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4 시즌7 업데이트 총정리 ::
오늘(22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모닥불대화에서 시즌7 위치크래프트 새로운 업데이트들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시즌7 공개 테스트 서버 라이브에서 공개된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시즌7 공개 테스트 서버
■ 2.1 패치 및 7시즌
- 2.1 패치 노트는 11월 28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 2.1 공개 테스트 서버는은 12월 4일에 시작됩니다.
- 시즌 7은 패치 2.1 이번에는 7시즌 모든 컨텐츠들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 플레이어는 라이브 캐릭터를 공개 테스트 서버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부스트와 함께 새로운 고유 아이템, 위치크래프 능력, 진행도 아이템도 테스트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편의성 업데이트
- 정복자 300레벨 이후 탈것 명예 보상 외에도 영혼석이라는 추가적인 보상 제공
- 이제 고유 아이템 더욱 상향됩니다.
- 어픽스에 숫자 따라서 다른 고유 옵션 더욱 더 높게 나올 예정
- 보석 파편들로 이제 전설 아이템 가챠 가능
- 선조 아이템 드랍율 증가
- 과거 직업 퀘스트 1회 완료후 해당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완료되게 변경
■ 무기고(로드아웃)
- 7시즌에 무기고 로드아웃 시스템 추가됩니다.
- 무기고를 이용하면 플레이어는 빌드, 장비, 스킬을 로드아웃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로드아웃을 바꾸는 데에는 따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최대 캐릭터 당 5개 로드아웃 존
■ 룬어
- 새로운 룬 3종 추가
- 나구 전설 룬
- 100 제물이 생성됩니다.
- 5초 동안 최소 1회의 소환을 유지하며, 최대 6회까지 소환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이그니 전설 룬
- 25 제물 생성. 0.3초마다 제물을 저장합니다.
- 기본 스킬이 아닌 스킬을 시전하여 저장된 제물을 획득합니다. (최대 500 제물)
새로운 소환 룬
- 차크 희귀 룬
- 비용 20
- 무기 공격력 220% 증가
- 근처의 적을 공격하는 강인한 번개를 발동합니다.
- 광폭화화: 번개 화살 더 많이 생성
■ 속삭임의 나무 편의성 개선
- 속삭임의 나무 주변 마을의 NPC 및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 속삭임의 까마귀를 통해 유저는 현재 지역을 벗어나지 않고도 필드 곳곳에 배치되었는 까마귀를 통해 속삭임 현상금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속삭임 완료 시 보상으로 선조 아이템 선택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7 '위치크래프트'
- 위치크래프트(Witchcraft)라는 새로운 시즌 전용 시스템 추가
- 직업 마다 5개의 일반적인 위치 파워와 1개 고유 위치 파워를 장착 가능
- 전체적인 느낌은 흡혈귀의 시즌과 비슷한 개념
- 20개 이상의 위치크래프트 파워가 존재
- 썩은 머리 처치 후 '불안한 부패' 화폐를 얻을 수 있음 이를 통해서 3개의 제단 통해서 위치크래프트 파워로 교환가능
- 플레이어는 속삭임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시즌 평판인 '코븐의 호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엘드리치 파워
- 불박쥐 하인들
- 2초마다 치명적인 불박쥐 떼가 적을 덮쳐, 총 1회 공격으로 X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높은 랭크에서는 적이 파이어뱃 하인에게 5번 맞으면 3초 동안 기절합니다.
- 심연의 공명
- 250 Resource를 소모할 때마다 X Shadow 데미지를 입히는 폭발을 방출합니다. 마지막 폭발 후 10초 이내에 폭발이 발생하면 크기와 데미지가 130% 증가합니다.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 랭크 10: 세 번째 폭발은 폭발하기 전에 적을 당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 비통의 물결
-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Wave of Woe를 방출합니다. Wave of Woe는 추가로 X Shadow 피해를 입히고 이 피해를 같은 유형의 다른 모든 주변 적에게 반사합니다.
- 5등급: 피해가 반향될 때마다 피해가 15% 증가하고 최소 5회 반향이 보장됩니다. 같은 대상을 여러 번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퍼징 터치
- 엘드리치 효과 X는 헤드로튼에 대한 데미지를 증가시켰습니다.
- 랭크 10: 이 데미지 보너스가 이제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됩니다.
- 흔들리는 영혼
- 기괴한 효과는 X초 동안 적에게 취약 효과를 부여합니다.
