跡2層에서 맵에서 왼쪽 밑에 있는 에리어로 이동하여 문을 조사하면 이벤트 발생.
7. 솔로로 에길의 가게로 이동。
8. 아스나를 파트너로 6의 이벤트가 발생한 곳으로 이동하면 새로운 이벤트 후 레조넌스 링 입수.
2.저확율로 레어 장비를!! 할로우 에리어의 부활하는 푸른 보물상자!!
1.05에서는 새로운 푸른 보물상자가 추가 되어 10~20% 확율로 레어 아이템을 입수 가능합니다.
이는 모두 좋은 아이템들이지만 그중에서 몇개만 추려서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푸른 보물 상자는 열때까지는 확정이 아니기에 원하는 내용물이 아니면 게임을 강제종료후 재시작하면 바뀝니다.
★푸른 보물 상자는 열때까지는 확정이 아니기에 원하는 내용물이 아니면 게임을 강제종료후 재시작하면 바뀝니다. 중요하니 2번 적습니다.^^
1.セルベンディスの樹海
・時に支配される留置所
- 서쪽 エンチャンターベルト(엔챤터 벨트) STR+20 VIT+20 DEX+20 AGI+20 / 벨트
★어새신 벨트가 싫으신 분에게는 추천하는 장비 입니다.
2.バステアゲート浮遊遺跡 / 망토
・恋人たちの憩いの庭園
- 중앙 スカウターケープ(스카우터 케이프) VIT+30 DEX+30 효과 : 크리티컬 상승
- 동쪽 スターケープ(스타 케이프) AGI+50 명중-20
・遺跡塔 4層
- 서쪽 カモフラージュマント(카모플라쥬 망토) AGI-20 명중+30 효과 : 리스크 감소
- 동쪽 緋色のマント(비색의 망토) STR+30 VIT+20
・竜の巣
- 동쪽 宵闇のマント(밤어둠의 망토) DEX+20 AGI+20 명중+20 회피+20
- 서쪽 流水のケープ(유수의 케이프) AGI+30 방어력-50 회피+20 효과 : 이동력 증가
★어새신 쉔티가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며, 주력으로 쓰시는 소드스킬에 보정이 되는 걸 쓰시면 됩니다.
3. ジリオギア大空洞 / 부적
・グレスリーフの洞門
- ブルーリボン(블루리본) STR+30 VIT+30 DEX+30 AGI+30 명중+30 회피-100 효과 : 공격속도UP
・円環の森
- 남동쪽 リスクブレイカー(리스크 브레이커) STR+40 VIT-30 DEX+20 AGI+20 공격력+250 방어력-50 명중+20 회피-30 효과 : 리스크 증가
★인피니트앙크가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각 지역마다 이러한 레어장비가 나오는 푸른 보물상자가있지만 쓸만한 것은 이정도 입니다.^^
3.히로인 AI 육성의 팁!
히로인들의 AI성향 교육은 좋은 글이 있으니 생략하고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한는 어택 성향의 AI 육성 방법니다.
・AI육성시 알아두면 좋은 것!
1.전투 필드에서 히로인에서 말을 걸의 [戦闘の話をする]를 선택하면 랜덤으로 나오게 되며 선택지가 두가지가 나오는데
위는 부정, 아래가 긍정이니 마음에 드시는게 나오면 긍정을 하시면 됩니다.
キリト君との連携を重視した方がいいかな? | 連携、スイッチ |
色々な事をするよりもっと攻撃に専念した方が― |
攻撃支援、連携、スイッチ, 攻撃ソードスキル |
わたしがもっと攻撃を受け止めた方がいいかな? | かばう、ヘイト、防御支援 |
もっとキリト君のことを守った方が安全かも― |
かばう、ヘイト、防御支援, 妨害ソードスキル |
なるべくキリト君をバックアップしようと― |
かばう、防御支援, 妨害ソードスキル, スタン |
もう少し回復と防御をした方がいいかな? | ヘイト、防御支援、回復 |
回復に専念した方がいいかな? | かばう、回復 |
敵を弱体化するのって有効じゃないかな? |
妨害ソードスキル, スタン、妨害支援 ,弱体ソードスキル |
わたしがサポートに徹してキリト君が攻撃の方がー |
回復、スタン、妨害支援, 弱体ソードスキル |
もっとソードスキルを使った方がいいかな? |
攻撃ソードスキル, 妨害ソードスキル, 弱体ソードスキル |
ソードスキルに集中した方がいいと思う? |
攻撃ソードスキル, 妨害ソードスキル, 弱体ソードスキル |
わたしソードスキル使うの控えた方がいいと思う? | ソードスキルを使わない |
2.호감도에 따라 쓰는 배틀 스킬과 [戦闘の話をする]에서 선택지가 늘어늘어납니다.
