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추가 없음.
일단 알아두셔야 될것. 이 게임 난이도 개판입니다. 본인이 컨트롤이 좀 딸리고 쉽게하고싶다? 노가다만 답입니다. 해야 되는 노가다 양도 많죠. 일단 칭호작업 칭호포인트가 세팅에 필수라 꼭 해야 됩니다.
그리고 강화템과 돈 암리타 얻는 마로바시 작업 이것도 필수 입니다. 그러니 강자의길 까지 갔다? 대충이라도 마로바시 세팅 준비해야 됩니다. 뭐 강자의 길에선 마로바시 굳이 안해도 됩니다.
수라부터나 깨달음부터 해도 될듯. 2회차는 만렙무덤 파밍시 암리타버그가 있는지라.. 그거 이용하면 무덤 하나당 1천만 암리타 먹음.
그리고 궁극의 파밍노가다.. 이건 뭐 무간옥 이용하면 그럭저럭 쉽게 달성 가능합니다. 악세파밍과 특정 장비만 빼면요.
게임 30강짜리 무기로 진행해보니 잡몹 잡기 더럽고 치사해서 세팅을 해놔도 공격력이 안되면 죽기 쉽상이던. 하지만 그런 저런 세팅으로도 몇몇 수법을 사용하면 게임 어느정도 깨는건 가능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스는 어려우면 지둔부 극금부 사용할것. 스쿠모시는 강령부 탈령부를 발동할 것 인술에서 바꿔치기는 필수중에 필수 3개 다 찍을것 그럼
첫번째 일도 대시공격시 피해무효화후 그림자참격 또는 가드후 그림자참격 저것만 사용해도 왠만한 잡몹이나 보스들 깨는게 편합니다. 회차 낮아서 성물이 없다면 대시 공격시 피해 무효화는 수호령 엔쿠로 대체 가능합니다. 엔쿠는 DLC2에서 얻는게 가능합니다. 주의점으로 영계위에 있을시 대시공격후 피해무효화는 쓸수 없을 정도로 시간이 짧아지니 영계 없는곳이나 결계부 사용후 공격합니다.
가드후 그림자 참격은 일도에 가드 기력 감소 30%와 가라지시 2x% 가드 기력 감소 또는 칼에 가기감30%와 중단 자세 가드 기력 감소를 같이 붙이던 해서 최대한 가드 안깨지고 안정적으로 해놓고 하는 방법임. 역랑? 할수 없다고 생각합시다. 발도술? 패턴 모르면 얻어맞기 딱 좋은 기술입니다. 절대 쉽지 않습니다.
두번째 이도 딴거 필요없고 열십자 세팅이나 맞춥시다. 컨트롤 안되면 풍신 죽어도 안되고 차라리 L2열십자가 더 쉬움. 자세는 하단 회피는 심안 믿고 거리재서 무조건 열십자 지빠귀? 하단에서 열십자 타이밍 맞추기도 어렵습니다. 중단으로 언제 자세바꿔서 지빠귀쓰고 하단 바꾸고 합니까. 그냥 하단만 씁시다. 그래도 익숙해 질때까지 많이 죽을듯. 최소 열십자 별옵과 검호4셋트는 필수.
세번째 창 자돌전심 믿고 중단 회피 공격후 강공으로 찌르기 찌르기 찌르기 회피 다시 찌르기와 상단 거리재서 반석치기후 뒤로 굴러 피하기 다시 반복
창의 미묘한 선딜 후딜만 조심하면 안정적으로 패긴 하는데. 1대1 상황에서 쓸만하고 둘러쌓이면 후딜때문에 답이 없음. 창은 상단 대시공격과 회피공격이 의외로 띄어남. 인간형적 생각하면 중단 찌르기 때문에 가드에 팅기지 않음 옵션은 있는게 좋음.
큰 요괴의 경우 스쿠모시 창의 부공창은 극딜하기 매우매우 좋음 특히 구미호한테 써보고 효과 쩔어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듬.
네번째 도끼...... 버리고. 쉽게 할거면 도끼를 왜함?
버프용으로 열화 만 쓸시 2세트에 열화시간 늘려주는 세트템 있고 무기 자체에도 열화 시간 늘리는 버프 붙일수 있어서 열화버프용으로만 쓸거면... 뭐 쓸만할듯. 단 강력단과 수라부와 연생부 심안과 중복 안됨.
다섯번째 사슬낫 최근에 한 하단자세 속성축적 난천룡 혼돈 플레이. 요괴한테 효과 죽여줌. 중단인 스쿠모후 수풀베기 강공 인차 그리고 스쿠모 없는 인간형 적에 죽여주는 성능을 가지는 상단 뱀물기 다리꺽기 추가타 등등 인간형이든 요괴형이든 가리지 않고 효과 죽여줌. 다구리도 인차로 어느정도는 커버 가능. 커버가 되는거지 잘못쓰면 다구리는 어느 회차든 순삭당함. 특히 중형급 요괴 다구리한텐 통하지도 않는다고 보면됨 그땐 스쿠모만 답.
