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M: (솔직히... 제가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컵 하나 드는 모습 팬분들께서 10년 동안 보고 싶어하는 거 압니다.
하지만.. 저는 트로피 있어도 없어도 그만입니다. 현실적으로 어려운 목표에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토트넘에서 만족합니다. 솔직히 동아시아 출신으로 지금까지 저보다 많이 받아서 모은 사람 없을 겁니다.
그리고 일단 토트넘 사람들 다 친하고 제가 여기 오래있었기 때문에 이제는 감히 여기서 저를 함부로 인종차별하지 못합니다.
동료가 되었든 팬이 되었든 저에게 인종차별한다면 저를 변호해줄 더 많은 사람들이 곁에 있기에 마음이 든든합니다.
영국에서조차 블랙라이프스매터 운동으로 흑인에 대한 차별금지운동은 있지만 소수 동양인에 대한 배려는 여전히 나아진게 없습니다.
타리그로 가게되면 저는 유럽의 인종차별주의자로부터 동양인을 지켜줄 사람들을 당장은 잃는 것입니다.
물론 새로운 언어를 빨리 익히고 새로운 팀의 전술에 잘 녹아들어 20대처럼 활발하게 뛸 수 있다면 다른 얘기겠지만
우승 트로피를 위해서 그 모든 이유없는 차별주의자들의 공격들을 참아내며 노력을 하기엔 저는 나이도 있고 토트넘의 생활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팬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저는 원클럽맨으로서 지금 이 안정된 환경에서 커리어를 마감하고 싶습니다.)
이 말이 하고 싶지?
지금은 나쁜 시간인걸 손도 인지 해서 다행이네요..
손흥민 여기저기서 접촉하는 기미 보이니까 바로 1년연장 때려버리는 구단
너무 겸손하네 ㅠ 다른 팀 갓으면 햇는데 ㅠ
에혀 후반기에 미친듯이 몰아넣고 여름에 이적료받고 떠나자 진짜 ㄱ ㅈㅄ같은 구단
지금은 나쁜 시간인걸 손도 인지 해서 다행이네요..
너무 겸손하네 ㅠ 다른 팀 갓으면 햇는데 ㅠ
에혀 후반기에 미친듯이 몰아넣고 여름에 이적료받고 떠나자 진짜 ㄱ ㅈㅄ같은 구단
좋은시간이 반드시 오길 기대합니다. 강철멘탈 손흥민 선수 응원합니다~!!!!
SHM: (솔직히... 제가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컵 하나 드는 모습 팬분들께서 10년 동안 보고 싶어하는 거 압니다. 하지만.. 저는 트로피 있어도 없어도 그만입니다. 현실적으로 어려운 목표에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토트넘에서 만족합니다. 솔직히 동아시아 출신으로 지금까지 저보다 많이 받아서 모은 사람 없을 겁니다. 그리고 일단 토트넘 사람들 다 친하고 제가 여기 오래있었기 때문에 이제는 감히 여기서 저를 함부로 인종차별하지 못합니다. 동료가 되었든 팬이 되었든 저에게 인종차별한다면 저를 변호해줄 더 많은 사람들이 곁에 있기에 마음이 든든합니다. 영국에서조차 블랙라이프스매터 운동으로 흑인에 대한 차별금지운동은 있지만 소수 동양인에 대한 배려는 여전히 나아진게 없습니다. 타리그로 가게되면 저는 유럽의 인종차별주의자로부터 동양인을 지켜줄 사람들을 당장은 잃는 것입니다. 물론 새로운 언어를 빨리 익히고 새로운 팀의 전술에 잘 녹아들어 20대처럼 활발하게 뛸 수 있다면 다른 얘기겠지만 우승 트로피를 위해서 그 모든 이유없는 차별주의자들의 공격들을 참아내며 노력을 하기엔 저는 나이도 있고 토트넘의 생활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팬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저는 원클럽맨으로서 지금 이 안정된 환경에서 커리어를 마감하고 싶습니다.) 이 말이 하고 싶지?
손흥민 여기저기서 접촉하는 기미 보이니까 바로 1년연장 때려버리는 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