- 랭크 10: 정신과 성장 및 부패 효과로 인한 피해도 지속 시간의 절반 동안 취약 상태로 적용됩니다.
- 화염의 육각형
- Lucky Hit: Hex of Flames를 적용할 수 있는 최대 X의 기회가 있습니다. Hex of Flames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1,60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7랭크: 화염의 육각형이 폭발하여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둠 오브
- 순수한 엘드리치 에너지의 불길한 구슬이 당신을 맴돌며, 닿는 모든 적에게 X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둠 구슬은 돌아오기 전에 먼 적에게 발사될 수 있습니다.
- 랭크 5에서: 보스를 죽이거나 피해를 입히면 오브의 피해가 5% 증가합니다. 100%가 되면 오브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5,20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후에 다시 형성됩니다.
■ 사이키 파워
- 라이프링크
- 최대 3명의 근처 적과 자동으로 생명력을 연결합니다. 받는 피해의 X는 물리적 피해로 연결된 대상과 공유됩니다. 적 플레이어에게는 생명력을 연결할 수 없습니다.
- 랭크 15에서: 방어형, 기괴한 속임수 기술을 사용한 후 10초 동안 연결된 모든 피해는 반드시 치명타가 됩니다.
- 산산이 조각나는 육각형
- 마법 효과로 입힌 피해는 적에게 파괴의 저주를 걸어 5초 동안 X만큼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 8등급: Headrotten에 Hex 효과가 적용되면 모든 피해는 5초 동안 치명타로 보장됩니다.
- 불행의 아우라
- 당신 근처의 적은 공격이 중단될 확률이 X입니다. 보스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5랭크: 불행의 오라가 이동 속도를 5% 증가시키고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 애도의 아우라
- 적을 처음 공격하면 Aura of Lament에 걸려 적과 주변의 다른 적을 70% 느리게 만듭니다. Aura of Lament에 있는 적 한 명당 1초마다 기본 자원 1개를 얻습니다. 처음 적이 죽으면 Aura of Lament가 주변의 다른 적에게 전달되어 지속 시간을 유지합니다. X초 동안 지속됩니다.
- 한 번에 한 명의 적만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30초마다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
- 19초마다, 복수의 영혼 하인이 X초 동안 나타납니다. 활성화된 동안, 모든 피해는 대신 영혼이 입습니다.
- 5등급: 복수의 영혼의 생명력이 완전히 소진되면 최대 8명의 적에게 돌진하여 2,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황혼의 수호
- X초마다 5초 동안 1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12랭크: 황혼의 수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적의 투사체를 반사합니다.
■ 성장과 쇠퇴의 힘
- 독개구리 하인
- 3초 동안 적을 공격하고 독에 중독시키는 독개구리 하인을 소환합니다. 죽으면 개구리가 격렬하게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즉시 독 X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폭발은 항상 치명타를 가합니다.
- 랭크 5에서는 독개구리의 공격이 적을 끌어당기고 1초 동안 적을 도발합니다.
- 영혼 수확
- 쿨다운이 있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X초 동안 몬스터 하나당 기본 능력치가 3% 증가합니다.
- 9랭크: 적이 근처에 있는 한 영혼 수확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 속삭임의 육면체
-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적에게 Hex of Whispers가 걸려 다음에 피해를 입힐 때 X Shadow 피해를 입힙니다. 그 후, Hex of Whispers는 최대 6번까지 다른 적에게 점프합니다. Hex of Whispers는 5초에 한 번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7등급: 육각형이 적 6명에게 튕긴 후, 육각형이 당신에게 다시 튕겨져 들어오며 X 강화 효과를 부여하고, 군중 제어 효과와 부정적인 상태 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 부패 증가
- 당신의 마법 효과는 5초 동안 입힌 피해의 X를 입힙니다. 피해 유형은 당신의 클래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 10랭크: 지속 피해 효과가 대상의 총 생명력의 85%를 초과하면 대상은 즉시 죽습니다.
- 자라다
- 궁극기를 시전한 후, 당신의 하인, 하수인, 동료는 어둠의 마법으로 강화됩니다. 크기가 커지고 X 보너스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랭크 11: 당신의 하인, 부하, 동료가 확대되는 동안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사이펀의 오라
- 매 초마다 적에게 X의 독 피해를 입히는 부패의 오라를 생성합니다.
- 10등급: 흡수의 오라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만큼 회복됩니다.
