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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레딧 번역- 힐러들의 활용에 대해

일시 추천 조회 2171 댓글수 8 프로필펼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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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감사합니다. 재밌는 제안들이 많군요 ㅎㅎ 그래도 파엠이니까 그냥 머리싸매고 신종 기술 넣지 말고 원작에 있던 지팡이만 넣어줘도 충분할 듯 한데요...(지팡이로 난무하기 뭐하면 오의로 넣어주던지 ㅋ) 레스큐 - 아군 하나 자기 옆으로 이동 드로 - 적 하나 자기 옆으로 이동 워프 - 아군 하나 아무데로나 이동 리워프 - 본인 아무데로나 이동 리브로改 - 아군 하나 아무나 회복 리저브 - 아군 전체 회복 발키리, 옴, 브라기 - 아군 소생 도적 - 적군 기술 하나 봉인 슬립 - 적을 재움
맨다리 아스벨 | (IP보기클릭)81.64.***.*** | 18.04.24 14:48

Blam은 일판에서는 축복입니다. 회복량을 늘리는 스킬은 이미 리버스(Rehabilitate)도 있고 +가 생겨서 힐량이 상당히 향상된지라 딱히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힐러 전용 축복오의는 발동시 1턴간 모든 아군이 다른 아군 근처로 이동 가능하게 하는 행로스킬 강화나, 1턴간 대상 아군에 반격방지 효과나, 강제 추격 같은걸 부여하는 보조적인 오의도 좋을것 같네요. 적군 오의 카운트 증가는 모책류 같은 스킬로 만드는게 더 좋을것 같군요. 제일 급한건 힐러는 상당수의 A스킬을 쓸 수 없어서 넣을 만한 스킬이 한정되어 있는데, 전용 A스킬이나 힐러가 쓸 수 있는 스킬이 더 생겨야 할것 같네요 .

Roias | (IP보기클릭)211.210.***.*** | 18.04.24 12:51
Roias

아 축복이였군요! 감사합니다ㅎㅎ 확실히 +가 생긴 이후로는 힐량이 상승됬다는 점은 분명하나 공격력에 따른 힐량 증가라 공격력이 시궁창 같은 캐릭터가 쓰면 높은 캐릭터에 비해 힐량이 적어 그런 차이점을 완화시킬려고 작성자님이 넣어두신듯 합니다. 행로스킬 추가도 좋네요. 특히 강제 추격은 더더욱. 그리고 역시... A스킬이 제일 문제가 많네요. 지금 줄만한게 체력 +5말곤 저도 꽤나 고민중입니다.ㅋㅋㅋ

크로빈 | (IP보기클릭)74.232.***.*** | 18.04.24 12:59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셨네요. 덕분에 굉장히 정독해서 읽게되었습니다. 힐러에 대해선 초창부터 지금까지도 의견이 분분하죠. 흔히 유리대포, 죽창이라 불리는 전 메타에서 힐러는 아예 활약할 수 있는 여건이 없었지만, 아이라 이후 근거리 계열 유닛들의 스탯버프나, 중갑계열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스킬들이 생겨나면서, 전과 비교한다면 지금은 어느정도 활약 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졌다고 봅니다. 다만 지금의 힐러들은 다른 원거리 마도사들처럼 공격적으로 활용할 때만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라는 점은 저도 굉장히 공감하고, 또 지적하고 싶은 부분중 하나입니다. 앞선 Roias 님의 의견처럼, 힐러들을 위한 전용 A스킬에서 답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글에서 예시로 적어논 것들 중에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많은데, 그것을 A스킬에 잘 녹여서 만든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비언어 | (IP보기클릭)173.197.***.*** | 18.04.24 13:20
비언어

정독해주셨다니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확실히 저번 메타에 비하면 현재 힐러들의 상황이 좋긴 좋죠ㅋㅋ 하지만 역시 비언어님이 말씀하신대로 무색 마법사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제가 번역을 하면서 느낀건 힐러는 힐러로서의 일보다 여러가지 버프 역할을 주는 것에 초점을 줘어 한다는 점인듯 합니다ㅎ 그걸 a스킬로 만들 수만 있다면 좋겠네요ㅎ

크로빈 | (IP보기클릭)75.131.***.*** | 18.04.25 03:33

번역 고생하셨어요 저도 힐러가 주력인 입장이라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ㅎㅎ 제 생각은 힐러는 지금도 상당히 쓸만하다고 보는데 확실히 오의 쪽은 애매하다는 느낌이 크더라구요 본문에서 제시한 여러 오의들은 상당히 재밌는 아이디어가 많아 인상깊네요

석윈드 | (IP보기클릭)119.71.***.*** | 18.04.24 14:24
석윈드

아 작성자님도 댓글에서 언급하셨는데 힐러가 전투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니에요ㅋㅋ 이미 힐러들의 공격을 반감시키는 패널티를 줄이는 스킬과 넘사벽 반격 불가 스킬이 존재하는데 절대 마도사에기 꿇리지 않죠. 다만 여기서 문제는 힐러들만의 특징이 없다는 점이에요. 저도 댓글에서 말했는데 무색 마도사일뿐, 크게 개성이라고 할만한게 없죠 ㅠ

크로빈 | (IP보기클릭)75.131.***.*** | 18.04.25 0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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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감사합니다. 재밌는 제안들이 많군요 ㅎㅎ 그래도 파엠이니까 그냥 머리싸매고 신종 기술 넣지 말고 원작에 있던 지팡이만 넣어줘도 충분할 듯 한데요...(지팡이로 난무하기 뭐하면 오의로 넣어주던지 ㅋ) 레스큐 - 아군 하나 자기 옆으로 이동 드로 - 적 하나 자기 옆으로 이동 워프 - 아군 하나 아무데로나 이동 리워프 - 본인 아무데로나 이동 리브로改 - 아군 하나 아무나 회복 리저브 - 아군 전체 회복 발키리, 옴, 브라기 - 아군 소생 도적 - 적군 기술 하나 봉인 슬립 - 적을 재움

맨다리 아스벨 | (IP보기클릭)81.64.***.*** | 18.04.24 14:48
맨다리 아스벨

GBA에서 본 스킬들과 파엠 정통으로 내려오는 스킬들이 여럿 보이네요ㅋㅋㅋ 봉인의 검에서 슬립에 여러모로 혈압이 많이 올랐는데 파엠히에서 구현되면 꽤나 힐러로서의 특징도 잘 살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워프가 도입되면 앞서 Roias 님이 말하신 행로 스킬들도 해결이 어느정도 될 것으로 보이네요ㅎ

크로빈 | (IP보기클릭)75.131.***.*** | 18.04.25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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