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rew Enabler for 2.71
-------------------------
This program enables homebrew to be run in 2.71 through the XMB. It makes a patch that remains permanent until hardwar reset. Sleep mode won't remove the patch.
이 프로그램은 2.71 XMB상에서 홈브류를 구동하게 해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슬립모드로는 제거 되지 않으며 하드웨어 리셋을 하기 전까지는 계속 동작합니다.
Note: this program writes some small files in the flash, ONLY the first time is executed.
IT does not rewrite any existing file in the system, it writes new files, so the probabilities of bricking are practically null.
이 프로그램은 최초 실행시 플래시 메모리에 몇몇 파일을 작성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파일을 작성할 뿐 어떤 파일도 변경하거나 재작성 하지 않기 때문에, 벽돌이 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Instructions(설치)
------------
- Copy all contents inside MS_ROOT to the root of your memory stick.
- 모든 내용물을 메모리스틱의 루트에 넣으세요.
- Go to the PHOTO viewer of the XMB and enter in the folder "HEN".
- XMB의 포토 뷰어로 가서 HEN 폴더를 여세요.
- If the psp just freeze, reboot your psp and try again. Currently the tiff is very unstable and it is only executed sometimes. I'll try to improve that in the future.
- PSP가 얼어버리면 PSP를 리붓하고 다시 시도하세요. tiff 가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아주 가끔씩 실행됩니다. 나중에 개선해 보겠습니다.
- The first time you run the program, you will see quickly a blue screen, and after that a screen that can be of two colors:
-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당신은 아주 잠깐 파란 화면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후에 나오는 색은 두가지가 될 겁니다:
* Red: the files couldn't be written to the flash (it hapens a few times). Just keep trying.
* 빨강 : 파일이 플래시에 작성되지 않았습니다.(매우 드문 일이지만). 재시도 하세요
* Green: The files were written succesfully. After that, the xmb will be rebooted. Now you can run the homebrew in format prepared for 2.71. (see details below).
* 녹색 : 성공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 후에 XMB는 리부팅 할겁니다. 그리고 홈브류를 이제 2.71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 As mentioned before, the patch will remain resident in memory, and even entering sleep mode won't delete it. Only a hardware reset will remove the program from memory.
- 이미 언급했지만, 이 패치는 메모리에 남고, 슬립모드에선 지워지지 않습니다. 하드웨어 리셋만이 제거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 When you do a hardware reset, you'll have to run the tiff again.
- 하드웨어 리셋을 했다면,(그리고 다시 사용하려면) 다시 한번 tiff 를 시도 해야 합니다.
This time there won't be green or red screen, just a blue screen and xmb reboot, since this time there is no need to write to the flash.
이때는 녹색이나 빨강 화면, 파랑 화면에서의 리부팅은 없을 겁니다. 더이상 플래시에 파일을 작성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Note: the files pspbtknf.txt, pspbtknf_game.txt, pspbtknf_updater, and systemctrl.prx in the root of the Memory Stick are only needed the first time the program is executed. After that you can delete those. However, don't delete patch.bin, h.bin and the folder with the tiff, since you will need those the next time you do a hard reset and want to run the program again.
주 : 메모리스틱 루트의 pspbtknf.txt, pspbtknf_game.txt, pspbtknf_updater, and systemctrl.prx 파일은 최초 실행시에만 필요한 파일입니다. 따라서 최초 실행후 지워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patch.bin, h.bin 파일과 tiff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지워선 안됩니다. 하드 리셋후 다시 사용하고자 할때 필요한 것들입니다.
Note2: Once the program is loaded, it is independant of the Memory Stick contents. So you can freely swap memory sticks.
주2 : 프로그램이 로드 되면 메모리스틱과 연관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메모리 스틱을 착탈 할 수 있습니다.
Notes about homebrew running
-----------------------------
- Current homebrews are not supported. Since current homebrews are in static elf format, they won't run (they are rejected by the 2.71 kernel). Homebrews for 2.71 have to be in prx format.
Programmers see the programming notes.