- 사이클
-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15% 확률로 땅에서 꽃이 자랍니다. 적이 가까이 있으면 꽃은 5초 동안 해당 적에게 X 독 피해를 입힙니다. 아군이 가까이 있으면 꽃은 최대 생명력의 6%만큼 회복합니다. 꽃은 사용 후 시들어집니다. 적 한 명당 5초마다 꽃이 자랄 수 있습니다.
- 5등급: 피해와 치유가 꽃 근처에 있는 모든 적과 아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잃어버린 힘
- 코븐의 숨결
- 마법 효과로 피해를 입히거나 군중 제어 효과를 적용하면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X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고유한 마법 효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 마법의 효과는 섬뜩함, 정신, 성장과 쇠퇴입니다.
- 8등급: 엘드리치, 사이키, 성장, 부패의 보너스가 동시에 활성화되는 동안 행운의 명중률이 40% 증가합니다.
- 주술 전문화
- 주술 효과의 강도를 X만큼 증가시킵니다.
- 랭크 10: 저주 효과에 걸린 적에게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오라 전문화
- 오라 효과의 크기가 X만큼 증가합니다.
- 랭크 10: 오라 효과 안에 있는 적에 대한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 피라냐도
- 적이 Hex와 Aura 효과에 모두 걸렸을 때, 피라냐도가 소환되어 적을 끌어당기고 12초 동안 X의 물리적 피해를 입힙니다. 20초마다 한 번씩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랭크 5: 피라냐도가 주변 적을 향해 이동합니다.
■ 헤드헌팅 및 오컬트 보석
- 헤드헌팅 지역이 추가됩니다.
- 해당 헤드헌팅 지역에서 속삭임의 나무 퀘스트해서 조건을 충족시켠 썩은 머리 우두머리 찾을 수 있는 위치를 알려줍니다.
- 해당 썩은 머리들은 오컬트 보석이라는 희귀한 홈 보석을 드랍합니다.
- 새로운 오컬트 보석은 아이템 소켓에 꽂을 수 있는 고유 효과를 가집니다.
- 오컬트 보석들은 매우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 오컬트 보석들의 효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악한 성약
- 고유하지 않은 엘드리치 마녀 능력의 위력이 25% 증가합니다.
령의 심장
- 고유하지 않은 영혼 마녀 능력의 위력이 25% 증가합니다.
두꺼비의 소원
- 고유하지 않은 성장 및 부패 마녀 능력이 위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유령의 끈
- 마법에 걸린 적에게 제압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장로 인장
- 민첩, 시체, 화신, 숙달, 무기 마스터, 분노 기술로 마법에 걸린 적에게 주는 직접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살육의 바람
- 엘드리치 마녀의 힘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이동 속도와 치명타 확률이 25% 증가하고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마녀의 시간
- 엘드리치 마녀의 힘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5초마다 시전하는 다음 핵심 기술에 엘드리치 태그가 붙습니다.
성난 수수께끼
- 고유 주술 능력이 주는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별의 목소리
- 오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궁극기 기술에 주문서 태그가 하나씩 추가되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마음의 화환
- 심령 마녀 능력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방어, 무시무시, 함정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나선형 동전
- 사이키 마녀 능력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제어 지속시간이 30% 증가하고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풍요의 열매
- 성장률 감소 마녀 능력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방어막 생성량이 30% 증가하고, 강화력이 30% 증가하며, 가시가 30% 증가합니다.
독수리 발톱
- 오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 피해가 35%만큼 증가합니다.
뾰족한 손가락
- 소환수가 헥사 엘리트에게 주는 직접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사악한 필러
- 소환 태그가 붙은 마녀 능력을 가지고 있는 동안 치명적인 피해를 받는 대신 그 피해를 막습니다. 그런 다음 최대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고 6초 동안 소환 태그가 있는 마녀 능력을 무력화합니다. 이 효과는 75초에 한 번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렁의 친구
- 성장 및 쇠퇴 마녀 능력이 3개 이상 슬롯에 있는 동안 주 스탯이 10% 증가하고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하며, 항상 방해받지 않습니다.
달빛 병동
- 슬롯에 슬롯된 고유 주술 능력의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피해 감소 3%와 모든 원소에 대한 최대 저항 1%를 얻습니다.
먼지 돌
- 적에게 영향을 받는 오라와 마법이 하나씩 있을 때마다, 적에게 받는 피해가 4% 증가합니다.
굶주린 공허
- 오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8초마다 주변의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 시즌7 직업 밸런스 및 신규 고유 아이템
- 7시즌 직업 밸런스는 11월 28일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대부분 직업들이 상향될 예정입니다.
