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나냄새나요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GBWC 2024 를 나가봤는데 감사하게도 OVER-21 부분 2등을 했네요. 운이 많이 작용했음을 알기에 상도 감사하지만 온라인 상의 작품으로만 보던 고수 분들과 최선을 다해 작품을 만들고 설치하시던 열정 넘치는 빌더분들을 실제로 만나뵐 수 있어서 진짜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이번엔 건담 28화 '대서양은 피로 물들고' 에피소드를 미하루의 죽음으로 생긴 카이시덴의 상처와 후회에 포인트를 두고 제작해 봤습니다. 그래서 제목도 'THE SCAR'로 지었습니다.
하지만 에피소드를 안보신 분들은 무섭게 생긴놈이 로봇몸을 하고 무표정하게 울고있는게 이해도 안되고 무섭다고 느끼신 것 같아요 ㅜㅜ
요즘 작품 만드는 횟수가 너무 줄어서 이런 대회가 동기부여가 되네요. 특히 LED, 솜 사용법, 레진 사용법, 물 표현, 철판을 이용한 웨더링 등 목표를 정하고 시도하지 않으면 얻기 힘든 스킬들을 얻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건프라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거의 없어서 함께 작업을 공유할 수 없었는데 현장대회에서 열정 넘치게 작품 제작하시고 설치하시던 분들을 보며 가슴이 뜨거워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델러 분들 모두 존경합니다!.
본 디오라마가 참고한 기동전사 건담 28화 '대서양은 피로 물들고' 에피소드의 간략 요약입니다. 사실 더 포인트는 세상에서 버림받은거나 다름 없는 소년 소녀가 서로에게 동질감을을 느끼고 연정을 쌓은 것인데 그것까지 사진으로 넣기에는 너무 길어서 생략했습니다. 직접 보시기 추천!
미하루를 잃고 세상을 잃은 듯한 카이의 후회와 상처가 디오라마의 포인트입니다. 다만 에피소드를 안보신 분들은 이게 뭐지? 무섭네 하실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여러 표정을 에폭시퍼티로 만들어보다 무표정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미하루가 미사일 바로옆의 오퍼레이터를 작동시켜 발사시킨 미사일.
미하루의 마지막 ㅜㅜ.
사실 만드는데 가장 큰 공을 들였던 건페리 내부.
프라판 붙여서 오퍼레이터 깎기,,,,
원래 킷의 내부.
진짜 잘 안보이는 내부의 카이시덴.
철제 스탠드를 제작. 원작느낌 해칠까봐 많이 넣지 못했던 패널라인과 디테일업을 잘 보이지 않는 하단에 마구 넣기!.
연기로 스탠드를 가리기 위해 쓰인 작중 물에 추락한 세이라의 코어부스터. 구판 1/144로 제작했습니다.
세이라의 코어부스터를 노리지만 뒤에 코어파이터의 미사일에 곧 죽을 운명인 곡그. (이건 그냥 상상스토리입니다)
동시간대 출격중이었던 하야토의 코어파이터. 세이라를 구해주는 역할로 등장시켰습니다.
코어파이터를 는 돕파이터. 안의 파일럿은 1/144 피규어 옵션파츠를 개조해서 제작.
진짜 멋진 작품이네요 미하루 동생들이라도 잘 살았으면 좋았을텐데, 여동생은 실종, 남동생은 뉴타입연구소에 납치 사이코건담 실험중 사망 이라는 꿈도 희망도 없는 비극 이라는게 참 안타깝지요
어릴때 봤던 티비판 퍼건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네요 ㅠ_ㅠ
오우 토요일에 갔었는데 기억에 남았던 작품중 하나네요 같이갔던 회사동료들하고 극찬을했었던 기억이 ㅎㅎ 정말 멋진작품입니다
감상해주시고 극찬까지 해주셨다니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와 진짜 대박이네요~ 비넷을 좋아하는 편인데 이건 비넷을 넘어선 무언가 같네요ㅎ 너무 즐겁게 보고갑니다.
고수님께서 칭찬해주시고 즐겁게 감상해 주시니 뿌듯하네요! 감사합니다^^
진짜 보면서 감탄한 작품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눈물 나네요.
