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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구글 웨이모, 적자 속 경영진 교체‥자율주행차 개발 향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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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기술력은 최고 인건 맞을겁니다. 문제는 그걸 일반에게 팔 수 있는 양산, 가격의 문제. 그리고 저 시스템을 탑재할 파트너 메이커를 구하는 문제가 있죠. 실험실 레벨에서는 최고이나 양산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랄까요
자율주행 능력은 최고 수준이 맞습니다만 그것만으로는 힘들죠. 라이더 카메라 센서 쳐발해서 테스트를 하는데 이런 센서류는 통합하고 소형화 하는 기술이 필요하는데 구글은 없죵
웨이모가 기술력 최고라고 빠는 애들 많았었는데..
Cellsus
자율주행 능력은 최고 수준이 맞습니다만 그것만으로는 힘들죠. 라이더 카메라 센서 쳐발해서 테스트를 하는데 이런 센서류는 통합하고 소형화 하는 기술이 필요하는데 구글은 없죵
Cellsus
현재 기술력은 최고 인건 맞을겁니다. 문제는 그걸 일반에게 팔 수 있는 양산, 가격의 문제. 그리고 저 시스템을 탑재할 파트너 메이커를 구하는 문제가 있죠. 실험실 레벨에서는 최고이나 양산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랄까요
기술력은 최고 맞는데 다른 대형 자동차회사들도 웨이모의 기술을 사서 상용화하기보다는 자체 기술 개발중이라 수익창출이 안되는거죠
그 비싼거 써서 기술력 드립은 대중화에 무의미 한거죠. 그러니 대표도 사임하고 이 난리이죠. 테슬라를 까봤자 현실은 테슬라처럼 대중화 불가능. 웨이모의 자율주행은 그들만의 말뿐인 자율주행이죠.
이상태로는 의미없다.
구글의 웨이모가 필요로 하는 장비들 다 탑재하면 차량과 하드웨어 합쳐서 2억에 육박 한다던데 이 상태라면 기술은 좋을지 몰라도 실용화는 요원할듯
구글표 하드웨어 특유의 중국산만도 못한 누더기같은 완성도 + 테슬라보다 몇배는 비싸면서 자율주행 알고리즘 수준은 쳐발림 = 지옥
라이더 센서가 아무리 좋다해도 트럭같은 상용 차량이면 몰라도 일반 차량은 크기도 문제고 센서 가격도 개당 몇백이라고 하니.. 자율주행은 여전히 테슬라가 압도적이긴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