*배틀스킬
種類 | 友好度3以下 | 友好度4 | 友好度5 (MAX) |
その他 |
---|---|---|---|---|
攻撃支援 | ウォークライ ファーストステップ シャープレイジ |
ブレイブストリーム | パーフェクションスタイル | |
防御支援 | シールドコーティング 護法の幻影 パリング |
プロテクションシール | 慈悲の衣 | ディフェンススタンス(指示限定) |
妨害支援 | スロウウィークネス ファントムブレイク |
ミゼラブルハート |
★공격지원의 우호도5이상이 쓰는 스킬인 パーフェクションスタイル이 매우 추천!
*戦闘の話をする - 友好度4 이상
- -「行動が偏ってるかな?」를 선택
→AI그래프, 좋아하는 소드스킬, 자주쓰는 배틀스킬, 등등이 모두 게임 초기치로 리셋. - ★컴플리트 의상을 위해 GOOD을 막 누른 경우에는 이것으로 선택하여 리셋 후 육성하는게 좋습니다.
- -「もっとキリトの話を聞いた方がいい?」를 선택
- →모든○○ action에 GOOD을 할 수 있게 됨.
3. 소드스킬은 계속 GOOD 할 수록 랭크가 높은 소드스킬은 사용하게 됨
攻撃ソードスキル, 妨害ソードスキル, 弱体ソードスキル 중 아무것이나 한개만을 선택하여 그래프를 늘리게 되면
처음에는 약한 소드스킬에서 강한 소드스킬로 바뀌게 되고, 그래프 마지막 까지 가게되면 히로인이 임의로 오의(혹은 ※비오의)를 쓰게 됩니다.
※공격성향만 그렇고, 방어나 지원의 경우 총 그래프의 60%의 경우 임의로 사용합니다.
・어택성향의 AI로 육성
1. 우선 히로인의 우호도를 5(MAX)로 만듭니다.
- 노가다성이 강한 작업으로 76층의 분수(우호도2~3), 키리토의 방(우호도3~5)에서 데이트 대화를 하여 R을 연타하면 그나마 빠르게 완료가 가능합니다.
- 저는 컴으로 애니보면서 중간중간 확인하며 했습니다.
※사치의 경우, 유기에리어의 분수앞에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우호도를 5로 만드시면 필드로 나와서 [戦闘の話をする] 色々な事をするよりもっと攻撃に専念した方が를 선택합니다.
2. 공격지원 그래프 육성
- 우호도를 5로 만든 것은 다름이 아니라 공격지원 パーフェクションスタイル을 자주쓰는 배틀 스킬로 하기 위해서 입니다.
- 배틀 스킬은 맵에 돌입하여 처음으로 적과 조우하면 쓸 확율이 높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하는 방법으로
- 가장 약한 무기를 들고 76층의 전이문에서 필드를 나가 말벌과 조우하여 パーフェクションスタイル을 쓰면 GOOD
- 그 외의 배틀스킬이면 전이문으로 갔다가 필드로 나와서 パーフェクションスタイル이 나올 때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 처음에는 힘드시겠지만 하시다 보면 적과 조우하자마자 パーフェクションスタイル을 쓰는 히로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공격적 소드스킬 육성
- 이도 위의 공격지원 그래프와 같습니다. 히로인에게 스킬을 쓰라고 하여 공격적 소드스킬만 GOOD을 하면 됩니다.
- 전이문에서 작업하는 이유는 전이문에서 필드로 나오면 버프와 SP가 리셋 되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중요한 것! 오의나 비오의도 GOOD을 하면 할 수록 이용 빈도가 늘어 난다는 것입니다.!!
4. 연계
- 이는 주인공이 소드스킬을 쓸 때 히로인에게 스킬을 사용하도록 하면 연계확율이 올라갑니다.
5. 스위치는 그냥 무시하는게 좋습니다. 그전에 그래프의 경우 3가지까지는 정점을 찍을 수 있지만 4개부터는 정점을 못 찍습니다.
★ 이렇게 육성하여 공격그래프의 연계, 지원, 소드스킬의 정점을 찍으면
- 적과 조우시 퍼펙션 스타일, 주인공이 소드스킬을 사용하면 즉시 연계, 전투시 오의와 비오의 사용
- 더 나아가면 오의-> 퍼펙션 스타일-> 비오의 등등 쓰기 시작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이제껏 플레이하면서 알게 된 정보들과 느낀 점을 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배틀 스킬에 대해서도 한번 적고 십군요^^
그 전에 이 글 작성만으로도 5시간이 걸린지라 ㅜ.ㅜ
현재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적겠지만 신규 플레이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자 싶어 올렸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스샷도 넣고 싶네요^^
1.06버전은 없나여?
라그나로크의 효과가 다른 것과 버그 수정 외에는 1.05나 1.06의 차이는 없으니 괜찮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공격성향만올리다가 디펜과 버프가 사라져 버렸는데 노가다하면 복구 가능한가요?
호감도가 4이상일 경우에는 필드에서 전투에 관한 이야기를 하여 [行動が偏ってるかな?]를 긍정하면 초기치로 돌아가서 디펜가 버프가 돌아 옵니다. 그외에도 전투에 관한 이야기에서 위의 표를 참고하여 바꾸신 다음에 각각 성향을 노가다 하면 다기 복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