저도 이 스토리만 생각하면 가슴이 먹먹해요 ㅜㅜ
진짜 멋진 작품이네요 미하루 동생들이라도 잘 살았으면 좋았을텐데, 여동생은 실종, 남동생은 뉴타입연구소에 납치 사이코건담 실험중 사망 이라는 꿈도 희망도 없는 비극 이라는게 참 안타깝지요
칭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이런 뒷이야기가 있었군요 ㅜㅜ. 진짜 동생들이라도 잘 살아나갔으면 좋았을텐데 건담 세계관에서 역시 어림도 없었네요 ㅜㅜ.
사실 남동생 죽는 건 정사는 아닌 외전 소설 스토리인데 거기서는 포우 무라사메 다음인 파이브 무라사메였지요
와 엄청난 작품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카이시덴(?) 빠졌어도 충분히 감동스러운 작품이였을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아무래도 카이시덴이 호불호 요소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릴때 봤던 티비판 퍼건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네요 ㅠ_ㅠ
네 저도 참 기억에 많이 남는 에피소드입니다 ㅜㅜ
와 멋진 작품입니다. 슈로대로만 접하던 건담이 실제 어떤작품인지 뇌리에 강렬하게 각인되었던 에피소드였죠. 아무로가 동경하던 마틸다의 죽음으로 크게 성장하기 시작했다면 카이에겐 미하루가 있었죠. 그러고 보면 둘다 관심있던 여자의 죽음을 계기로 성장을 했네요.
부모의 사랑을 제대로 받지 못해 사랑이 필요한 소년들이 마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았는데 비극적으로 죽어버리니 인생을 바꿔버리기에 충분한 충격이었나 봅니다 ㅜㅜ.
대댓을 보고나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니 똑같이 마음을 주던 여인이 죽은 샤아는 어째서...
최고의 퀄리티와 연출! 수상이 당연했습니다. ^^
배트님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캬~~~신나냄새나요님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이제 그야말로 거장이 되신 느낌 입니다~~수상은 당연한듯 느껴집니다~~늦었지만 수상 축하드리구 앞으로 더 모형계의 빛이 되어주실꺼 같아용~~캬 언제나 마음으로 나마 응원 드립니다~~^^bbb
바람님 진짜 오랜만입니다~. 아이구 아직 멀고도 멀었습니다. 하면 할수록 아직 멀었구나 하는 마음만 드네요. 바람님도 활동 많이 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작진도 울었다는 그 스토리..
너무 슬픈 스토리죠 ㅜㅜ
훌륭하십니다! 너무 너무 멋지고, 슬프고, 감동스런 작품이네요~ ㅜㅜ
작품 공감해주시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술...예술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카이...이렇게 생생하게 느껴지는 디오라마도 정말 오랜만인것 같습니다. 너무 멋집니다
그 옛날 작화로도 가슴에 남는 에피소드라 꼭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작가님.. 유튭에 그림그리신것도 항상감탄합니다
헉 바통님 유튜브 봐주셨군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좋았쓰
감사합니다!
우오!!!!!!!!! 엄청나네요. 감탄 감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행사장에서 이 작품 직접보고 아들네미와 감탄을 금치 못했었습니다!
현장에서 봐주셨군요! 아드님과 감탄을 해주셨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와우~~ 입벌어지는 멋진 작품입니다!!! 연기 그리고 미사일 발사 효과가 너무 멋져서 놀랐습니다!!!! 수상 축하드려요!!!!
LED로 시선이 너무 분산되지 않을까 했는데 좋게 봐주시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야기를 담은 디오라마라 더욱 멋집니다! 제 마음 속 우승작!
타피오카님 깔끔한 명암도색의 믹싱 작품도 너무 멋졌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퍼건이 워낙 오래전 작품이라 큰 스토리줄기와 유명한 명장면빼곤 다 잊었는데 미하루 에피소드만큼은 몇십년이 지나도 또렷히 기억이나네요. 고전작품의 1회성 단역이라 인상적인 스토리임에도 팬덤에서도 크게 조명받진 못하는 에피소드인데 이렇게 좋은 작품으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퍼스트건담 처음 접할 때 작화의 벽 때문인지 집중이 잘 안되는 게 있었는데 미하루 에피소드는 기억에 남더라구요. 좋은 작품으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