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스테인글라스 사진입니다.
아래부터는 어세신크리드 유니티에서 실시간그래픽으로 구현된 스테인글라스입니다
스테인글라스도 글라스도지만 주인공 옷깃묘사가 섬세하네요
무늬모양 구멍뚤린게 텍스쳐로 때운게 아니라 실제 폴리곤 모델링이라 주인공 손이 약간 보입니다
다음 어세신크리드 빅토리도 기대됩니다
실제 스테인글라스 사진입니다.
아래부터는 어세신크리드 유니티에서 실시간그래픽으로 구현된 스테인글라스입니다
스테인글라스도 글라스도지만 주인공 옷깃묘사가 섬세하네요
무늬모양 구멍뚤린게 텍스쳐로 때운게 아니라 실제 폴리곤 모델링이라 주인공 손이 약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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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정확하게 말하자면 구멍은 폴리곤 모델링이 아니라 알파겠죠... 그건 그렇다 치더라도 그래픽 겁나 좋은듯..
게임성만 좋았어도...
중복이되는 문양의 경우는 따로 텍스쳐를 사용해서 여러캐릭터에 돌려쓰는 형태이기 때문에 좀더 고해상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기에다가 폴리곤 쓰면 엄청 낭비죠.
옷의 레이스나 커튼등의 무늬는 알파맵을 썼지 않았을까 싶네요... 렌더 걸어서 이미지용으로 쓰기 위해서라면 모를까, 게임에서 쓰는 로우폴리곤에서 저런 곳 까지 버텍스 잡아 땡기며 모델링하면 쓸데없이 폴리곤 많이 썼다고 팀장한테 욕 바가지로 먹을 짓인데...ㅎㅎ ^^; ...하지만 유니티는 로우폴 느낌이 전혀 나지 않은 훌륭한 모델링 이라는건 부인 할 수 없네요! ㅎ (엔진 빨도 상당히 받았겠지만...ㅋ)
뭐 정확하게 말하자면 구멍은 폴리곤 모델링이 아니라 알파겠죠... 그건 그렇다 치더라도 그래픽 겁나 좋은듯..
그럴지도요. 여튼 벌집현상없이 깨끗하고 상당히 보기좋게 만들었더군요 살짝거친 천표현도 섬세하고요
중복이되는 문양의 경우는 따로 텍스쳐를 사용해서 여러캐릭터에 돌려쓰는 형태이기 때문에 좀더 고해상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기에다가 폴리곤 쓰면 엄청 낭비죠.
게임성만 좋았어도...
옷의 레이스나 커튼등의 무늬는 알파맵을 썼지 않았을까 싶네요... 렌더 걸어서 이미지용으로 쓰기 위해서라면 모를까, 게임에서 쓰는 로우폴리곤에서 저런 곳 까지 버텍스 잡아 땡기며 모델링하면 쓸데없이 폴리곤 많이 썼다고 팀장한테 욕 바가지로 먹을 짓인데...ㅎㅎ ^^; ...하지만 유니티는 로우폴 느낌이 전혀 나지 않은 훌륭한 모델링 이라는건 부인 할 수 없네요! ㅎ (엔진 빨도 상당히 받았겠지만...ㅋ)
어크 시리즈 중에 제일 재미있었는데,; 서브 퀘스트들이 메인 퀘 만큼 재미있어서~
폴리곤으로 일일이 문양처리한게 아니고 알파로 처리한겁니다 쉐이더가 적용되어서 입체감때메 착각하셨나보네요