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쪽이 플랫폼화가 어려운게 당장 독점이라할만한 퍼블리셔가 부족하다보니..
오히려 기존 퍼블리셔들도 독점이 아니면 게임을 못 만들거나 아예 당장 스퀘어나 유비도 그렇고..
사업자체를 축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pc쪽 시장이 제대로 플랫폼화 되지 않는 이상 어렵겠지요?
지금도 그것때문에 후순위로 밀리거나 아예 발매를 미루기도하구요.
우리나라가 워낙 극단적인 pc위주 시장이였었으니 저런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는게.. 이해가 안가는건 아님..
pc가 더 그래픽도 좋은데.. (그만큼 높은 옵션을 설정하려면 이것저것 신경쓰고 돈을 써야하지만..)
pc로 멀티를 내면 장기적으로 pc한테 먹히는거 아냐?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을 하는거지.
서양에서 지금껏 콘솔시장이 pc시장보다 컸던 이유가 독점작 때문만이 아닌데..
그냥 pc가 왕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생각할법한 사고.
이게 왜 어처구니 없는 주장이지? 2060급 성능에 68만원 버릴바에 집에 PC 는 다 있을거고 그래픽카만 사면 68만원이면 4070을 살 수 있는데 게임 환경적으로 훨씬낫고 + 온라인 무료 + 닌텐도겜 빼고 전부 가능한대 장기적으로 봤을때 플스가 안망하는게 이상한거아님? ㅋㅋ 생각이 짧네
참언하자면 PS5로 출시된 게임 판매량을 보면 스팀으로도 출시된 서드 게임도 잘 팔리고 있어서 서드 게임 수요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죠. PC유저 입장에서는 스팀으로 하면 되는데 굳이 PS5로? 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안 그러는 유저도 많습니다.
최신 회계년도 기준 소니 매출이 닌텐도보다 2.5배 높습니다. 스위치가 황혼기지만 황혼기치고는 정말 잘 나가고 있어서 그 닌텐도보다 2.5배 높은 건 대단한 일입니다.
이러한 점만 봐도 소니가 게임업계를 포기할 이유가 없죠. PS3 시절에는 거의 적자였는데도 버텼고 PS5 시절은 소니 게임산업 사상 매출에 한해서는 최고로 잘 나가고 있습니다.
White Koala | (IP보기클릭)59.86.***.*** | 24.05.16 13:06
소니가 지금 하는 일을 보면 PSN Plus 를 PC 에서 구현 (소니 게임을 멀티 할때 돈받는 거죠) 하고 싶어하는 것 같은데요 ..
그방향으로 계속 밀고 가겠죠 .. 그게 어떤 암초를 만나서 침몰하기 전 까지는요 ..
그러니 현재 매출에 당장 연연 하지는 않을 겁니다 ..
소니가 원하는 게 이거일거 같다 라고 쓴건데 뭔가 가시가 느껴지네요 ..
제가 결정권자여도 일단 PS 콘솔 전략을 PC 로 그대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찾겠죠 ..
대신에 콘솔을 산 사람들에게 역차별이 되니 그 부분을 어떻게 해결할지도 고민해야 될거구요 ..
그래서 암초를 만나서 침몰하게 될 때까지 라고 썻죠 .. 그런데 그 암초가 PSN+ PC 출시 일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
그리고 추가적으로 엑박 꼴이라고 하셧는데 엑박이 이렇게 된건 정말 여러가지 사정이 있지만 .. 게임패스 만든놈이 젤 문제 일거에요 ...
게임패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이런식으로 만들어놓고 산하 스튜디오가 정상적으로 돈벌어 올거라고 생각했으면 그 사람 지능을 한번 의심해봐야 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
라오어2가 아니고 라오어 1 피씨판이예요. 리터널도 피씨판
대체 왜?
’집에 PC는 다 있을거고'라는 생각부터 잘못되었어요. 젊은 사람들은 PC없이 스마트폰만 쓰는 사람들도 많고, PC로 업무하는 사람들은 데스크탑 없이 노트북만 쓰는 경우도 많아요. 오죽하면 일본에서 신입사원들 대상으로 PC쓰는법부터 가르친다는 말이 나와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주장에 동의하는 사람이 있다는게 오히려 놀라운데?
회계년도 기준입니다.
그래프가 이상한데 라오어2랑 리터널이 왜 22년도 합계에 있는거임?
회계년도 기준입니다.
그건 아무상관없고 왜 출시된 분기가 아니라 합계에 있냐는거임
라오어2가 아니고 라오어 1 피씨판이예요. 리터널도 피씨판
타 플랫폼을 못읽으시나 ㅋㅋ
보니까 이미지 중복표기를 안하면서 많아보이게 넣으려고 그런거 아님? 리터널 라오어 둘다 22년 4분기에 출시했고 4분기가 22년 통합해서 제일많으니
왜 출시 분기가 아니라 합계에 들어가있냐는건데 못 읽는건 본인 같은데...
