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인플레이에 전화하고 인저스티스 2 이야기 꺼내니까 바로 상담원분이 아 레드 후드요? 라고 반응하시길래 항의가 많긴 했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
그래서 간단하게 몇가지만 물어보고 끊었습니다
왜 레드후드가 선택이 안되냐 ? 그럼 왜 늦은거냐 , 언제쯤 할수있냐?
레드후드가 왜 선택이 안되냐고 물어보니 본래 23일날 업데이트 를 계획했고 인플레이 인터렉티브가 레드후드 DLC를
한국에서 사용할수있도록 위너브라더스에 요청을 보내놨는데
위너브라더스가 소니에게 다시금 레드 후드 해금 요청을 하는 과정에서 누락이 됬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오전부터 소니에게 요청을 보내는중이라고 하더군요
언제나오냐고 물어보니 확답은 드릴수없으며 , 최대한 빠른시일 내로 추가해드리겠다고만 말해줬네요.
스토어 얼티밋 팩 제품설명에 출시와 함께 받을수있다고 적어놓았는데 이래도 되는거냐 물어보니까 그런게 적혀있나요? 물어보시고는 확인해보시겠다고 하더군요.
여기서 욕하고 상담원한테 화내봤자 제가 이기적으로 보일까봐 설명해주셔서 감사하다하고 끊었습니다.
저야 우매한 소비자 입장이니 ㅋㅋ 상담원분의 말을 믿을수밖에 없지만
수고 많으셨네요 파이터팩 자체에 언락기능이 있었어야 했는데 개별 DLC를 다시받게 설계를 하고 이게 국가별로 또 마켓이 틀리다보니 누군가 신경쓰지 않는이상 문제가 발생할수 밖에 없는 구조 같네요 뭐 아쉬운쪽에서 계속 보채는수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다른 게임들이 보통 어떻게 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차피 애초에 얼티밋팩이나 파이터팩 파는 마당에 윗분 말씀대로 언락처리 해줬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업데이트 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게 바뀐다거나 (사실 이번 사태 생기기 전까지 언락 시스템인줄 알았...)
환불이 안되는게 가장 답답합니다...
보니까 엑원 스토어의 경우는 레드후드 DLC가 잘 올라와 있는 것으로 봐선, 이 문제가 PSN에서만 발생하는 이슈인 것 같더군요. 그렇다면 PSN에서의 DLC 운용만 유통사와 직접적 연관이 있고, 엑원 스토어는 그렇지 않은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지혜롭게 잘 처리하셨네요 ㅎ 기다리는 수밖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