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거창하지만 오래 하신 분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일 듯 합니다.
초보에서 한걸음 나아가 장비들이 갖추어지기 시작하면 단순히 공격력이 높은 무기를 편성하는게 좋을지 속성을 통일하는게 나을지 고민하시게 되실겁니다. 이때 공격력 공식을 적용 엑셀 등으로 정리해서 계산해 보면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공식은 - 총합공격력x(1+소환수가호합계+약점속성보정(50%))x(1+공인합계%)/10 여기에 미스트,아머브레이크,버프,적방어력,랜덤보정 등을 계산하여 최종 데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예를들어 40소환수+프렌드40소환수, 공격력 25000에 공인50인 경우 - 25000x(1+0.8+0.5)x(1+0.5)/10=8625 여기에 공격력이 500 높은 무기를 넣고 공인합계5인 무기를 뺀다고 하면 - 25500x(1+0.8+0.5)x(1+0.45)/10=8504 가 되어 오히려 데미지가 떨어지게 됩니다. 초반에 공인이 거의 갖추어지지 않은 경우 중복된 SSR을 돌파해서 쓰는 것보다 나누어 쓰는 게 좋다는 근거는 여기서 나오는 것이지요.
- 공격력23500/공인40=7567, 공격력25000/공인30=7475 - 공격력33500/공인100=15410, 공격력35000/공인90=15295 총합 공격력이 어느정도 갖추어지면 이렇듯 순수 공격 수치가 1500이 높은 타속성 SSR무기를 넣는것보다 공격력은 낮지만 공인10인 SR무기를 넣는것이 데미지가 더 큽니다.
잡다하게 써 두었지만 대략 공인10이 공격력1500이상에 해당한다고 기억해 두시면 덱 편성시 편리합니다.
한번 공격력 공식을 엑셀로 정리해 두면 마그나 장비로 갈아탈 타이밍을 계산하는데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새로울건 없는 내용이지만 새로 시작하신 분들이 도움이 되시라 정리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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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총합공격력과 공인에 의한 데미지 증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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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생각했던 것보다 어마어마 하네요 공인 10이 1500을 커버하다니
가끔 속성 맞추지 않고 전력만 올리는 분들이 있긴 합니다만...사실 겉보기 전력만 늘리는 것보다 공인 맞추는게 중요한지라;
여기서 뜬금없는 레벨낮은 질문이지만 공인이 도대체 뭔가요...
공인은 무기에 달려있는 속성 캐릭 공격업 스킬입니다. 방어업 스킬은 수호이구요.
아아 그렇군요.. 그러면 무기의 레어도에 따라 스킬이 소 중 대로 나뉘는데 이 수치와 스킬레벨 수치는 어떻게 합산 해야하나요?
SR무기가 스킬 중으로 1레벨에 3, SSR 무기가 스킬 대로 1레벨에 6입니다. 스킬1레벨 오를때마다 1씩 늘어납니다. 스킬 레벨은 무기별로 계산해서 다 더하시면 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여태껏 모르고있었네요 ㅋ... 아 무기 상한돌파한게 좀 후회되네요 ㅋ
나중을 생각한다면 굳이 상한해방이 후회할 상황은 아닙니다 전력상승+공인 추가를 생각한다면 나중에 결국 상한해제하게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