- 신규 위상 및 고유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야만용사
- 걸어다니는 무기고, 고대의 망치 같은 패시브 기술들이 상향됩니다.
- 지진이 크게 버프가 되며, 관련된 신규 위상들도 추가됩니다.
- 예시) 큰 화염 피해를 주는 위상 추가
원소술사
- 화염탄 마법부여의 화염 피해가 사라지며, 치유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규 중심점 고유 아이템 1개 추가되며 기존 고유 아이템 중심점 1개 리워크가 됩니다.
- 구형 번개, 중력의 위상 관련된 아이템
드루이드
- 드루이드는 늑대 폼과 독 빌드에 관련 것들 대거 상향을 받게됩니다.
- 신규 위상들도 추가됩니다.
도적
- 복제된 그림자가 크게 상향될 예정입니다.
- 복제된 그림자에 소환 태그도 붙게되어서 더욱 크게 피해나 기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행운적중도 발동되게 변경되었습니다.
- 도적은 모든 이동 기술에 그림자 마법을 부여하는 새로운 고유 아이템을 추가됩니다.
- 쇠못덫의 뒤로 점프하는 모션 삭제
강령술사
- 피 강령 관련된 기술들이 대거 상향될 예정입니다.
- 피의 파도 관련된 신규 고유 바지 2종 추가되었습니다.
혼령사
- 혼령사는 대부분의 버그들이 시즌7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이는 말도안되는 오버밸런스를 가져왓던 모든 것들이 수정됩니다.
■ 궁극기 상향
- 궁극기는 랭크 5에서 추가 보너스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 5레벨 달성시 추가적인 피해 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새로운 궁극기 위상들도 대거 추가됩니다.
- 궁극기를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측면과 정복자 옵션이 추가됩니다.
■ 기타
- 모든 공개 테스트 서버 콘텐츠는 12월 4일에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드루이드의 번개 늑대는 번개 스킬로 간주됩니다.
- 시즌 7 출시가 가까워지면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 각 시즌은 증오의 그릇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계속 전개됩니다.
- 현재로서는 아이템 중첩의 크기를 변경할 계획이 없습니다.
- 개발팀은 얻는 경험치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애완동물 전리품 획득 방식은 현재 변경할 계획이 없습니다.
- 향후 드루이드의 까마귀가 더 강력해지도록 조정할 계획이 있습니다.
- 무기고 장비에 저장한 아이템은 실수로 판매되거나 회수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즐겨찾기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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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고 저거 추가하는데 1년이 넘게 걸리네.... 시즌4, 5, 6은 시즌 전용 컨텐츠 아예없거나 없는거나 마찬가지로 유기하더니 시즌7에서는 그래도 뭔가 나오기는 하는군요 다만 저것만 봐서는 시즌1 + 시즌2 + 시즌3 컨텐츠 섞어서 다시 내논 느낌인데 과연 어떨려나.....
얼마나 많은 버그들이 추가될까 기대됩니다
무기고 들어왔고 카나이 남았네
10년째 로드아웃 시스템 언급 1도 없는 poe도 있는데요 뭘 ㅋㅋ
위치크래프트 스킬 몇 개 보니까 디아3 부두술사가 생각난다... 뚜르보작!
복사는 몬막나
못막는게 아니라 진짜 농담이 아니라 이새끼들이 짜장들하고 짜고 복사 해서 파는거 같음 뭔 시즌 시작하면 1시간도 못버티고 뚫려 ㅋㅋ
위치크래프트 스킬 몇 개 보니까 디아3 부두술사가 생각난다... 뚜르보작!
무기고 저거 추가하는데 1년이 넘게 걸리네.... 시즌4, 5, 6은 시즌 전용 컨텐츠 아예없거나 없는거나 마찬가지로 유기하더니 시즌7에서는 그래도 뭔가 나오기는 하는군요 다만 저것만 봐서는 시즌1 + 시즌2 + 시즌3 컨텐츠 섞어서 다시 내논 느낌인데 과연 어떨려나.....
AgentCallSignTR
10년째 로드아웃 시스템 언급 1도 없는 poe도 있는데요 뭘 ㅋㅋ
속삭임의 나무 편의성 개선 좋다
얼마나 많은 버그들이 추가될까 기대됩니다
무기고 들어왔고 카나이 남았네
무기고가 뭐임? 들어왔다는 표현인거 보니 디아3에 있던 거임?
ㅇㅇ 스킬이랑 장비 저장 및 일괄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