그거랑 뭔 상관임
타 플랫폼인게 뭔 상관임
출시 시점으로 보면 라오어는 인기가 많고 스파이더맨은 별로인건가
지금 당장이야 재미 보겠지만, 장기적으론 pc랑 닌텐도만 살아남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vaaki
대체 왜?
그렇게 되면 게임시장은 정말 작아지겠네요
pc쪽이 플랫폼화가 어려운게 당장 독점이라할만한 퍼블리셔가 부족하다보니.. 오히려 기존 퍼블리셔들도 독점이 아니면 게임을 못 만들거나 아예 당장 스퀘어나 유비도 그렇고.. 사업자체를 축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pc쪽 시장이 제대로 플랫폼화 되지 않는 이상 어렵겠지요? 지금도 그것때문에 후순위로 밀리거나 아예 발매를 미루기도하구요.
vaaki
이런 어처구니 없는 주장에 동의하는 사람이 있다는게 오히려 놀라운데?
우리나라가 워낙 극단적인 pc위주 시장이였었으니 저런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는게.. 이해가 안가는건 아님.. pc가 더 그래픽도 좋은데.. (그만큼 높은 옵션을 설정하려면 이것저것 신경쓰고 돈을 써야하지만..) pc로 멀티를 내면 장기적으로 pc한테 먹히는거 아냐? ..이렇게 단순하게 생각을 하는거지. 서양에서 지금껏 콘솔시장이 pc시장보다 컸던 이유가 독점작 때문만이 아닌데.. 그냥 pc가 왕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생각할법한 사고.
퀘존 같은 커뮤니티가면 저런 생각하는 사람 꽤 많다는게 함정
이게 왜 어처구니 없는 주장이지? 2060급 성능에 68만원 버릴바에 집에 PC 는 다 있을거고 그래픽카만 사면 68만원이면 4070을 살 수 있는데 게임 환경적으로 훨씬낫고 + 온라인 무료 + 닌텐도겜 빼고 전부 가능한대 장기적으로 봤을때 플스가 안망하는게 이상한거아님? ㅋㅋ 생각이 짧네
루리웹-6602834481
’집에 PC는 다 있을거고'라는 생각부터 잘못되었어요. 젊은 사람들은 PC없이 스마트폰만 쓰는 사람들도 많고, PC로 업무하는 사람들은 데스크탑 없이 노트북만 쓰는 경우도 많아요. 오죽하면 일본에서 신입사원들 대상으로 PC쓰는법부터 가르친다는 말이 나와요.
20년전부터 나온 얘기..
참언하자면 PS5로 출시된 게임 판매량을 보면 스팀으로도 출시된 서드 게임도 잘 팔리고 있어서 서드 게임 수요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죠. PC유저 입장에서는 스팀으로 하면 되는데 굳이 PS5로? 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안 그러는 유저도 많습니다. 최신 회계년도 기준 소니 매출이 닌텐도보다 2.5배 높습니다. 스위치가 황혼기지만 황혼기치고는 정말 잘 나가고 있어서 그 닌텐도보다 2.5배 높은 건 대단한 일입니다. 이러한 점만 봐도 소니가 게임업계를 포기할 이유가 없죠. PS3 시절에는 거의 적자였는데도 버텼고 PS5 시절은 소니 게임산업 사상 매출에 한해서는 최고로 잘 나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봣을 때, 각 집에 Pc 있는 나라는 그렇게 많지 않음
2060급 문제가 아니라 플스엑박으로 겜하는게 편해서 고사양 pc있어도 pc로 게임 안 하는 사람들 많음 요즘 10,20대들은 노트북 쓰는 사람들 많음..
나는피시없는디?
생각했던거보단 수익이 크게 나는거 같진 않네.
이미 할사람은 다 한 겜을 1,2년 뒤에 다른 플랫폰으로 내는거니까 수익이 많지는 않을거에요. 특히나 라오어는 스팀판 최적화 빻아서 나와서 더 안 팔렸을 거에요
2,3년 지난 게임 포팅만 해서 띡 내놨더니 이걸로만 1년에 1조인데 크지 않다고...? 스마게, 크래프톤, 엔씨 정도 회사가 1년 내내 똥꼬쇼해서 1~2조 사이 왔다 갔다 매출내는데...
매출 단위 잘못봄. 잘버는게 맞네요.
2023년 전체 소프트웨어 매출이 14.1billion이라고 나오는데 700M이라면 거의 절반인데요…
소프트웨어 전체 매출은 20조가 넘습니다. PC관련 매출은 아직까진 한줌이에요.
