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dborne PS5 Pro 비교, 소비자들이 콘솔을 조기에 받음
이번 주말에 앞서 보도했듯이, 일부 국가의 고객은 PS5 Pro 콘솔을 일찍 받았고, 이 기기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슈퍼차지 시스템 설정에서 PS4 게임을 향상시키는 옵션이 있다는 것을 알아챘고, Bloodborne 의 비교 이미지가 등장하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분명한 이유로 Push Square 에 이미지를 호스팅하지 않겠지만, 여기에서 직접 볼 수 있습니다 . 표준 PS5에서 하위 호환성으로 실행되는 FromSoftware의 대표적인 인기작을 보여준 다음, 앞서 언급한 향상 기능이 활성화된 PS5 Pro와 비교합니다.
물론 아직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여기서의 결과는 크게 외칠 만한 가치가 없습니다. 육안으로는 게임이 동일한 해상도로 출력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PS5 Pro는 그 위에 약간의 추가 선명도를 더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특히 텍스트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차이가 있지만, 그것을 보려면 돋보기를 꺼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분명히 여기서 배울 것이 훨씬 더 많으므로 출시 전 비교를 기준으로 이것을 무시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의 결과는 소니가 이 특정 기능을 마케팅하지 않은 이유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특별히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
PS5 Pro는 PS4 게임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PS5 Pro 설정에서 유출된 이미지(여기서는 다시 공개하지 않지만 ResetEra 포럼에서 볼 수 있음)에 따르면 소니의 강력한 시스템이 PS4 라이브러리를 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듯합니다.
'PS4 게임의 이미지 품질 향상'이라는 이름의 이 토글은 "일부 게임의 더 높은 품질을 즐기기 위해 PS4 게임의 이미지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정확히 무엇을 하는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낮은 해상도에서 실행되는 게임을 업스케일하기 위해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PSSR)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소니는 올해 초 PS 블로그 게시물 에서 이에 대해 언급했지만, 아직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공동 CEO 히데아키 니시노는 "PS4 게임의 향상된 이미지 품질도 일부 PS4 게임의 해상도를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언어가 조심스러운 것처럼 보인다면 우리는 그것에 너무 많은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것입니다. 소니가 Killzone: Shadow Fall이 PS4에서 1080p로 실행된다고 말한 혐의로 소송을 당한 이후로 (멀티플레이어 해상도는 실제로 900p였습니다) 명확한 진술을 피하면서 단어 사용에 매우 신경을 썼습니다.
모든 PS4 게임이 PS5 Game Boost 또는 PS4 Pro로 업데이트된 것은 아니므로, 라이브러리의 나머지 부분에 대한 시스템 전체 업스케일러가 PS5 Pro에 실제로 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고 무엇을 달성하는지 알아내려면 다음 주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
https://nordic.ign.com/bloodborne/88748/video/bloodborne-ps5-pro-image-quality-enhancement
60fps..................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0fps로 블본을 할 수 있는 날이 과연 올지+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