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미국은 자율주행 택시 나왔는데…한국은 택시 '합승'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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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기사들 반정부 세력 되서 러다이트 운동 하는거 아니냐 이러다 ㅋㅋㅋㅋㅋㅋ
우버도 못들가는 나라가 자율주행?ㅋㅋㅋㅋㅋㅋ한국은 점점 IT후진국될거임. 말그대로 갈라파고스
그리고 구글이 저걸 쉽게 받아낸게 아님.. 대충 제가 기억하는 것만 나열해도 1. 왠간히 완성된 자율 주행 차로 일단 안전빵인 테스트 필드에서 엄청나게 테스트. 2. 그후에 사람이 타서 위기에 순간에 사람이 조작할수있도록 한 상태에서, 굉장히 안전한 특정지역만 한정해서 테스트.. 3. 구글 캠퍼스로 불리는 복잡한 구글 본사내에서 수없이 테스트 이즈음에서 조작기능없는 차를 테스트 4 자 이정도 모았으니 이제 일반 도심 테스트 오케이? 뭐 핸들없고, 브레이크없어서 조작이 안되는 걸 오케이 해달라고? 꺼지삼... 이시점에서 구글이 법에 막히고, 도저히 이걸 넘어갈수가 없다고 판단되서 조작기능 다 있는 버전으로 차를 다시 바꿈... 이과정만 기억하기로 6개월 이상걸림.. 이모든 걸 하고 나서 고작 얻어낸게, 사람이 타고 테스트하는 걸 전재로 구글 본사있는 도심 반경 수십 km였음... 그리고 이렇게 했음에도 작은 사고 하나만 나도 '자율주행차 안전한가 ' 뉴스나오는 판임.
길게 보니까 미국처럼 시범지역 선정하는건 맞음.. 근데 그 시범지역 선정하기 위해서 구글은 10년을 연구하고 데이터 축척을 했음... 기업이 인수한 자율주행 기업의 인수전기간까지 합치면 그것보다도 더 김... (실제 일본의 자율주행 연구는 제 기억으로 혼다가 한게 대충 20년가까이됨...) '기업보곤 제대로된 기술 개발부터 하라고 해야함...' 이말을 괜히 쓴게 아님. 울나라 회사들도 그정도 하고 시범지역 달라고 하라는 거임. 그리고 택시 파업이 논의 이야기가 나와서 파업한게 아님.. 순서를 제대로 이야기 해야함.. 카카오가 울나라 택시법에 있는 예외조항을 근거로 시행할려고 할때까지 정부는 한게 없음.. 결국 일터지고야 정부에서 나선거고... 근데 이때도 카카오는 계속 하겠다고 했음... 택시 업계 입장에서야 일단 시작하면 돌릴수 없다라고 생각했을수 있고 (실제로 울나라 돌아가는거 보면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만하고...) 그러니 카카오가 포기하지 않으면, 합의는 없다는 소리가 나온거임.
정부입장에선 정말 길게 보고 해야할 일이고, 기업보곤 제대로된 기술 개발부터 하라고 해야함...
택시기사들 반정부 세력 되서 러다이트 운동 하는거 아니냐 이러다 ㅋㅋㅋㅋㅋㅋ
우버도 못들가는 나라가 자율주행?ㅋㅋㅋㅋㅋㅋ한국은 점점 IT후진국될거임. 말그대로 갈라파고스
결국 우버 못들어오고 택시합승ㅋㅋㅋ요즘 개인주의 시대 개웃기네ㅋㅋ
더군다나 자율주행 제일 잘나가는곳이 구글인데, 구글맵도 없는 나라가 자율주행 징징거리니 어처구니 상실. 일본도 구글맵은 100%돌아감. 난 일본이 갈라인줄알았는데 한국이였음. 예나 지금이나 쇄국정책은 여전함.
공정경쟁이 안되는건 맞는데 그렇다고 자율주행이 불가능한 건 또 아님
한국도 자체 자율주행은 없는건 아니라서..다만 미국보다 뒤쳐지고 국내산 나왔다고 믿고 살만한게 아니라는거임.
그와중에 기본요금 올린다던데 한 3만원 기본요금가자
합승은 절대 아니다. 진짜............ 아니면 합승하되 요금을 대폭할인하던가 (이런건 또 반대하겠지.........)
경제지 아니랄까봐 개소리는... 수천만 시간 이상 주행하고, 수억km달린 데이터가 모인 구글의 자율주행차만 겨우 딴데다가, 구글이 어마무시하게 로비해서 고작 구글 본사 있는 도시 주위 수십km반경에서만 허락된걸, 마치 미국은 전부하는 것처럼 써놨어... 솔까 저걸 울나라에서 하겠다? 구글은 당장 미국 전역에 저거 사용할수 있게 법만드는데만도 최소 10년정도는 걸릴꺼라 어림도 없고, 현대가 기술개발해서 저정도 데이터 쌓을려면 당장하라고 법 바꿔줘도 할수 있는 회사가 없다.