여섯번째 대태도 용의닌자나 스쿠모 없는 놈들 거친파도면 끝나고 하단회피공격 써먹기 좋고 예전에 하던 중단 대시 찌르기후 회피공격도 아직 쓸만함. 하단자세로 사슬낫 난천룡과 대태도 범잡이 태도를 이용한 혼돈 속성플레이도 나름대로 가능은 함. 스쿠모 시에도 약공 강공 설월화 전부 효과 좋은편. 참고로 도끼나 대태도나 같이 하단 약공은 가드에 막히지만 하단 강공은 가드에 안막혀서 하단 강공후 범잡이 태도 쓰면 가드에 팅기지 않음 옵이 없어도 언제든지 안정적으로 하단자세에서 범잡이 태도가 가능함.
일곱번째 톤파 일단 가드에 팅기지 않음 옵션은 필수라고 보면 되고 .... 장치톤파는 회신과 홍련시에만 발동 플스 안키고 하는거라 나중에 수정하겠지만. 한손찌르기후 장치톤파가 양손으로 하는거보다 더 안전함. 거리를 벌리고 사용할시 쉽고 편하게 거리를 좁히면서 극딜이 되고 그 공격으로 인한 거리가 의외로 길어서 적 공격유도후 한손찌르기 장치톤파가 안정적으로 들어감. 양손은 거리상 이게 안됨 그리고 신치? 쓸수있으면 고민도 없지만...
쉽게 할려면 겁화에 팔에 근접공격시 공격력 누적 같이 쓰고 치고 빠지면서 장치톤파만 쓸것 톤파로 연속공격시 회피 타이밍 공격끊는 타이밍 더럽게 어려움. 신치는 무슨... 못쓴다고 생각해야됨 왜? 난 내손 안믿으니까. 역시 사슬낫 난천룡으로 인한 속성축적과 톤파 속성축적을 이용한 혼돈플레이가 약간은 가능.
연속기 하듯이 자세변환 같은거 필요 없는 수준에서 저 위에거는 전부 가능하고 끽해야 무기변환 정도만 쓸수 있으면 됨 자세변환 하면서 자세따라 스킬쓰는거 보단 월등히 쉬움. 특히 무기변환후 자세변환 같은걸 안해도 되는 수준에서 전부 가능.
고로자세는
일도는 중단과 하단
이도는 하단
창은 중단과 상단
도끼 빼고
사슬낫은 하단과 상단 스쿠모시만 중단
대태도는 중단과 하단
톤파는 익숙하지 않으면 하단으로 장치톤파만 씁시다.
어울리는 무기 조합은
무기들+버프용 도끼 열화 공격력 증가 또는 금강 경직 무효 기합은 죽음의팽이 쓸거 아니면 그리 필요 없는 수준.
사슬낫+사슬낫 요괴전용 하단 난천룡 혼돈플레이
인간한텐 별로 좋진 않음 응용성은 떨어지지만 요괴 상대로는 혼돈걸린 이상 효율 죽여줌. 상대 내성은 확인하고 할것. 추천은 번개와 바람 그외 속성하나.
일도+사슬낫 하단 난천룡 디버프 후 일도사용
일도 사슬낫 조합은 이것도 가능은 합니다. 뱀물기 다리꺽기 무기변환 일도 뒤잡발도술 반복콤보.
일도+대태도 일도로 안될거 같으면 대태도 전환
일도+이도 후쓰6 검호4 다테2 가능할듯. 원거리에 장비무게 비례달고.. 흐음..
이도+이도 피이도와 무기무력화를 대비한 극 열십자 세팅
이도+다단히트무기 사슬낫이나 톤파 대태도 이도도 속성축적 하단으로 되는편 혼돈걸든 속성디버프 걸든 그뒤 열십자
창+대태도 창으로 안될경우 대태도로 해결
그외 범용성 좋은 일도 정도?
도끼 특별 세팅에 회피 쩔어주고 몹 패턴 존나 잘알지 않으면 도끼는 버프용으로 쓰기로 하고.
사슬낫+대태도 하단 난천룡 범잡이태도 그외 서로다른 응용성이 있는편
대태도+왠만한 무기전부. 대태도가 기본적인 세팅만 되있으면 모든 상황에 대한 응용성이 좋은편이라 왠만한 무기 전부 커버 가능.
톤파+사슬낫 다단히트 계열에 서로 회피나 대시 공격이 별로인 편이라 둘이 같이 역어서 쓰면 속성플레이 나름 가능 그외 이도 열십자 세팅 정도 섞을수 있을듯. 민첩이 A냐 B냐가 고민되는 무기.