현재의 홈브류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static elf 포맷으로 실행할 수 없습니다(아마도 2.71 커널에서 거부될겁니다). 실행 가능한 홈브류는 prx 포맷을 가져야 합니다
In future versions i may patch the kernel to allow it to accept static elf's.
다음 버전에서는 static elf 포맷을 커널에서 받아 들일 수 있도록 수정할 작정입니다.
- There are some samples in the "GAME" directory, all of them ported from the pspsdk samples, except the nanddumper written by me.
- 다음은 GAME 폴더에 있는 몇가지 샘플로, 제가 직접 작성한 nanddumper만 빼면 PSPSDK 에서 포팅 된겁니다.
* polyphonic, pspsdk sample (user mode).
* cube, pspsdk sample (user mode). It shows a cube rotating.
* kdumper, pspsdk sample (kernel mode). It dumps kernel memory to the memory stick.
* ipldumper, pspsdk sample (kernel mode). It dumps the ipl to the memory stick.
* systemparam, pspsdk sample (user mode). It displays info about the system
* nanddumper, by me. (kernel mode). It dumps the full nand content to the file "nandimage.flash" in the memory stick. The format of the dump is compliant with u.p. chip. (It requires 33 MB of free space in the memory stick).
Programming notes for developers - 홈브류 개발자를 위한 주의 사항
--------------------------------
- As mentioned before, homebrew has to be in prx format, at least atm. Furthermore, the main prx, the one in the pbp, has to be an user prx. However this user prx can load unsigned kernel modules from the memory stick, allowing kernel mode apps.
- 이전에 언급했지만, 아직까지 홈브류는 prx 포맷 이어야 합니다. ~~~ 뭔 말이랴? ~~~
- There is no Need for noplainmodule check patch or nodevicecheck patch, since those are done by the homebrew enabler.
- 이미 홈브류 인에이블러에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noplainmodule 체크 패치나 nodevicecheck 패치는 필요 없습니다.
- Try to use USE_KERNEL_LIBS = 1 in your kernel prx's. In 2.XX, the separation between user and kernel mode is higher than in 1.XX.
Some functions in "*ForUser" are now totally separated (different address) from their "*ForKernel" equivalents. A good example is ModuleMgr. If you are in a kernel prx and you call the sceKernelLoadModule of ModuleMgrForUser, you will get a "ILLEGA_PERMANENT_CALL" error.
- 커널 prx 에 USE_KERNEL_LIBS = 1를 이용하세요. 2.XX 버전에서는 유저모드와 커널모드의 분할은 1.XX 에서 보다 높습니다.
"*ForUser" 같은 몇몇 함수에서는 "*ForKernel"에서 완벽히 분리되지 않습니다.(다른 어드레스) 좋은 예가 ModuleMgr 입니다. 커널 prx에 있고, sceKernelLoadModule 이나 ModuleMgrForUser 를 호출 한다면 "ILLEGA_PERMANENT_CALL" 에러를 만나게 될겁니다.
- Currently devhook emulated 2.71 is not supported. I'll try to add support to devhook, so programs for 2.71 can be developed in a 1.50
- 현재 뎁훅에서 에뮬레이트 되는 2.71 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뎁훅을 지원하게 되면 1.5 에서 2.71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을 겁니다.
- See the source code of the samples to have a hint on how to program for 2.71.
- 소스 코드를 참고하여 2.71용 홈브류를 작성하십시요.
hen.rar
뎁훅이 된다는 말인가요??
2.8은 언제[..
뎁훅이 아니라 택뷰나 PSPlayerMT 같은 게 2.71 에서도 구동 가능해진다는 말. 물론 지금 당장 가능해지는게 아니라... 저거 설치하고... 저것에 맞게 포팅해줘야 함.
포팅을 어케 하는거죠?? psplayermt를 훅딱 쓰고싶어집니다. ㅜ.ㅜ
아직안쓰는게 좋을듯한데...ㅎㅎ 알렉스 사마도 아직 많이 불안정하다는...ㅎ
일반 사용자가 포팅하기에는 좀 어렵지 않을까요-_-; 개발자들이 올려주길 기다리는게..