영어로 자료내면서 단위는 엔화 ㅋㅋㅋㅋ
본문은 달러고 첨부하신 자료는 윗분 이야기 처럼 엔화군요
소니가 지금 하는 일을 보면 PSN Plus 를 PC 에서 구현 (소니 게임을 멀티 할때 돈받는 거죠) 하고 싶어하는 것 같은데요 .. 그방향으로 계속 밀고 가겠죠 .. 그게 어떤 암초를 만나서 침몰하기 전 까지는요 .. 그러니 현재 매출에 당장 연연 하지는 않을 겁니다 ..
pc에서 구현 한다 해도 소니가 '소니' 하지 말아야 하고 또한 구현한 프슨플에 게임을 동발 하거나 하지 않는 이상은 스팀이나 다른 런처들과의 경쟁력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지도 의문
소니가 pc 게임 시장을 끌고가는 입장이라면 모를까 지금은 암초수준이 아니라 멀티로 돈받겠다 하면 걍 배 띄우지도 못함.
님 같은 사람이 위에 있으면 지금 엑박 꼴 나는 거임 계정연동 가지고도 불타는데 pc게임 멀티유료화 ㅋㅋㅋㅋ 그건 소니건 마소건 pc로 게임을 안내는 닌텐도?도 하고는 싶을거임 하지만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아니까 못하는거지
소니가 원하는 게 이거일거 같다 라고 쓴건데 뭔가 가시가 느껴지네요 .. 제가 결정권자여도 일단 PS 콘솔 전략을 PC 로 그대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찾겠죠 .. 대신에 콘솔을 산 사람들에게 역차별이 되니 그 부분을 어떻게 해결할지도 고민해야 될거구요 .. 그래서 암초를 만나서 침몰하게 될 때까지 라고 썻죠 .. 그런데 그 암초가 PSN+ PC 출시 일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
그리고 추가적으로 엑박 꼴이라고 하셧는데 엑박이 이렇게 된건 정말 여러가지 사정이 있지만 .. 게임패스 만든놈이 젤 문제 일거에요 ... 게임패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이런식으로 만들어놓고 산하 스튜디오가 정상적으로 돈벌어 올거라고 생각했으면 그 사람 지능을 한번 의심해봐야 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
라오어는 근데 플스로 플345 사골국 까지 내놓은 놈이라 이미 해본사람 너무 많아서 피시판 나와도 딱히 잘 팔릴거 같진 않음.. 최적화나 버그도 여전하고
아 자세히 보니까 나도 단위를 착각했네 500 밀리언 달러였구나 사골국인데 존나 벌었네 ㅁㅊ ㅋㅋㅋ
라오어는 3월말에 나왔으니까 4Q에서 3일치뿐임 그냥 앞에 4개더한 1년치가 5억불이라는거에요 게임 이미지를 헷갈리게 넣어놨음 상식적으로 헬다이버보다 라오어+리터널이 더 많을리가없죠
라오어 압도적인거 보소
루리웹-0380836023
in millions니까 500만 달러가 아니라 5억 달러죠
루리웹-0380836023
단위가 백만불이라 500이면 5억불 같네요 5억불은 2022년 전체 수익이라 라오어만으로 올린 수익이 아니고 스파이더맨이나 언챠로 얻은 수익까지 포함한 것일테고.....
전부단위착각하는중이네요 ㅋ 저정도면 소니가 pc로 내야지 하는 반응이 나와야하는데 단위착각하고 있는듯 2023년에만 7.3억불매출이에요
제목도 매출이 아닌 수익이라고. revenues 매출과 수익은 엄연히 다른말인데. 이상하게 댓글 다시네. 여기서 개발사와 소니의 수익을 나눴을때 소니가 가져가는 수익을 말하는건데. 수익 배분 비율은 모르겠으나 개발사가 더 많이 가져가겠지.
revenue 매출 맞다고 revenue 나올떄마다 이 댓글 다는거도 힘들다 이제 이익은net income 혹은 profit 이런 단어 들어가야 함
Revenue면 수익 아닌가요?? 왜 글제목이랑 글내용은 매출이라고 쓴건지?
Revenue는 매출인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https://interes-things.tistory.com/246
Revenue 매출입니다…
그런가요 제가 잘못알고있었나보군요 감사합니다
잘못읽고 착각한 분들이 많구나 단위때문에
소프트웨어 판매 절반이 PSN 외부에서 나오는데 대부분은 Steam일텐데요. 2년 텀이 계속 유지될지 모르겠지만 PC시장을 포기할수 없는 볼륨이 아닐까 하네요.
7빌리언이 아니라 0.7이니까 5%수준일걸요 7bil이면 70억불 되어버림
그렇네요 7B이 아니라 0.7billion 이군요;;
스파 리마가 라챗보다 안팔렸다니.. 좀 이상하네요.
위에 표 게임 표시는 그 게임이 이만큼 팔려서 이 정도 벌었다가 아니라 그 게임이 나온 시기일 뿐 그냥 그 시기에 이만큼 팔렸고 이 게임 이때 나옴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