당장 수십만의 생계가 걸린일을 사회적 합의도 없이 일단 합시다하는게 맞는거냐? 지금 택시기사들도 잘못하는거지만, 국가차원에서 하는 일도 대책없는 수준이긴 마찬가지임.. 자율주행차의 미래를 굉장히 좋게 보고 있어서, 짧으면 10년 길어야 15년정도면, 왠간한 대중교통은 싹 자율 주행으로 될걸로 보는데, 아직도 제대로 된 사회적 토의를 안하고 있는게 더 문제임. 그런 토의 없이 카카오 택시가 나오도록 놔둬서 택시 문제도 터진거고...
코스모스창고
정부입장에선 정말 길게 보고 해야할 일이고, 기업보곤 제대로된 기술 개발부터 하라고 해야함...
길게보니까 미국처럼 시범지역 선정해서 하는거임. 그렇게 시범지역이 있어야 기업들도 충분한 테스트 하에 제대로 기술개발을 하는거고 논의 이야기만 나와도 파업하고 툭하면 분신하는 택시기사들에게 합의? 그게 가능할거라고 봄?
JuliaHart
길게 보니까 미국처럼 시범지역 선정하는건 맞음.. 근데 그 시범지역 선정하기 위해서 구글은 10년을 연구하고 데이터 축척을 했음... 기업이 인수한 자율주행 기업의 인수전기간까지 합치면 그것보다도 더 김... (실제 일본의 자율주행 연구는 제 기억으로 혼다가 한게 대충 20년가까이됨...) '기업보곤 제대로된 기술 개발부터 하라고 해야함...' 이말을 괜히 쓴게 아님. 울나라 회사들도 그정도 하고 시범지역 달라고 하라는 거임. 그리고 택시 파업이 논의 이야기가 나와서 파업한게 아님.. 순서를 제대로 이야기 해야함.. 카카오가 울나라 택시법에 있는 예외조항을 근거로 시행할려고 할때까지 정부는 한게 없음.. 결국 일터지고야 정부에서 나선거고... 근데 이때도 카카오는 계속 하겠다고 했음... 택시 업계 입장에서야 일단 시작하면 돌릴수 없다라고 생각했을수 있고 (실제로 울나라 돌아가는거 보면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만하고...) 그러니 카카오가 포기하지 않으면, 합의는 없다는 소리가 나온거임.
JuliaHart
그리고 구글이 저걸 쉽게 받아낸게 아님.. 대충 제가 기억하는 것만 나열해도 1. 왠간히 완성된 자율 주행 차로 일단 안전빵인 테스트 필드에서 엄청나게 테스트. 2. 그후에 사람이 타서 위기에 순간에 사람이 조작할수있도록 한 상태에서, 굉장히 안전한 특정지역만 한정해서 테스트.. 3. 구글 캠퍼스로 불리는 복잡한 구글 본사내에서 수없이 테스트 이즈음에서 조작기능없는 차를 테스트 4 자 이정도 모았으니 이제 일반 도심 테스트 오케이? 뭐 핸들없고, 브레이크없어서 조작이 안되는 걸 오케이 해달라고? 꺼지삼... 이시점에서 구글이 법에 막히고, 도저히 이걸 넘어갈수가 없다고 판단되서 조작기능 다 있는 버전으로 차를 다시 바꿈... 이과정만 기억하기로 6개월 이상걸림.. 이모든 걸 하고 나서 고작 얻어낸게, 사람이 타고 테스트하는 걸 전재로 구글 본사있는 도심 반경 수십 km였음... 그리고 이렇게 했음에도 작은 사고 하나만 나도 '자율주행차 안전한가 ' 뉴스나오는 판임.
근데 지금 정권이 어쨋든 진보면 우버고 자율주행이고 이런부분은 좀 이제 열어줘야하는거 아닌가?
자율주행은 관련법도 지금 잘 안만들어져있는걸로아는데 진짜널리쓰일라면 시간꽤나걸릴듯
일단 택시는 기본적인것부터가 안되어 있음 깜박이 켜는거부터 가르쳐야 하는거 아닌가 싶어.
인터넷 가격대비 속도만 빠른곳 이제는 이거말고 내세울게 아무것도 없음
서비스 개판인데 합승이라고? 무슨 시대역행도 이런 역행이 없네....에라이 쓰뤠기 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