원거리 무기 조합
활+총통 기적의 조합. L2사용시 활이 좋고 라이쇼도 옵이 좋은편 거기에 헤드샷 맞출경우 스쿠모 풀리거나 다운되는 인간형적들 다수임. 뿔이나 눈알약점 공격이나. 가볍게 공격하고 싶을때 제일 빠른 속도를 보유하고 있는 활과 총통은 가장 강력한 공격력과 굳이 약점 안맞혀도 하늘 날고 있는 놈들 떨구거나 기력 깍는데 매우 효과가 크고 쓰쿠모시 불속성 대미지를 올리는게 가능.
총은 속도는 활보다 느리고 총통같은 공격메리트도 없어서 별로임.
혼돈 세팅은 담금질이 필요하고 성물도 있으면 좋은거라 4회차부터 추천이지만.. 그냥 속성만 붙어있으면 사슬낫 스킬공격 난천룡 일시 효율이 더럽게 좋아서 저회차시는 특별한 세팅 없어도 혼돈플레이 가능은 할듯함. 뭐... 잠깐 즐긴거라 잘 기억은안남.
그리고 세팅은 기본으로 달리기70% 원거리 피해 감소100%는 깔고 가는게 좋음. 괜히 필수라고 불리는 세팅이 아님. 게임 쉽게 할려면 무조건 필요함.
그리고 가장 쉽게 하는 방법은 강공 스쿠모가 답임. 이거만큼 쉽게 게임 가능한 방법은 없는 수법.
위에 적은거 전부 해봤지만. 컨트롤 대비 효율이나 세팅 스킬 전부 극에 가까운 효율을 가지고 있슴. 조합이라는 측면에서 적어봄. 영상 추가하면 이해가 더 잘될듯 한데.. 흐음. 여하튼 괜히 효율효율 따지는게 아님 난이도 개판이라서 따져서 하는거임.
영상추가 할려다 쓰던거 다 지워져서 관둠... 영상추가 없는글임. 젠장.
좋은 팁입니다! 이도로 클리어했다가 플스로 오면서 일도로 하는데 역시 맘편하게 겜하는데는 이도 열십자만한게 없다고 느낍니다. 일도도 좋긴한데 상황마다 최적의 기술을 쓰려면 자세 변환이 필수라 손이 좀 바뻐야 된다는거네요.
보통 세팅하고 전부 플레이 영상도 같이 올리면서 이런느낌으로 운영하면 좋다 라는 느낌으로 영상 올리곤 하는데. 이번엔 그걸 총집편으로 해서 최소한도의 컨틑롤로 최대한도의 효과를 내는 기술 조합과 무기 조합 스킬 조합을 설명해 봤는데.. 영상 찍어서 올릴거 생각하니 귀찮음이.. 특히 글 성질상 끊어서 올려야 되는데 이게 꽤 귀찮은 작업이란 말이죠... 참고로 위에 올린 운영법들은 전부 중하급 컨트롤이라고 생각합니다. 반격기인 역랑이나 쬐끔더 어려운 일도의 발도술이나 미세한 부분의 컨트롤이 필요 없는 수준에서 게임이 가능한 방법들이죠. 문제는.. 저건 보스용이 아니라 약간 필드용에 가깝다는점이죠. 뭐 보스 영상은 다른분들이 많이 올리니 필요 없을듯.
그리고 이번에 보스도 공략하면서 느꼈는데.. 진짜 진짜 컨트롤 안된다고 생각하면 빼지말고 그냥 극금부랑 지둔부 씁시다. 저도 아직도 씁니다. 30강짜리로 보스 잡질 못하겠더라고요. 풀 버프 하고도 힘들어서 거기에 더해서 지둔이랑 극금까지 쓰고 잡았습니다. 무간옥 보스도 아닌 필드 보스를요. 아직도 회피가 안됨. 머리랑 손으로는 이정도면 되나 하는데 회피하면 전부 쳐맞고 있음.. 그래서 그냥 달리기 속도 올려서 거리 벌리고 달려가서 공격하는 방식으로 게임합니다. 그정도 되면... 일단 극금부 지둔부 안써도 되더군요.그걸 나는 70%의 달리기 속도에선 못하고 85%의 달리기 속도에선 약간 가능함. 회피는 민첩A 세팅이리 경우만 좀더 편하게 됨.
도끼 어쩔 ㅠㅠ
도끼는 쉽게 하는 방법이 전무하다고 판단 뺐습니다.
도끼는 3회차까지만 하더라도 쓰는 분들 많았는데 4회차에서 무력화 생기고 5회차에선 각종 상태이상 때문에 거의 사라진 느낌이네요 강력한 한방과 슈아가 있긴 하나 맞으면 상태이상 걸려서 망해버리니 도끼는 쓰기가 어렵죠
3회차까진 호랑이굴이나 스탯제한때문에 극딜이 됐는데 4회차5회차후의 디버프에 의해 망한케이스죠. 후속 패치도 없었으니 방법이 없네요.
활과 철포를 들고 다녔는데...(덜렁거리는 감이 적어서요) 총통을 들어야겠네요..^^
활과 총통이 그나마 여러상황에 대응하기가 좋습니다. 총은 딱히 강점이 없죠. 애매한 포지션. 범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