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에 앞서 PSN에 올라온 PS3 고리2.
하지만. 정말 여러가지면에서 아쉽습니다.
프레임. 오브젝트삭제.색감등..
레인보우식스 베가스의 이식퀄리티가 좋았던 만큼. 어느정도 기대를 하고있었는데.
아쉽네요. ㅠ
좋은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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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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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i가 정말 플스쪽 이식은 하기싫은데 억지로 하는거 아닐까요..
음. 이건 퀄리티의 문제가 아니라 성의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360버전하고 비교하신건가???? 하여튼 플삼이는 독점게임만 살길이네~
플삼에 발매해준거 자체가 성의지요.
베가스같은경우 상당히 좋은 퀄리티였는데.... 제가 보기에도 제작사측의 성의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왜 엘더스크롤은 잘 이식해놓고 타게임들만 이려???
쌈빡한꽃미남// 비디오램이 딸린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360이가 통합 512M이고 PS3가 메인램과 비디오램이 나눠진 256+256이라는거 빼곤 같은 512M입니다.... 메모리가 분배된게 제작의 어려움의 단점이 될수도있지만 메모리 쟁탈이 없다는 장점도있죠......에픽이 언토3 인터뷰때 256+256 분배된게 잘된거라고 어디서 본거같은데.....
623님 말씀에 동감입니다.
게다가 CPU구조의 차이가 있죠........ 같은 파워PC 아키텍쳐이지만 전혀 다른구조......;; 360의 경우 파워PC G5가 트리플코어 로된 CPU를 탑재 PS3의 경우 같은 파워PC기반의 CELL CPU가 싱글 코어지만 단일코어의 복수의 3.2GHz의 SPU 멀티 코어를 가지고있습니다 (이 SPE 개념이 일반 우리가아는 듀얼코어하고 다른개념이지만)
오브젝트양은 pc > 360 > ps3순입니다.최적화를 위해 수정하는 것죠. 그리고 만들어 놓은 오브젝트 그대로 쓰길을 원하지 오브젝트 삭제나 수정하는 것 개발자들 싫어합니다. 작업량이 증가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거든요.
다 만들어놓은거 일부러 다운시키기도 힘들지요.
아무리 구조가 틀리다고해도 1년늦게 나온넘이 저모양이냐...
623&토끼곰/ 그럼 이제 모든 멀티겜은 엘더 제작사인 베데스다에게 위탁시키라고 소니에 압력을 넣어보세요.^^
ps3가 개발하기 힘든 환경이라고 하자나요. 초기니깐 그냥 넘어들가요~~ 나중엔 익숙해지면 좋은게임 많이 나올듯...ubi 욕할거 없습니다;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니깐 멀티게임 타이틀 퀄리티 차이나는 회사는 거의 다 유비랑 EA밖에 없잖아......ㅡㅅㅡ;;;;
이건 좀 심하다;; 아직 초기라기도 애매한.. 삼개월 후면 플삼도 1년인데 그 전에도 게임 개발 해 왔으니..
플삼판 -> 엑박360판으로 가는데 거의 차이 없는 코에이는 그럼 엄청난 제작사!!?
플삼판에서 엑박360판으로 간 게임미 뭐뭐가 있었죠????
건담무상....
ㅋㅋ
건담무상은 다운시킬그래픽이 없어서..
걍 플삼판만큼 만들고 그대로 엑박에 내면 될걸 왜 발매일까지 연기하고도 욕먹는건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엘더도 완벽 이식은 아니죠... 확장팩 문제도 있고 그래픽적인 효과도 없는게 있다던데
건담무쌍에서 웃고가네요.윗분말씀대로 그 그래픽 플스판일떄 그렇게들 신나게 까셧었는데 엑박으로 가니 좀더 좋아졌다고 그런말씀하시는 겁니까. 거기서 다운시킬 정도면 걍 플2로 이식하고 말겠네요.
플삼이식 댄장 짜증난다고 하더군요;
未成年/ 엘더 완벽이식아닌가요?? 플삼판은 버그도없는거같고 시야도 넓게 잡히고 로딩도 별루없고 괭장히 깔끔하고 좋던데.....
