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닌텐도 3DS e숍 2023년 3월말에 서비스 종료 (한국닌텐도 공지)
2023년 3월 말부터 Wii U 시스템 및 Nintendo 3DS 시스템 제품군에 대해 Nintendo eShop에서 더 이상 구매할 수 없습니다.
또한 게임 데모를 포함한 무료 콘텐츠를 더 이상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덧붙여 업데이트 데이터의 배포, 구입 완료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의 재다운로드는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최종적으로는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의 재다운로드도 불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서비스 종료 일정
잔고 추가 : 2022년 8월 30일 화요일까지
소프트 , 콘텐츠, 이용권, 게임 내 아이템 구입 : 2023년 3월 하순까지
-----------------------------------------------------------------------------------------------------------------------------------------------------------------------
닌텐도 3DS 시리즈의 「닌텐도 e숍」 서비스 종료 시기에 관한 안내
항상 저희 한국닌텐도의 제품을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닌텐도 3DS 시리즈의 「닌텐도 e숍」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종료 일정(예정)
|
닌텐도 e숍 잔액 추가 |
2022년 8월 30일(화) |
|
소프트웨어(다운로드 버전), 추가 콘텐츠, 이용권 구입(※1※2) |
2023년 3월 하순 |
※1 무료 소프트웨어(체험판 포함)의 다운로드, 아직 사용하지 않은 다운로드 번호의 교환,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의 판매도 종료됩니다.
※2 소프트웨어의 경우, 마지막까지 플레이하기 위해 게임 내에서 추가 콘텐츠 다운로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에 지불을 필요로 하지 않더라도 이러한 추가 콘텐츠의 신규 다운로드는 종료됩니다.
업데이트 데이터의 배포, 구입 완료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의 재다운로드는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최종적으로는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의 재다운로드도 불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닌텐도 3DS 시리즈를 이용하고 계신 고객 여러분께는 대단히 죄송합니다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랜 기간 동안 닌텐도 3DS 시리즈의 「닌텐도 e숍」을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자주 하는 질문
Q: 앞으로는 이미 구입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를 즐길 수 없게 되나요?
A: 이미 구입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는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의 재다운로드도 할 수 없게 되나요?
A: 구입 완료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는 재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만, 최종적으로는 재다운로드도 불가능해집니다. 자세한 내용이 정해지는 대로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Q: 게임 내에서 구입 가능한 아이템이나 추가 콘텐츠의 판매도 종료되나요?
A: 게임 내에서 구입 가능한 모든 상품도 판매 종료 예정입니다.
Q: 이용권의 판매가 종료된 후에도, 구입이 끝난 이용권의 유효기간이 종료할 때까지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까?
A. 이용권의 유효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닌텐도 이외의 개별 게임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는 각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문의하십시오.
Q: 잔액의 추가를 할 수 없게 된 뒤, 구입하고 싶은 소프트등이 있는데 잔액이 부족한 경우는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A. 닌텐도 네트워크 ID를 사용하는 경우,닌텐도 어카운트에 연동하여 잔고를 통합하면,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신용 카드나 닌텐도 선불 카드를 이용하여 잔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Q: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
A: 2023년 3월 하순 판매 종료까지는 닌텐도 3DS 다운로드 소프트 및 추가 콘텐츠의 구입은 가능하며, 사용하지 않은 잔액에 대해서는 대응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