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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전사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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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뭔소리인지는 알겠는데 그리 질질 끌 이야기인가 싶음
킹덤하츠 시리즈와 똑같은 문제점 전성기를 지난 이후의 스퀘어 계열 게임들은 전체적으로 논리가 박약하고 뜬구름잡는 스토리가 엄청 많아졌음 정작 과거 스퀘어 출신 퇴사자들이 세운 개발사에서 만드는 게임은 스토리 평이 좋은거랑 대조적
엔딩만 보면 세피로스만 헛것 보던 클라우드가 이젠 에어리스 헛것도 보는 정신병자잖아
팬들이 원하는 건 그냥 추억의 7을 요즘 그래픽으로 즐기는 건데
3부작이라 3번나눠서 팔아먹는 심보가 문제가 아니고..?
굳이 할거 많은데 저걸 풀프라이스로 돈내고 하고 싶지는 않음
유저들은 '서사시'를 보고 싶어하는데 얘네는 '캐릭터 뮤지컬'을 보여줌
3부작이라 3번나눠서 팔아먹는 심보가 문제가 아니고..?
솔직히 이건 리멬이랑 리버스 둘다 100시간씩 한 입장에선 별 문제 안됨
리버스에서 세피로스 완전 애정 관종 그 자체임 ㅋㅋㅋㅋㅋ
굳이 할거 많은데 저걸 풀프라이스로 돈내고 하고 싶지는 않음
다들 완결나고 확장판 나오면 해야지 하고 미루는 중인 듯 ㅋㅋ
난 뭔소리인지는 알겠는데 그리 질질 끌 이야기인가 싶음
분량을 무리해서 세파트로 나눠야 하다보니 그런 듯 이거 굉장히 옹호하는 사람도 많았지 볼륨이 커서 한번에 다 담아낼 수 없다 하면서 결과는 평은 좋지만 판매량 저조라는 형태로 돌아왔지만...
에게리q본 기분임
돈베를 먹어라 클라우드
엔딩만 보면 세피로스만 헛것 보던 클라우드가 이젠 에어리스 헛것도 보는 정신병자잖아
리버스 잘 하다가 스텔라블레이드 나와서 엔딩보고 다시 잡으니까 조작감 거지 같은 거 역체감 지려서 바로 관뒀어...
킹덤하츠 시리즈와 똑같은 문제점 전성기를 지난 이후의 스퀘어 계열 게임들은 전체적으로 논리가 박약하고 뜬구름잡는 스토리가 엄청 많아졌음 정작 과거 스퀘어 출신 퇴사자들이 세운 개발사에서 만드는 게임은 스토리 평이 좋은거랑 대조적
팬들이 원하는 건 그냥 추억의 7을 요즘 그래픽으로 즐기는 건데
예전 시스템 스토리 그대로 두고 필드 그래픽은 콘돌 미니게임 각진 캐릭터, 전투 그래픽은 리버스 평소 그래픽으로 넣었으면 더 대박 났을지도…
분할 판매 이유로 볼륨 운운하던데 솔직히 부풀려놓은 추가 스토리나 서브 컨텐츠들 삭제하고 깔끔하게 원작 그대로 만들었으면 충분히 1~2편 안으로 전부 구현 가능했다고 봄 그냥 파판 시리즈 위세가 예전같지 못하고 기대 손익분기점도 낮아져서 원작의 모든 필드와 컷신을 한편만에 만들만한 예산이 편성되지 않으니까 나눠서 만드는거 같음
난 그래서 그냥 나중에 완전판 다 나오면 해볼라고
원작 안해보고 re랑 리버스 했는데 re는 재밌더만 리버스는 스토리중심도 없고 뺑이치는거 같아서 때려침
개공감.. 그놈의 서브 퀘스트들은 왜 그렇게 많고 이야기 흐름 자체를 그냥 끊어먹게 만들어 놨는지ㅋㅋ 집중 자체가 안됨
해봤어도 파트2는 얘들 뭔 스토리를 이렇게 벌려놓기만 하냐 싶던데
리메이크부터 스토리는 그냥 개판이라 웹진 점수들이 이해가 안됨..라오어2도 그렇고 대체 평가 기준이 어떻게 되는건지 지맘대로임..게임에 정성이 많이 들어간건 알겠는데 솔직히 올해 플레이한 게임중에서 가장 고역이었음..
리메이크는 플레도 따고 재밌게 했는데 리버스는 글쎄 기대치가 많이 떨어지긴 함
솔직히 3부작으로 늘려놨으면 스토리를 두갈래로 나눠서 에어리스 생존과 7오리지날 스토리 모두 채용해서 진행했어야 기대감도 충족시키고 새로운 요소도 있어서 좋았을텐데 2부는 그냥 캐릭터들 서사만 추가해주는 수준이라 좀 그랬음
나이트베쉬먼
유저들은 '서사시'를 보고 싶어하는데 얘네는 '캐릭터 뮤지컬'을 보여줌
딴건 몰라도 쪼개놓고 4년이나 걸린건 뭐지 십더라
미니게임 만드느라 그랬다는게 정설
그놈의 평행세계 타령 이제 슬슬 지겨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