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예상 결과에 대한 평가는 어떤 행동을 했을 때 어느정도의 소득을 얻는지와 적들이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평가입니다.
3. 각 요소들의 능력치와 가치를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반 엄폐는 20의 회피고 완전 엄폐는 40의 회피고 초반 라이플이 3~5 이고 일반병사의 hp가 몇인지 모든 정보를 알아야 무엇이 중요한지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턴제 게임은 감이 아니라 현 상황에 대한 인식을 지식에 기반해서 파악하고 최적의 선택을 하는 것이 잘하는 방법입니다.
4 수학적으로 접근하여볼때 맵의 가장자리에서 이동할경우 중앙에서 이동한 것보다 적을 마주칠 확률이 반정도 낮습니다. 시야영역의 반이 맵 밖으로 나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회 기습을 할 때 맵의 가장자리 쪽만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중간으로 달려서 우회할 경우 새로운 적을 만날 가능성이 높고 오히려 포위되는 모양이 됩니다.
새벽부터 좌절을 아직까지 격고 있네요 제길 ㅡㅡ
튜토리얼 설명같은 깔끔한 조언, 추천 한방
하다보면 실력이 늡니다. 특히 중후반 이후로는 저격수의 배치장소와 사격유도를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갈립니다. 최소한 롱워에서는 그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