플2 이식도 조금만 다운시키면면 문제없을듯... 좋아진건 없지만 다운된것도 없지요.
XBOX360 용도 버그와 그래픽, 로딩은 패치로 좋아졌습니다^^ 물론 PS3가 나중에 집중적으로 이식되면서 더 좋아진 부분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부분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PS3 가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제가 듣기로는 그렇게 들었고 확장팩 문제도 있죠... 뭐 GOTY 용이 나오면 PS3에도 확장팩이 포함되서 나오면 좋겠네요. 다른 게임들에 비해서는 차이가 거의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더 좋은 부분도 있고... 물론 그건 PC나 XBOX360도 마찬가지...
모두 설레발이네요
UBI가 고의적으로 그런건 아닐거같은데...대체 뭐가 문제인지..
베데스다도 플삼환경에 대해서 엄청투덜대면서 만들긴 하더군요
뭐 비용문제죠. 돈벌만큼만 제대로 만드는겁니다. 삼돌이는 많이 팔리니 성의있게 먼저. 플삼이는 뭐 그까이꺼 하면서 대충 던지는 격.
데모와 본게임은 다르겠죠뭐;;
요새 유비도 공장모드로 돌입해서 퀄리티를 살리기보다는 찍어내기 바쁘죠.
엘더스크롤4오블 말 나와서 말인데요. 사실 오블의 플삼버전은 텍스쳐를 다시 그렸죠. 쉐이더를 더 쓴게 아니라.
뭐 유비는 찍어내는게 너무 잘찍어서..
왜 아쉽냐면 베가스6는 잘이식했습니다. 그래서 ps3에 적응된줄알았죠 ㅡ,.ㅡ 근데 이제와서 고리2를또 ;;;머 정식판이 나와봐야알겠지만요. 그리고 엘더스크롤은 ps3버전이 어떤면에서도 더좋습니다 .이건 장담하죠.
베가스 비교샷 아직 안보셨나요.. 플삼판 그림자랑 광원 완죤 다떨궈놨습니다. 위 고리보다 더 심한 건물 통채로 삭제도 있더군요.
유비가 문제가 아니죠. 성의문제... 라기에는 괜히 발매일을 늦게 잡으면서까지 게임 내놓은게 아니지요. 나올때 추가 맵 같은것도 다 넣어주고 서버도 잡아서 무료로 해주고 하는데... 어차피 유비쪽도 베가스 이식할때 퀄리티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고 말했는데요 뭘. 근데 유비가 플삼에 그렇게까지 목매달리지 않는느낌은 팍팍 듭니다. -_-;; 괜히 퍼스트 파티 게임 가지고 뭐라 하지 마시길. 퍼스트 파티 게임이야 당연히 지원을 이빠이 받으니 잘 못만들면 그게 이상한것이지요. 여튼 멀티 타이틀 퀄리티가 떨어지는건 어쩔 수 없는듯. 최근에 나온 다크니스만 봐도 -_-
몇개월 늦춰가며 열심히 만들었음에도 이렇게 밖에 못나오면 과연 누구를 탓해야 하는가??
삼식이판 엘더4의 경우도 완벽한 업그레이드 이식은 아닙니다. 분명 개선되어진 부분들이 있지만 대신 그래픽 효과등에서 빠진부분도 있지요.. 사실 성능차이 논쟁은 별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두 콘솔간에 분명 특성적으로 차이가 있고 어느 콘솔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분명 성의 문제도 있겠지만 그런데 그것도 뭐라할 수 없는게 개발시간은 돈이라는 문제와 직결되기 때문에 무한정 최적화시키기위해 시간을 투자할 수도 없는 입장이니까요.
와 화면 엄청나네요
플삼에 발매해준것만으로 고마운일
솔직히 저도 이번 플스3판 (데모)는 실망이 컸던..
nvidia 와 ATI그래픽카드 특유의 색감이 콘솔에서도 그대로 느껴지내요. 위의 이미지의 촬영조건은 동일한건가요? 재미있네...ㅎㅎ 엔비댜글픽카드쓰면서 왜 이렇게 푸른빛이 강할까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