이글내용이 곧 2.71버전으로 psp게임 다운받아서 할수있단말인가요...????
포팅은 개발환경이 다르거나 개발 언어가 다르거나 혹은 구동 환경(주로 OS)이 다를때, 이에 맞춰서 재 컴파일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당연히 일반인은 못해요. 소스 코드를 갖고 있고, 개발 환경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대개는 개발자가 포팅하죠.
드뎌 2.71버전 뚫렸습니다. 뎃 훅 잘됩니다. 2.6일판 업글해서 2.71로해서 뎃훅됩니다. 아오 신난다
아직좀 불안해서 다운이 자주된다는 소리가잇던데 괜찬나요? 잘돌아가는지..
1.5로 다은그래이드 할 필요 없이 2.71에서 돌아가는 뒈브훅이 나왔다더군요
2.71에서 돌아가는 데브훅이 버전c인가 뭔가하는것까지 나왔다더군요;; 허나 어케하는지 몰라서 패스;정품사용이 맘이 편하다는;;
별 에러없이 이정도면 잘돌아가는듯... 2.71유저로써 1.5부럽던게 싹사라지네요. 생각지도못한 뎃븅훅이 돌아가다니 ㅎㅎ
이프로그램으로 데x훅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전 2.6 TA-082보드 사용사인데 2.71로 업데이트한후 이프로그램을 다운받아 포팅한후 데X훅을 사용하여 이미지 파일을 돌리는데 성공했습니다... 어느싸이트에서 들은소린데 이프로그램은 전에 쓰던 프로그램들과는달리 펌웨어에 수정이나 삭제없이 파일을 추가 하는것이기때문에 TA-082보드도 사용이 가능하고 벽돌이 될가능성도 희박하게 적다고 합니다... 네이버등을 활용하셔서 1.5버젼저리가라 할정도의 좋은 기능들을 많이 써보시기 바랍니다....
님꺼는 어떻게 안잘리고 있네요 저도 2.6이였는데 이번걸위해 2.71로 업하고 게임 돌리고 있습니다. 최신작까지 다하고 정말 꿈만 같습니다. 근데 걱정이네요 앞으로 게임 발전에 걱정이 그리고 2.71보다 높은 버전이 나오면 다시 개발 될때 까지 기다려야 하는 수고를 또 해야하니까요 철권가지 2.71로 나왔으니 이제 다음 게임부터는 2.8로 나오겠군 일단은 철권도 무사이 실행완료 정말 좋다.
또 이프로그램에 좋은점은 1.5부터 2.71까지 맘되로 버전을 변경할수 있다는점
예상외로 댓글이 적군요.. 밑에 고작 에뮬만가능한 E로더 댓글이 50이 넘었는데.. 예상 덧글 100 넘어갈줄았았는데... 본문글을 너무 난해하게 적어놔서 그런가.. 쉽게 말해 2.71에서 데브훅이 가능해 1.5가 하는짓을 거의 다 할수있다는 엄청난 글인데... 벽돌될 가능성도 거의없는데다가 ㅎㅎ
전 ms_root가 없네여 어느 경로에 넣어야되는건가여? psp폴더와 동등한 위치에 저장하면되는건가여? 저장하고 보니 ms_root폴더 안에 psp폴더가 있던데 ㅡㅡㅋ
안돼더이다 ㅜㅜ
저도 처음에는 전혀 안되다가 여러번 실행을 하니까 그중에 한번 화면이 바뀌면서 작동이 잘 되더군요 그런데 텍스트 뷰어 는 데이터가 훼손됬다고 나오면서 안되는데 기동방법을 아시는분 가르침을 부탁 드립니다
XBM이 뭔가요? 대체
후후...1.5버전을 욕하던사람들도 어이쿠야,덩실덩실,=_=...이미 할만한건 다소장중이라...
와 !!!!덜덜덜 2.71 만세!
후덜덜.........젝일 2.8 그냥 이붓으로 에뮬이나 돌려야지/.
전왜 버젼이 안내려갈까여...ㅡㅡ
버젼은 안내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