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새로운 해를 맞이한지도 벌써 한 달이 다 돼 갑니다.
이번 패치로, 게임을 가다듬는 마무리 작업을 마쳤습니다. 기존 엔딩에 만족치 못 하는 전술가 분들이 상당수 있었죠. 관련 피드백을 수렴해, 여러 가지 점들을 개선했습니다. 각 인물의 후일담을 비롯해 엔딩에 더욱 디테일한 요소를 넣었기에, 전술가 분들은 역경을 겪은 후 그들이 어떠한 변화를 맞이했는지에 대해서 이제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이외도 많은 피드백을 받은 부분은 마지막 장의 전투 밸런스로, 난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전투 이벤트를 추가했습니다. 이전에 언급된 부가전투와 관련된 사항들 또한 이번 패치로 개선됐습니다. 같은 전투를 반복하고 싶지 않다는 피드백을 수렴해, 부가전투가 지루하지 않도록 조정을 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로스트 아이돌론스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서 커뮤니티에서 보고된 다양한 버그들 또한 수정했다는 점입니다!
ㅡ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진상
패치 노트
■ 커뮤니티 요구에 따른 수정 및 개선점
●다양한 모양의 커서 추가(옵션 항목에서 선택 가능)
●편성 메뉴에서 레벨순/역순 정렬 옵션 추가
●챕터27 전투 밸런스 재조정
ㅡ 전투 밸런스에 영향을 주는 선택지가 부여된 전투 이벤트 추가
●전투 중 대화 이벤트 생략 기능 추가
●(책 같은)아영지에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아이템이 눈에 잘 띄도록 시각적 효과 개선
●부가전투 개선
ㅡ (만XXX나 아XXXX 같은)몬스터 형태의 적들을 부가전투에서 조우 가능하도록 추가
ㅡ 일부 부가전투 퀘스트의 목적과 완료조건을 재조정
●엔딩 개선
ㅡ 해피 엔딩에 후일담 추가
ㅡ 엔드 크레딧에 인물들의 후일담 추가
■ 버그 수정
(수정 내용이 길어서 생략했습니다.)
■ 변경점 및 개선점
●평판 보상을 받을 시 마을 보상 아이템을 사용해 그 내용물을 획득하는 것에 대한 튜토리얼 추가
●전투 중 ESC 키를 누르면 표시되는 메뉴 목록에 도움말 항목 추가
●편성UI에 부관 표시/숨기기 옵션 추가
●전투 중간 저장 시 저장이 진행 중임을 알려주는 UI 추가
●우호도UI에서 인물의 분류 표시를 개선 (외부인 ▶ 아군(이탈) 등)
●카메라 확대/축소 컨트롤 개선
●보스 전투 튜토리얼 텍스트 개선
●아영지와 전투맵에서 그리드가 표시된 상태에서의 카메라 전환 속도 향상
●지원아이템 UI의 아이템 정렬 순서 개선
●얼음장벽의 시각효과 개선
●대화 시 상호작용의 시작 및 종료 시간 단축
지속적인 버그 수정과 여러분이 제안하신 개선사항들을 적용하는 걸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ODS 팀
Lost Eidolons v1.5 Patch Notes (01/30/2023)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580520/view/3646261624482526090?l=koreana
해피 엔딩 에필로그와 인물들의 후일담이 추가됐습니다. 배드엔딩(패왕의 길)에 관해서는 별 말이 없습니다. 뉴게임 플러스 모드 그리고 해피엔딩과 배드엔딩의 명확한 구분점이 생겨서 2회차를 할 만한 이유가 생겼습니다. 제 최애캐인 첼시아의 최후를 직접 보고 싶어서, 스토리 확장 DLC에 대한 희망회로를 돌렸지만, 이번 패치를 보니 그럴 가능성이 없습니다. 설령 추가 DLC가 나온다고 해도, 스커미쉬 전투 모드나 서포터 팩 이런 거겠죠.
그냥 3회차나 해야겠습니다. 해피엔딩 에필로그와 인물 후일담 봐야죠. 사실 이미 3회차 시작해서 챕터5에 진입했습니다만. 덧붙여, 제가 버그 수정 내역 생략했는데, 심각한 버그가 아니면 플레이어들이 별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버그 수정 만큼 노력이 많이 들면서도 플레이어들에게 노고를 인정받지 못 하는 작업도 없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