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내에서 비격의 설명은 '공중에서 발하는 공격의 공격력을 올려준다' 입니다. 그런데 이게 설명이 참 오묘해서 뭐가 적용되고 뭐가 안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대강 알아본 바로는...
1. 점프 스테이터스일것
이건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따라서 점프해서 쾅찍는 계열의 공격은 보통 해당이 안됩니다.
참고로 설치계 기술을 쓰고 점프를 뛰고만 있어도 비격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비격을 붙인 무기를 단 캐릭터가 레바테인 차지신술을 던지고 재빨리 점프를 뛰면 착탄시 위력이 올라갑니다.
2. 신술 캔슬이 불가능 할 것
많은 기술이 이 두번째 기준을 통과하지 못해 적용이 안됩니다. 때문에 이 효과를 잘 볼것 같은 장합이나 관색은 거의 효과를 못봅니다.
대다수의 점프 공격이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며, 일부 점프 차지나 EX 공격도 적용됩니다.
다만 어느쪽에도 해당이 안되는 무쌍, 고유 신술, 차지 신술 등은 모션을 보고 판단을 해야하는데, 이게 꽤 제멋대로입니다. 조만간 정리해서 올릴 생각입니다.
번외 - 응격, 주공의 배율은 1.25배 입니다. 주공의 메커니즘은 비격과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무쌍 게이지를 사용하는 기술과 합체신술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차지 신술까지는 가능합니다.
점프중에 영기에도 적용되는데 반해 상당수의 점프차지에는 적용이 안되더군요.
우귀한테 비격을 붙일 이유가 사라졌네요. 신술캔슬이 안되는거라면 아마 가드캔슬도 안될거 같은데, 우귀 점프평타도 챠지도 가드캔슬이 되는데...;
이건 조금 미묘한게 우귀는 점프 공격은 비격을 받는데 점프 차지는 못받습니다 아마 공격 판정이 점프 스테이터스에서 나오기 시작하면 적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사례로 종회의 점프 차지도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