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북으로 이제서야 라오어2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금 그 애비가 오언 찾으러 관람차? 거기 갈려고 하는데 스카에게 붙잡혀서 다른 종족(?) (누군지 잘 모름) 동양인에 의해 구출된 거기까지 했는데요.
거의 다 온 거 맞죠?
한 70% 진행한거같은데, 왜 욕먹을까 생각해봤는데 제가 생각한 것이 맞나여?
1. 어이없는 조엘의 죽음
2. 시도 때도 없는 타임슬립으로 인한 혼돈
3. 플레이의 단조로움 (길 찾고, 죽이기 반복)
4. 쓸 때 없는 리얼리티
5. 제시의 뜬금포 죽음 (개인적으로 조엘보다 이 때가 더 충격...)
6. 애비의 내로남불 사상
7. 모든사람들의 답답한 행동 (ex : 임신사실을 왜 이제서야? , 엘리야 총가지고 위협함녀서 정보를 얻으려면 좀 엎드리게 하고 명령해, 애비좀 제발 죽여줘라 )
저는 복수극 좋아해서 지금까지 재밌게 하고는 있는데 앞으로 또 얼마나 엿같은 일이 있을지 기대도 되네여 ㅋㅋㅋ
확실히 죽일 수 있음에도 살려주고, 죽지 말아야 할 사람을 (그것도 너무 쉽게) 죽이는 이런 개연성문제 때문에 욕을 먹는거구나 싶기도 하긴 한데
그래도 지금까지 플레이는 너무 재밌게 하고 있고, 단조로운 스토리를 좋아하는 저에겐 애비를 어떻게 죽일까 뭔가 긴장되면서 화나고 재밌네여 ㅎㅎ
끝내고 나면 라오어2 안티로 돌아서실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라오어2는 복수극으로 시작하지만, 다른 장르로 끝납니다. '이거 복수극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거진 안티가 되시더군요. 작중에서 엘리의 변화를 세심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만, 그냥 대충보면 모를 수도 있거든요. 지금 까이는 이유라고 언급하신 부분들이 글쓴님이 실제로 느끼신건지, 남이 그렇게 느꼈으리라 추측을 하신건지 모르겠는데 만약 실제로 그렇게 느끼고 계시다면... 저는 글쓴님이 엔딩 후에 안티가 될 확률이 높을 것 같네요. 만약 맘에 안드셨을 경우, 그래도 이유는 좀 알아야겠다는 마음이 드신다면 https://bbs.ruliweb.com/game/85357/read/10077 이 글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까이는 가장 큰 이유가 크게 조엘의 죽음(그냥 죽은것도아니고 골프공행되서 더 까임)과 애비의 등장임. 걍 얘넨 스토리흐름이고 나발이고 조엘죽은거랑 애비등장자체가 역겨운거임.
나열하신 이유의 화룡점정은 디렉터의 트윗질 입니다.
회상 장면이 전혀 상관이 없다구요? 아주 중요한 이야기를 해주는데요? 이런 회상 장면을 이해 못하면 대체 영화는 어떻게 보시는지... 이 게임 내용이 아주 어려운 것도 아닌데 이해 자체를 거부하니 이야기가 집중력이 없다는 소리를 하겠죠.
라오어2가 까이는 이유: 1. 조엘 뚝배기 2. 비호감 애비 이게 전부입니다. 그 외에 개연성 어쩌고 전작을 부정이고 나발이고는 다 개소리.. 솔직해집시다. 라오어2는 조엘과 엘리의 이야기에요. 애비는 그 이야기를 돋보이게 해줄 장치일뿐.
까이고 있는 이유는 본문에 써 있는 게 100% 맞고요. 그래도 단조로운 스토리를 좋아하시는 작성자를 위해 애비에게 화끈하게 복수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끝까지 해보세요.
끝내고 나면 라오어2 안티로 돌아서실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라오어2는 복수극으로 시작하지만, 다른 장르로 끝납니다. '이거 복수극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거진 안티가 되시더군요. 작중에서 엘리의 변화를 세심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만, 그냥 대충보면 모를 수도 있거든요. 지금 까이는 이유라고 언급하신 부분들이 글쓴님이 실제로 느끼신건지, 남이 그렇게 느꼈으리라 추측을 하신건지 모르겠는데 만약 실제로 그렇게 느끼고 계시다면... 저는 글쓴님이 엔딩 후에 안티가 될 확률이 높을 것 같네요. 만약 맘에 안드셨을 경우, 그래도 이유는 좀 알아야겠다는 마음이 드신다면 https://bbs.ruliweb.com/game/85357/read/10077 이 글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열하신 이유의 화룡점정은 디렉터의 트윗질 입니다.
2번에 쓰신 중구난방 시간여행에 더해서, 시간여행 시점이 진행하던 시점 문제와 전혀 상관없는 시점으로 날아간다는게 이야기를 집중력 없는 물건으로 만드는 큰 문제점으로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몇시간 놀던 상황에서 일단 상황을 매듭 짓지도 않고 갑자기 아무 상관도 없어보이는 곳으로 날려보내면 재미가 있을수가 없지요. 이걸 즐길 수 있는건 스토리 쓴 사람과 이미 어떤 스토리인지 알고 있는 사람 뿐입니다. 저는 주요 조연이 갑자기 죽어버리는건 레드 데드 리뎀션2에서 처음 느꼈는데, 현실성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에서 사람은 대개 갑자기 없어져 버리잖아요.
Cookie君-改
회상 장면이 전혀 상관이 없다구요? 아주 중요한 이야기를 해주는데요? 이런 회상 장면을 이해 못하면 대체 영화는 어떻게 보시는지... 이 게임 내용이 아주 어려운 것도 아닌데 이해 자체를 거부하니 이야기가 집중력이 없다는 소리를 하겠죠.
일단 컷신이 너무 많은게 1회차때 엄청나게 스트레스인거 맞습니다.템포도 빨랐다가 느렸다가 하죠.근데 라오어2는 기본이 3회차 이상을 기준으로 만들어진듯 합니다. 아마 다회차 하시면 건너 뛸 수도 있고 이것저것 디테일 보면서 감탄하실지도 모릅니다.그리고 1회차로는 전투하기 바빠 게임의 주제를 완전히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극소수일거라고 봅니다.
까이는 가장 큰 이유가 크게 조엘의 죽음(그냥 죽은것도아니고 골프공행되서 더 까임)과 애비의 등장임. 걍 얘넨 스토리흐름이고 나발이고 조엘죽은거랑 애비등장자체가 역겨운거임.
문제는 좋아하던 캐릭터가 죽는다는 것에 너무나 분노한 나머지 게임에 대한 이해를 아예 거부하는 거죠. 그러니 회상장면이나 다른 여러가지 디테일을 모두 다 놓치고 결국 왜 이야기가 이렇게 흘러가는지 알 수가 없게 됩니다. 그러니 엘리가 조엘에게 싸가지가 없다는 둥, 파트1을 부정하고 해체하려 한다는 둥, 애비가 진주인공이라는 둥 뭐 이런 전혀 말도 안되는 주장을 하게 되는 거죠.
그쵸 저도 사실 1편을 너무 재밌게했던지라 초반에 는 애비를 플레이하기 역겨웠지만 다회차를 해보면 해볼수록 이해하게 되드라구요. 주인공이였기 때문에 조엘도 사실상 좋은사람이 아니란 사실을 까들은 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1~7 모두 동의할 수 없네요
그냥 돈이 목적인 유튜버들의 영향력이 발휘된거죠 뭐. 어그로 잘끌렸잖아요 게임하나 쓰레기 만들고
라오어2가 까이는 이유: 1. 조엘 뚝배기 2. 비호감 애비 이게 전부입니다. 그 외에 개연성 어쩌고 전작을 부정이고 나발이고는 다 개소리.. 솔직해집시다. 라오어2는 조엘과 엘리의 이야기에요. 애비는 그 이야기를 돋보이게 해줄 장치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